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불스원 유막제거제 사용해 보니, 글라코랑 비슷하넹

불스원 유막제거제 사용법과 사용 후기

 

차량 관리들 잘 하고 계시나요? 사실 저는 제 애마가 신차일 때 4년 정도 될 떄 까지는 잘 관리하다가 애가 생기고 나서는 거의 손을 놓았는데, 얼마전 광택과 유리막코팅까지 입혀주고나니 완전 새차가 된 애마를 보면서 다시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요즘 비오는날 와이퍼에서 소리도 나고 깔끔하게 닦이질 않아서 유막제거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와이퍼를 갈아도 똑같은게... 유막제거 밖에는 답이 없겠더라구요.

 

 

김군이 구입한 제품은 불스원의 유막제거제 입니다. 원래 글라코를 구입하려고 했는데, 10월까지는 입고 계획이 없다고해서 그 동안 속는셈치고 한번 써보자 하는 생각으로 이런저런 관리용품 구입하면서 함께 구입 했죠.


사실 유막제거 시험삼아 해보려는 마음이 더 컷습니다. 차에는 유리막을 입혔는데, 전면 유리에 유막이 끼여서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었거든요/ 

 

 

글라코는 플라스틱통에 스펀지가 일체형이라 더 편하긴 한데 요것도 나쁘지 않아요. 튜브타입이라 그냥 쫙쫙 짜면 되고 유막 제거제 자체가 쉽게 나오는 재질로 되어 있거든요. 보통 와이퍼가 잘 안닦이면 와이퍼만 갈아 주곤 하는데, 와이퍼가 지난 자리에 잔상이 많이 남으면 유막 제거를 생각해 보는게 좋습니다. 가장 쉽게는 와이퍼질을 하고 난 뒤 와이퍼가 지나가지 않는 구석자리만 더러운 물때나 먼지가 남으면 10중 8~9는 유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튜브 뒷면에 사용법이 잘 적혀 있긴 한데 알송 달송한 부분이 좀 있습니다. 기본 방법은 다 비슷비슷한데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시공은 셀프세차장에서 고압수로 쏴 주는게 가장 좋은것 같아요. 저는 1차로 셀프세차장에서 고압수를 뿌리면서 먼지를 제거하면서 휠세척을 함께 해 줍니다. 그 뒤 유막제거제를 도포하고 고압수로 마무리~

 

 

유막제거제 도포용 스펀지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노란 부분보다 회색 부분이 더 보들 보들하던데 대부분 저 부분으로 도포를 많이 합니다. 저도 그러 했구요.

 

 

예전에는 셀프 세차장에서 유막제거나 카샴푸 같은거 쓰면 별로 않좋아 했는데, 요즘은 큰 문제 삼지 않더라구요. 여기 사장님이 차를 좋아하셔서 그런가....ㅋㅋㅋ 저는 세차까지 같이 했는데 꼭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원을 그리듯 동글동글 꼼꼼히 바르라고 했는데, 너무 힘들어서 그냥 막 문대기... ㅋㅋㅋ 근대 이게 금방 굳어 버리기 때문에 셀프세차 할 때가 가장 좋은것 같아요. 고압수로 뿌리면 쉽게 지울수 있거든요.

 

 

측면과 후면도 빠짐없이 꼼꼼히~ 물기가 너무 많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도포 했더니 이러한 결과를 만들어 내었는데, 물기가 많을 때 보다는 좀 뻑뻑한 느낌으로 닦아 내는게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스펀지에 약간 물이 있는 정도 많으로도 충분~

 

 

시공 전/후 비교 사진이 없는게 좀 아쉬운데, 일단 유리가 상당히 맑아 졌습니다. 원래 비가 오지 않는 날은 유리가 더럽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별로 없는데, 유막제거를 하고 나니까 더욱 맑아 보이더라구요.

 

 

측면 유리도 완전 깔끔해 졌죠? 측면은 전/후방 유리에 비해 유막 발생이 그리 심하지 않아서 그런지 별로 박박 닦아 내지 않는데도 깔끔해 졌습니다. 아무리 깔끔해 져도 유막제거제를 사용할 때 하나 조심해야 하는 부분은 이것도 연마제가 있다보니 유리 자체에 스크레치를 남기게 됩니다. 잘못 시공하면 잔기스 작렬... ㄷㄷㄷ

저도 잔기스가 많이 생겼는데 이걸 해결하는 방법은 아직 찾지를 못했네요.

 

 

유막제거제 하면 차량관리 좀 한다고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글라코가 가장 부담없고 효과좋은 녀석 일텐데 글라코 대신 불스윈도 그리 나쁜 선택은 아닌것 같습니다. 저희 동호회도 글라코 새로 들어오기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원래 블수원 제품은 불스원샷밖에는 거의 사용하는 일이 없는데, 요번에 몇가지 사보니까 그리 나쁘지 않내요. 전에보다 확실히 품질이 좋아진것 같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비오는 날 와이퍼질 후에 잔상이 많이 남거나 밤에 유리창에 잔상이나 난반사가 생기는 경우는 꼭 한번 유막제거제를 사용해 보세요.  유막제거를 하고 나면 깨끗해 짐과 동시에 안전운전에도 도움이 되니 불스원 제품이 아니라도 가끔씩 유막제거를 해 보세요~

Comment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