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LG G워치R을 명품시계로 바꿔볼까? FACER(페이서) 사용법

반응형

안드로이드 웨어의 시계를 까르띠에, 루이비통등의 명품 시계 스킨으로 바꿔보자

 

최근 둥근형태의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들이 출시가 되면서 워치페이스를 바꾸려는 사람들이 많아 졌습니다.

일반 시계는 할수 없지만, 스마트워치는 원한다면 스킨을 통해 시계의 모양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G워치R에 수십개의 명품 시계를 담을 수 있습니다.

 

 

G워치R의 기본 워치페이스도 상당히 괜찮은 편이라 기본만 사용해도 되지만 역시 커스텀 된 디자인이 끌리더라구요. 다양한 워치페이스 어플들이 나와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은 아무래도 FACER인것 같습니다. 스킨도 구하기 쉽구요.

 

 

페이서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녀석 유료입니다. 1,100원 정도 하네요.

 

 

페이서를 다운로드 받았다면, G워치R을 명품시계로 변신 시킬 준비는 끝난것 입니다. 일단 스킨 파일을 다운로드 받야하 하는데, 원하는 스킨만 구한다면 어떤 시계로도 바꿔줄 수 있습니다. 스킨은 보통 ZIP파일 형태로 배포되는 경우가 많은데, 압축을 풀어서 폴더를 그대로 스마트폰에 넣어 주면 됩니다.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내장메모리를 보면 FACER 폴더를 볼 수 있는데, 이 폴더 안에 폴더째 넣어주면 됩니다.

 

 

스킨을 스마트폰에 넣어주고 FACER를 실행시키면 MY WatchFacces에서 넣어 놓은 스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아무것도 없어요. 스킨을 따로 넣지 않고 그냥 자신이 가진 사진으로도 배경을 넣어 시계를 만들 수 있스빈다.

 

 

페이서의 시계를 G워치R에 적용 하려면 일단 G워치R에서도 세팅이 필요 합니다. 시계화면을 꾹 누르고 있으면 시계의 모양을 바꿀 수 있는 모드로 변경 되는데 여기서 Facer를 찾아 선택하면 됩니다. 아마 처음에는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고 그냥 검은 화면만 보이게 될텐데 당황하지 말고 그냥 두면 됩니다.

 

 

페이서에 담은 스킨중 적용시키고 싶은 터치하면 미리보기 화면으로 넘어 가서 적용 화면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평생 차볼까 말까한 롤렉스를 한번 볼까요?^^;;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시계모양에 화살표가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G워치R에 적용이 됩니다. G워치R의 워치페이스 설정을 Facer로 해 두고, 시계의 변경은 Facer어플에서 하는거죠.  쉽죠?^^

 

 

FACER 까르띠에 스킨 적용

 

 

FACER 브리틀링 스킨 적용

 

 

FACER IWC 스킨 적용

 

 

FACER BMW M타입 스킨 적용

 

 

FACER 몽블랑 스킨 적용

 

 

처음에 잘 모를 때는 상당히 복잡하게 생각이 들었는데, 한번 해보고 나면 쉽습니다. 워치페이스 시킨찾는 재미도 쏠쏠하구요. 언제 한번 사용해 볼까 말까한 시계들을 기분에 따라 바꿔 줄 수 있는데, 사실 얼핏보면 진짜 시계와 구별이 안될 정도 입니다. G워치R이 해상도가 더 좋아져서 좋더라구요. 디스플레이가 둥근것이 일반 시계에 가까워서 더 그렇게 보일수도 있겠네요. 비싸게 주고 산 스마트워치 개성에 따라 스킨을 바꿔가며 사용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원래 스킨도 함께 첨부 할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저작권 문제가 있을 수 있을것 같아서 그건 안될것 같아서 첨부는 안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