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태블릿

테그라노트7, 가성비 좋은 게이머를 위한 게이밍 태블릿PC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게임을 위한 태블릿을!

 

게임을 위한 노트북은 있는데, 게임을 위한 태블릿PC는 없을까? 모바일 기기들의 하드웨어 성능이 나날이 좋아지고, PC보다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들을 즐기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PC게임과 모바일게임은 성격이 좀 다르긴 하지만, PC게임같은 고사양을 요하는 MMORPG형의 게임들도 점점 모바일 시장으로 출격하고 있으니 곧 PC와 모바일게임의 경계가 사라지는 날이 오는 일도 머지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화면이 작아서 게임하는 맛이 떨어진다는 사람들이 많죠. 그래서 그런지 스마트폰에서는 캐쥬얼한 게임들을 보유한 카카오게임들이 강세이기도 합니다.

 

 

 

엔비디아 하면 떠오르는것이 바로 그래픽카드 입니다. 테크라노트는 엔비디아의 모바일용 프로세서인 테그라4를 사용한 태블릿PC입니다. 그래픽카드의 명가 답게 성능좋은 GPU를 가진 녀석이기도 합니다.

 

 

테그라노트는 하드웨어 사양이 아주 높은 태블릿PC는 아닙니다. 벌써 출시된지 좀 지난 제품이라서 하드웨어 자체만 놓고 보자면 약간 떨어지는 경향이 있지만, 성능좋은 GPU덕분인지 벤치마킹 결과를 놓고 보면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과의 성능차이가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요즘 나오는 고성능 게임을 즐겨도 큰 무리는 없다는 아야기 인거죠.

 

 

그래픽 리소스를 많이 잡아 먹는 몇가지 게임들을 돌려봐도 상당히 부드럽게 느껴 집니다. 전에 구입만 해 두고 요즘 열심히 하고 있는 모탈컴뱃4도 썩 잘 돌아가더군요.

 

 

레이싱게임도 화면이 크니까 몰입도가 좋은 편입니다. 사이즈도7인치이다 보니 들고 게임하기도 나쁘지 않구요. 컨트롤러를 연결하면 더욱 좋겠죠?ㅋ

 

 

테그라노트가 스마트폰보다 좋은건 전면을 향하는 2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가지고 있어서 사운드가 더 멋집니다. 원래 이어폰 같은걸 잘 끼고 있지 않는데다, 집에서는 아이들 소리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이어폰을 낄수없는데, 요것 참 사운드 괜찮네요.

 

 

예전에 게임 테스트용으로 많이 사용되던 배트맨4같이 고사양의 리소스를 잡아 먹는 게임들도 문제 없습니다. 배트면 라이징이 원래 로딩시간이 상당히 긴 편인데, 로딩도 많이 빨라지더라구요. 덕분에 요즘 끝까지 깨지 못한 요걸 열심히...ㅋㅋㅋ

 

 

요즘 모바일게임도 PC게임들 같은 RPG게임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 요즘 나오는 온라인게임들을 실행해보니 더 좋더라구요. 스마트폰은 화면이 작아서 조작이 좀 쉬운반면 게임하는 맛이나 화면의 몰입도가 좀 떨어지는데 요것 참 괜찮네요.

 

 

테그라노트에는 테그라존 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그래픽을 조절하거나 하는 특정 기능을 하는 어플은 아니고 엔비디아의 테그라존을 연결해 주는 커넥트 앱니다.

 

 

테그라존은 테그라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게임들을 모아서 보여주는데, 일반 게임들도 좋지만, 테그라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게임을 테그라 프로세서를 가진 기기에서 보면 그래픽이 더 좋습니다. 테그라만의 강점 이겠죠?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를 연결해서 구글 플레이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자체는 테그라 프로세서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도 할수 있지만 테그라프로세서를 가진 디바이스 유저는 더 좋은 그래픽으로 게임을 할 수 있는거죠.

 

 

 

한손으로도 쉽게 잡히는 7인치이지만 게임을 위해서는 컨트롤러 연결이 되면 더욱 좋겠죠? 테그라노트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컨트롤러를 거의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게임들도 테그라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킷캣업데이트가 되면서 엔비디아 쉴드에서 사용되던 키 맵핑기능이 업데이트 되어서 컨트롤러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들도 키 맵핑을 통해 컨트롤러로 게임을 플레이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마 있으면 쉴드2도 발표를 한다고 하는데, 쉴드가 업데이트 되서 발표가 되면 아마도 테그라노트도 업데이트가 될듯 합니다. 업데이트를 자주 해 주는 편이거든요. ㅋㅋㅋ

 

 

요즘 나오는 풀HD나 QHD의 화질을 가진 디스플레이가 아니라 HD화질이라는 점을 고려해보아도 테그라노트7의 그래픽은 상당한 수준 입니다. 일반적인 이미지의 선명도가 좀 떨어질지 몰라도 게임랜더링이나 디테일한 부분의 처리는 확실히 테그라 프로세서를 가진 테그라 노트7이 더 좋습니다. 스코프의 반투명 유리나 돌산의 재질표현 등 테그라 프로세서가 아닌 게임은 느낄수 없는 디테일 이죠.

 

정말 고사양PC에서 보는것 처럼 디테일이 살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다른 기기들은 디스플레이의 특성에 따라 선명해 보일 뿐이지만 요건 정말 그래픽 처리를 했다는 느낌을 팍팍 받습니다. PC로 치자면 내장그래픽과 그래픽카드의 비교랄까요?^^;;

 

카카오 같은 소셜게임들이야 카카오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에서 즐기면 되지만 조금 더 게임성 좋고 그래픽 좋은 게임들을 즐기기에는 테그라노트7이면 충분 합니다. 컨트롤러도 기본지원되고 외부출력 단자를 가지고 있어서 사실상 TV와 연결하면 콘솔게임의 느낌도 충분히 가져 갈 수 있습니다.

테그라존에는 테그라 프로세서만 지원하는 게임들도 종종 올라오는 편이고, 베타 기간에는 테그라 프로세서만 지원하는 게임들도 있어서 좋은 게임을 미리 만나 볼 수도 있구요.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테그라의 심장을 가진 테그라노트7 노려볼만 하겠죠? 가성비도 좋으니까요~

 

Comments.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