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오큘러스, 기어 VR 부럽지 않은 종이박스 VR 기기, 구글 카드보드 VR

반응형

종이상자라고 얕보지 마라, 구글 CARD BOARDVR 가상현실 체험기

 

지난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선보이며 초미의 관심을 끌었던 카드보트 VR을 구입 했습니다. 오큘러스나 기어VR같은 고가의 가상현실 체험기기와는 차원이 다른 골판지로 만든 VR기기이지만 가격대비 성능비가 끝내주는 제품 입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 했는데 써보니 완전 신세계...ㅋㅋㅋ

 

 

저는 G3에 사용할 것이라서 대형을 선택했는데 박스가 크더라구요. 근대 박스는 제품을 보호하기 위함이라서 실제로 만들어 보면 아주 크지는 않습니다.



 

재질은 골판지로 만들어 져서 튼튼하겠지만 역시 내구성이 그리 좋지는 않겠습니다. 자르는 부분과 접어야 할 부분이 기본적으로 재단이 되어 있고, 번호에 맞게 조립하다보면 어느세 완성~

 

 

가위가 거의 필요가 없는데, 박스에서 카드보드를 잘라 낼 때는 가위를 이용하는게 좋겠더라구요. 제품에 손상이 갈 수도 있습니다.

 

 

카드보드의 핵심인 렌즈! 이 렌즈 하나로 정말 경의롭고 놀라운 신세계를 맞볼 수 있습니다. 고가의 VR기기 구매를 고려 한다면 요런것도 한번 구입을 고려해 봄직해요.

 

 

척척척 접기만 하면 쉽게 완선이 됩니다. 처음 접다 보면 좀 어렵다고 생각이 들지도 모르는데, 보통 구매처에 조립 방법을 설명해 주는 이미지들이 있으니 보면서 따라하면 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접기만 하면 되긴 하는데 마지막 마무리는 테잎으로...ㅋㅋㅋ 접고나서 마지막에는 테잎을 붙여서 딱 고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완성 된 카드보드 VR 입니다. 꼭 단보 얼굴처럼 생겼네요. 자신의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구입할 때 크기를 선택하면 되는데, 5.2인치 이상되는 제품들은 사이즈가 좀 애매 할 수도 있습니다.

 

 

벨크로로 되어 있는 커버를 열고 스마트폰을 넣어 주면 되는데, 사이즈가 잘 안맞으면 같이 딸려오는 고무줄로 고정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ㅎㅎㅎ 역시나 아주 심플한 방법.

 

 

전 고무줄을 고정해 놓지 않고 조립해서 그냥 테잎으로 고정 했는데 이것도 나쁘지는 않네요. 헌대 VR기기 특성상 빛을 완전히 차단하는게 좋으니 조립할 때 고무줄을 꼭 넣는것을 권장 합니다. NFC카드가 있어서 자동 실행되게 할 수도 있어요~

 

 

VR 실행은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하면 됩니다. 벌써 호환되는 많은 어플들이 나와 있더라구요. 카드보드 기본 어플을 설치하면 유튜브의 3D영상도 확인할 수 있고, 비디오 플레이어를 이용하면 3D 스마트폰이 아니라도 3D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이렇게 2개의 화면이 스마트폰에 표시가 되고 이걸 카드보드를 통해 보는 방식 입니다. 실제로 플레이 해 보면 정말 깜놀할 만한 어플도 많아요. 런닝게임처럼 우주를 비행하는 게임도 있는데, 3D로 움직이니 실감 제대로 더라구요.

 

 

 

어플을 실행시키고 얼굴에 착 가져다 대기만 하면 끄~읏 롤러코스트 같이 가상현실 체함하는것도 있고, 버츄얼 박물관이나 구글어스도 연동이 가능 합니다. 앞으로 어플 많이 나오면 더 재미 있을 듯...ㅋㅋㅋ 고개를 움직이면 3D로 시선 이동도 되고, 호러물도 있어서 밤에 하고 있으면 정말 으스스 하더라구요.

 

 

제품 한켠에 QR코드가 적혀 있는데, QR코드 스캔 해보면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고 관련 어플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추천 어플 한번 정리 해야 겠네요.

 

사실 이런 종이박스 쪼가리가 머 얼마나 대단 하겠냐는 생각이 들긴 했는데, 실제로 해보니 정말 놀랍습니다. 판매처에 따라 가격은 조금씩 다르겠지만 5천원정도면 구입이 가능한 제품인데 이런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다니 말이죠.

종이 재질이라서 내구성이 그리 좋지는 않은데, 얼굴에 기름기가 그대로 뭍어나니 사용전에 세안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더블어서 얼굴이 깔끔해 지는 효과도 있겠네요..^^

 

가상현실 VR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부담없이 구입해 보아도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