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이폰6 전파인증 완료! 아이폰6 어떻게 구매하면 좋을까?

반응형

 아이폰6를 조금이라도 현명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아이폰6의 출시일이 발표가 되면서, 국내 통신사들도 예약접수를 받는 등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좀 더 일찍 나올 것이라고 생각 했는데, 예상보다 조금 늦게 출시가 되서 아쉽습니다. 그래도 그리 먼 이야기는 아니니 이제 곧 아이폰6를 만날 수있겠군요. 직접 만져보니 사진으로만 보던 것 보다 디자인도 괜찮더라구요

 

 

10월 1일 전격 도입 된 단통법 때문에 보조금 지급이 크게 줄었습니다. 때문에 휴대폰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은 보조금으로 휴대폰 가격을 낮추려는 기대를 하기 보다는, 통신사마다 주는 할인 혜택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벌써 이런저런 혜택으로 초기 부담을 줄이려는 이통사들의 혜택들이 솔솔 올라오고 있기도 하구요.

 

아이폰6에서 가장 눈에 띄이는 변화중에 하나는 확 줄어든 두께 입니다. 7.6mm인 아이폰5S와 비교해도 확 얇아 보이죠? 스펙상으로는 1mm정도 줄었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더 많이 줄어든 것처럼 보입니다.

 

색상은 실버, 골드, 그레이의 3가지인데 그레가 상당히 괜찮더라구요. 아이폰5S를 생각했을 때 골드 색상도 괜찮지만, 그레이를 선택해도 무난해 보입니다. 두껍게 보이는 테두리 때문에 말들이 많았지만 실제로 보면 신경이 많이 쓰이지 않더라구요. 아이폰6는 1800mAh의 배터리 6PLUS는 2915mAh의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뭐니뭐니해도 확 커진 디스플레이 이겠죠? 아이폰6가 5S보다 고작 0.7인치 커친것 뿐인데 실제 느끼는 차이는 상당 합니다. 하지만 손에 감기는 느낌은 6까지는 괜찮더라구요. 6플러스는 화면이 큰 대신 가로 화면의 UI를 지원 합니다. 5.5인치라서 그런지 그냥 아이패드 미니의 축소판 같은 그런 느낌 태블릿을 구매 하기 보다는 이녀석으로 두루두루 쓰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카메라는 전면 210만, 후면 800만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800만화소 밖에 안된다고 생각 하겠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면 다른 고화질의 카메라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는 품질을 자랑 합니다. 와이프가 아이폰5S쓰는데 카메라는 정말 극찬...ㅋㅋㅋ

 

김군은 KT를 사용하고 있어서 KT플랜들을 좀 살펴 봤는데 지난 번 소개해 드린 스펀지 플랜 외에도 괜찮은 혜택들이 좀 있더라구요.

 

스펀지 플랜은, 보통 2년약정으로 되어 있는 약정기간을 다 채우지 않고 1년만 일정 요금제이상 유지하면 1년 후 별도의 비용없이 쓰던 폰만 반납하면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바꿀 수 있는 제도 입니다. 1년 뒤면 6s(가칭)가 나오게 되겠죠? 그 때가 되면 별도의 비용없이 새로운 아이폰으로 갈아 탈 수 있는거죠.

 

 

기존 KT고객이라면 멤버쉽 포인트로 최대 15%까지 할인을 받을수도 있고, 포인트파크의 포인트로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파크는 BC카드, KB카드, 신한카드, 외환카드, 우리카드,GS, 동양증권등의 굵직한 회원사들의 흩어진 포인트를 모아서 단말기 구입에 이용할 수 있으니 이것저것 끌어 모으면 상당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구요.
 

 

 

단통법과 함께 위약4가 실행 되어서, 요금제 부분도 은근 부담이 되는데, 최근 KT에서 심플코스라는 새로운 제도를 내어 놓았습니다. 보통은 처음 가입한 요금제를 24개월 그대로 유지해야 하는데, 심플코스를 선택하면 6개월만 최초 요금제를 유지하면 그 다음부터는 요금제를 변경해도 별도로 보조금 차액을 정산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 더 높은 요금제로 바꾸면 지원금의 차액을 보전받게 되는데, 이 부분 이 심플코스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니 요것만 주의하면 되겠네요.

 

심플코스와 함께 패밀리박스라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를 선보였는데, 말 그대로 패밀리 박스라는 박스 안에서 가족들의 포인트와 데이터를 넣어두고 공유할 수 있는 개념 입니다. 남은 데이터는 다음달 말까지 자동 이월 되구요. 가족결합 혜택 같은거죠.


가족결합 구성원만큼 매월 1인당 데이터 100MB와 포인트 1,000점이 부여되고, 올레 Wifi 이용권도 가족당 1매씩 함께 제공되니, 가족간 데이터 공유는 물론이고 KT가 한창 선보이고 있는 기가 와이파이존도 WiFi이용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가와이파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802.11n이 아닌 802.11ac가 지원되야 하는데, 아이폰6가 802.11n지원인데다, 아이폰6가 LTE Cat4지원이라 광대역 LTE까지만 지원되서, 광대역 LTE망의 커버리지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KT와 궁합이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6가 아직 국내 정식 출시는 되지 않았지만, 김군이 먼저 아이폰6를 직접 만져 보았는데, 사진으로만 보던 것 보다 직접 보니 뽐뿌가 …ㅎㅎㅎ 아이폰6+는 태블릿 구입을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태블릿 대신 6플러스 하나로 해결해도 좋을 것 같고, 김군처럼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를 원한다면 아이폰6가 딱 이더라구요.

 

 

사진으로 볼 때는 아이폰6가 상당히 커보였는데, 실제로 잡아보니 그리 크지 않습니다. 디자인도 느낌이 나쁘지 않아서 와이프를 보여 줬더니 눈을 반짝이며, 자신의 아이폰5s를 6로 바꿔 줄것을 강력히 요청(응?) 하더라구요. 일단 김군 것부터 먼저… ㅎㅎㅎ


 

아이폰6의 국내 출시일은 10월 31일로 예정 되어 있고, 이통사들이 저마다의 혜택을 내걸고 예판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단통법이 어서 끝나고 시장경쟁 체제가 되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단통법 아래에서 구입을 해야 하니 구매 할 때 혜택들을 잘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저런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단말기 가격을 낮출 수 있거나, 통신비용을 줄일 수 있는 혜택을 받는 것이 가장 좋겠죠.
단통법이 시행 되면서 그동안 고전을 면치 못했던 해외폰들이 좀 살아 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이야 워낙 팬층이 있어서 영향을 덜 받아 왔지만, 조금씩 흥미를 잃어가는 사람들이 늘고 있었거든요. 아마도 폰의 중고 가격을 생각하면 아이폰이 답일 것 같은데,  단통법 이후 처음 출시되는 아이폰의 이번 성적표가 상당히 궁금해 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