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캠핑, 등산용으로 좋은 휴대용 라디오 스피커, 노벨뷰 NS755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만나는 휴대용 라디오 스피커, 노벨뷰 NS755

요즘은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기들이 아주 많기 때문에 사라진 한가지 중에 하나가 바로 휴대용 라디오 입니다. 하지만 주파수만 잡히면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라디오를 굳이 네트워크를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듣는것도 좀 그렇고 스마트폰으로는 들을 수 없는 주파수도 있기 때문에 라디오가 나오는 스피커는 항상 제 책상위를 함께 하는 소중한 친구 입니다.

 

 

하지만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은 참 한정적이기 마련이죠. 노벨뷰의 NS755 휴대용 스피커는 라디오는 클래식 라디오와 디지털의 장점을 잘 버무려 놓은 제품 입니다

박스 뒷면에는 깨알같은 NS755의 장점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클래식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추고 있지만 과거 이런류의 라디오는 가지지 못하는 디지털의 장점을 잘 버무려 놓았더라구요.

 

 

깨알같은 장점 외에 김군에 눈에 들어온것은 다양한 색상 입니다. 밑에 리뷰를 보면 딱 감이 올만한 사람들도 많을 텐데 예전에 아날로그로 이런 라디오들이 한때 붐을 이루던 때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부모님세대들은 하나쯤은 다들 가지고 계셨을것 같은데 그 때는 거의 블랙색상밖에는 없었거든요. 아니면 실버나. 근대 이젠 개성시대라 그런지 살벌하게 다양한 컬러가 나오네요. 톡톡 튀는 색상이 참 마음에 듭니다.

 

 

이녀석이 노벨뷰NS755 입니다. 알루미늄으로 표면을 메탈 처리 했는데, 메탈이라 스크레치가 잘 날것 같지만 이온도금처리로 스크래치 발생을 최소화하는 공법을 사용했습니다.

 

 

프레임은 강화 고경도 플라스틱을 사용해서 튼튼하게 설계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이걸 집에서 보다는 아웃도어 활동에서 자주 사용하게 될것 같은데, 일단 튼튼하게 설계가 되어서 참 좋네요.

 

 

노벨뷰NS755이 아날로그적 향수를 참 잘가지고 있는데, 볼륨 다이얼을 돌리면 파워를 ON/OFF할 수 있고 소리 조절도 됩니다. 예전 휴대용 라디오처럼 말이죠. 생각보다 느낌도 좋고 옛날 생각도 나고 그러더라구요. 제 아버지께 이녀석을 선물로 드렸는데 무척 좋아 하십니다. 이번 주말에 등산 나갈 때 가지고 가셔여 겠다네요...ㅋㅋㅋ

 

 

충전은 USB를 이용하면 됩니다. 마이크로 USB가 아니라 미니 USB단자를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단자와 호환이 되지 않는것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 입니다.

 

이녀석의 가장 큰 기능은 바로 라디오 기능 입니다. 50mm의 대화면 LCD라서 시원시원한게 가시성이 짱입니다. 화면이 작으면 글씨도 뿌옇게 보이고 그나마 잘 보이지도 않는 경우가 태반인데 멀리서도 잘 보이니까 좋더라구요.

 

 

채널은 자동으로 검색이 되도록 하는 옵션을 갖추고 있고, LCD창 아래에 있는 버튼을 통해 쉽게 저장 된 채널로 이동이 가능 합니다. 버튼이 0~9까지라서 채널을 10개까지 밖에 저장 못하는게 아닌가 했더니, 이론적으로는 999개까지 가능 합니다. 저희 집에서는 실제 검색되는 채널이 20개정도 밖에 안되더라구요. 하지만 자주 듣는 채널이 많지는 않으니 자주 듣는것만 9번 아래로 저장해서 버튼 한번으로 이동 하는게 좋겠죠?

 

 

실제로는 4자리까지 입력이 가능한데, 4자리 입력을 하게 되면 해당 주파수로 바로 이동 합니다. 예를들어 김군이 자주 듣는 107.7로 이동하려면 1077을 순서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점을 따로 입력하지는 않아도 자동으로 인식하기 떄문에 편해요.

 

 

그리고 이 버튼들은 무려 야광 입니다! 야간 등산이나 라이딩 등 야간 활동에서 유용할 만한 기능이죠. 야광 자체가 그렇게 오래 가지는 않지만 버튼 백라이트를 가지지 않은 노벨뷰NS755을 더욱 활용도 높게 만들어 주는 기능 입니다.

 

각 기능별로 별도의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 라디오는 추파수를 자동으로 탐색할수도 있고, 국내와 일본 라디오 모두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AM라디오는 지원하지 않고 FM라디오만 지원합니다. 요즘도 AM라디오 방송 나오나요?

 

 

노벨뷰NS755는 MP3 플레이어의 기능도 잘 갖추고 있습니다. 기능의 이동은 메뉴 화면에서 하거나 직접 미디어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 합니다. 실제로는 메뉴를 선택하는 일이 많지는 않더라구요.

