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기가(GiGA)와이파이, 인터넷 시대 개막! 올레 기가 인터넷이 뭐야?

반응형

보다 넓고 빠른 GiGA 인터넷 세상! 도데체 얼마나 빠른거냐?

 

 

올레 kt에서 국내 최초로 기가 인터넷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김군이 종종 포스트를 통해 언급을 해 드렸기 때문에 기가 인터넷이 낯설지만은 않을텐데요. 기가인터넷이 무었이고 기가인터넷이 바꿔줄 유/무선의 라이프 스타일은 무었인지 한번 알아 볼까요?

 

 

국내 최초 10배 빠른 인터넷, 올레 기가 인터넷

 

 

올레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올레 기가 인터넷은 초광대역 기술을 이용해 기존에 100Mbps에 그치던 인터넷의 속도를 최고 1Gbps까지 제공하는 것 입니다. 보통 이런 수치는 이론상의 수치 이긴 하지만 1Gbps의 속도에 근접한 속도만 나와주어도 상당한 속도가 나와 줄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기가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무선공유기를 이용하면, 유선으로 서비스되는 기가인터넷을 이용해서 집에서도 무선으로 기가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면 우리가 흔히 보는 풀HD의 영상을 30초면 업/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기다림의 시간 없이 빠른 영상의 감상이 가능해 지는거죠.  이제 스트리밍에서오는 버퍼에 대한 스트레스도 거의 없을것 같고, 빠른 인터넷 속도를 이용해 풀HD보다 더욱 생생한 4K영상들도 기가 인터넷을 통해 받아 볼 수 있고, 풀HD의 TV서비스를 넘어 이제 4K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채널들도 TV를 통해 편안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TV도 이젠 더욱 스마트하게 즐기는 올레 GiGA UHD TV

 

요즘 UHD 혹은 4KTV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막상 이런 최신의 TV를 구입해 두고도 제대로 된 컨텐츠를 구할 수가 없어서, 풀HD화질에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경우가 다반사 인데, UHD TV를 지원하는 올레 기가 UHD서비스를 이용하면 UHD 화질의 컨텐츠를 즐겨 볼 수 있습니다.

 

 

UHD는 기존에 보편화 된 FULL HD에 비해 서는 4배, SD화질에 비해서는 24배 더 선명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고, 4채널동시보기는 물론이고, 실시간 인기채널 서비스를 통해 방영 중인 채널을 한눈에 보면서 빠르게 원하는 채널로 이동이 가능 합니다.

 

 

올레 GiGA UHD TV는 블루투스를 지원 합니다. 사실 TV에서 지원해 주면 좋은데, TV가 자주 바꾸는 물건이 아닌데다, 블루투스 기능은 빠진 경우가 많은데 이것 참 좋네요, 조용한 환경에서 TV를 보아야 할 때는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TV를 볼수도 있고, 영화나 미드를 감상할 때는 TV에서는 우리말을 듣고, 블루투스로는 영어나 기타 외국어를 동시에 이용가능한 음성다중 서비스도 제공이 됩니다. 빠른 네트워크 만큼 서비스 품질도 많이 좋아지는군요. 

 

 

이제 와이파이도 기가 와이파이의 시대

 

그렇다면 유선만 빨라 지느냐? GiGA 시대에는 기가 시대에 걸맞는 와이파이 속도도 나와 주어야 겠죠? 올레 기가 와이파이는 국제 전기전자 기술협회(IEEE)에서 정한 5세대 WiFi(802.11ac) 표준기술로 이론상 최대속도인 1.3Gbps 를 제공 합니다. 요즘 보편화 되어 있는 WiFi(802.11n)의 이론상 최대 속도인 450Mbps 보다 3배 이상 빠른 속도를 제공 하게 되는거죠.

 

현재 와이파이는 30명이 접속 가능하지만, 기가 와이파이는 이보다 17배 많은 512명의 동시 접속이 가능 합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이 몰리더라도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죠.

 

 

 

현재는 전국의 스타벅스를 중심으로 기가와이파이망이 구현되고 있고, 투썸플레이스나 까페베네, CGV와 전국 주요 버스정류장 등 다양한 곳으로 서비스를 확대 하고 있습니다. 이제 상용화 되었으니 확대 속도는 더욱 빨라 지겠죠?

 

자신의 무선인터넷 사용환경에 따라 3가지 정도로 요금제가 나누어 집니다. 아직 전체적으로 얼마나 기가 와이파이존이 있는지 확실치는 않지만, 전국에 퍼져 있는 올레 와이파이존을 통해 기가인터넷과 함께 올레와이파이존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로 가을 야구도 놓치지 말자!

가 인터넷과 함께 기가 파워라이브 서비스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올레 LTE플레이도 서비스 되던것에서 더욱 발전시킨것이 올레 기가 파워 라이브 입니다.

 

 

 

올레 기가파워 라이브는 LTE망을 이용해 끊임없는 방송이 가능한 멀티 캐스트 솔류션 eMBMS의 상용화 서비스 입니다. 좀 어렵죠?^^ LTE망을 이용해 HD급 영상을 일반 DMB보다 10배수준의 고화질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kt와 삼성전자가 공동 개발한 LTE eMBMS기술을 이용하구요.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 어플을 설치해서 올레 TV 모바일 어플을 통해 이용이 가능한데, 무었보다 중요한것은 이용료가 무료 입니다! 올레 TV 모바일 유/무료 이용자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파워라이브를 통해 시청하는 데이터 통화료도 전부 무료!

 

10월 19일 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되는 가을야구를 파워라이브로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하니 야구팬들에게는 정말 단비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겠네요.

 

 

 

이 재미난 이미지의 아저씨들은 누구 일까요?ㅋㅋㅋ 요즘처럼 힘든 시기에 기를 팍팍 불어 넣어 주는 기가팍팍송의 주인공 입니다. 올레 사이트에서 기기팍팍송을 듣거나 벨소리를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어요.

 

- 올레 GiGA 벨소리 다운& 감상 하러가기 : http://goodchoice.olleh.com/mov/gigamov.asp

 

2G에서 3G를 넘어 LTE가 상용화 된것이 엊그제 같은데, 네트워크의 발달은 정말 대단합니다. 속도가 빨라지면 그만큼 더 많은 데이터를 처리 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도 많아집니다. 무선인터넷이야 정해진 데이터만큼만 소비가 가능하지만, 기가 파워라이브 같은 서비스는 데이터 통화료까지 무료로 지원하니 화질 나쁜 DMB에만 메달리지 않아도 생생한 화면으로 이동중에도 원하는 컨텐츠를 놓치지 않을 수 있구요.

기가 인터넷이 열어갈 네트워크 세상~ 앞으로는 더욱 더 다양한 서비스들이 인터넷과 모바일라이프에서 활용될 수 있을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어서 파워라이브 어플 다운받으러 가야 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