 

 

노벨뷰NS755는 자체적으로 메모리를 갖추고 있지 않기 때문에 외부 메모리를 연결 해 주어야 합니다. USB 혹은 MICRO SD카드로 연결이 가능한데, USB는 외부로 돌출 되는 부분이 생기기 때문에 요즘 나오는 슬림형 USB를 사용하거나 MICRO SD카드를 사용하는게 깔끔 합니다.

 

 

노벨뷰NS755와 비슷한 기능을 갖춘 저가형 제품들도 있는데 저가 모델들 중에는 디스플레이를 갖추지 않은것들도 많은데 노벨뷰NS755의 가격을 생각하면 저가 모델 답지 않게 참 기본기를 잘 다져 놓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크니까 표시되는 정보를 보는것도 쉽고 말이죠. 라디오 주파수 선택하듯 버튼을 누르면 해당 버튼의 트랙을 바로 플레이 합니다.

 

 

외부 메모리 연결 외에도 AUX로 다른 기기와 연결도 가능합니다. 노벨뷰NS755 기본 구성품 중에 AUX케이블이 있어서 케이블을 따로 구입할 필요도 없구요. 스마트폰 연결도 좋고 야외 활동에서 기본 스피커의 사운드가 빈약한 프로젝터나 노트북 같은것을 연결해서 들어도 좋습니다.

 

 

게다가 8가지 이퀄라이저를 지원해서 취향에 맞게 사운드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SRS 음장을 가지고 있어서 SRS의 서라운드 WOW를 켜 두면 상당히 좋더라구요.

 

 

외부에 나가서 갑자기 녹음기가 필요할 떄도 노벨뷰NS755을 녹음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내장 메모리가 없기 때문에 따로 메모리 연결이 꼭 필요 합니다. MICRO SD카드 하나 꽂아 두면 두루두루 편리하겠죠?

 

노벨뷰NS755의 상단에는 어느정도 밝기를 가진 대형 LED가 하나 있습니다. 간단히 버튼 조작 만으로 켜고 끌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아웃도어 활동이나 한강 나들이 같은 상황에서 갑지가 라이트가 필요할 때 상당히 유용한 제품 입니다. 차에 넣어 두고 다니면 다양할 상황에서 정말 유용할 것 같아요.

 

 

 

그럼 노벨뷰NS755의 사운드는 어떨지 상당히 궁금하시죠? 기본적으로 전면 4W와 후면의 4W우퍼 도합 8W의 출력을 가지고 있어서 크기에 비한다면 상당히 고출력의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그렇다고 사운드 자체의 질이 떨어지거나 하지도 않고 깔끔한 맛을 내는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실내에서 들으면 방 하나 정도는 채워주는 출력이고 캠핑장에서도 자신의 텐트 정도는 충분히 커버해 주는 출력 입니다. 집에서는 소리가 커서 MAX까지 켜지도 못하겠더라구요.

 

별도의 스트랩 연결 구멍이 있고 기본 스트랩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손에 들고 등산이라도 나갈 생각이라면 떨어 트릴까 걱정이 앞서게 될텐데, 스트랩을 해 두면 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메탈 소제라서 조금 묵직해 보이는 감도 있는데 실제 손에 들어보면 상당히 가볍습니다. 이렇게 보니까 워키토키 같은 느낌도 드는데, 근거리라면 가능 하도록 무전기 기능도 넣어주면 상당히 재미난 아이템이 될 수도 있겠네요.

 

노벨뷰 NS755는 요즘 나오는 블루투스 스피커와는 좀 다른 느낌의 재품 입니다. 물론 블루투스는 지원하지 않아서 사용이 좀 다른 부분이 있구요.

실제로 이녀석이 매력적으로 느껴질 사람은 저처럼 라디오를 좋아하는 사람들 일텐데, 라디오를 좋아하는 부모님들에게 선물해 드리면 상당히 좋아하시더라구요. 가격도 저렴한데 성능은 저렴하지 않아서 역시나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노벨뷰의 제품이구나... 이런생각이 드는 라디오 스피커 입니다.

AUX를 지원하니 실제 활용도가 확 올라가는데 외부 스피커가 없는 제품의 경우 노벨뷰 NS755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녀석의 출력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서 상당히 유용 합니다. 저는 캠핑장에서 가끔 프로젝터를 이용하는데 프로젝터 사운드가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이라 항상 불만 이었는데, 노벨뷰 NS755과 연결하니 사운드를 증폭시켜주고 풍부하게 만들어주어서 작게 틀어도 잘 들리니 다른 사이트에 영향을 주지 않고 영화나 TV를 볼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스마트폰으로 라디오를 들으면 되지 않겠느냐? 하는 사람도 있을 텐데 스마트폰의 스피커라는게 사실 그닥 좋은게 아니거든요.

 

작지만 강한 노벨뷰 NS755, 아날로그적인 향수와 디지털의 편리함을 잘 담고 있어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저처럼 라디오 홀릭이신 당신! 노벨뷰 NS755을 추천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노벨뷰로 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