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스마트 워커의 필수품, 폴라리스 오피스 무료 배포

반응형

스마트워커를 꿈꾼다면, 폴라리스 오피스를 만나라

 

스마트 디바이스의 보급이 가속화 될 무렵 사람들이 기대 했던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스마트워커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이동하는 중에도 차 안에서 오피스문서를 확인하고 간단한 편집과 수정등을 하면서 다음 미팅에 대비하는 모습을 그려보곤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지껏 나와 있던 어플리케이션들은 완벽하게 오피를 지원하는 환경이 구축되지 못해서 아쉬운 점이 참 많았습니다. 관련 어플들의 가격도 비쌋구요. 최근들어 MS가 무료 오피스를 내어 놓았지만 뷰어 성격이 강해서 편집 기능을 사용하려면 오피스365서비스에 가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유료서비스라고 보는것이 맞겠죠.

 

MS오피스 편집을 겸하면서도 한컴 한글파일이나 PDF파일과도 호환성이 좋은 오피스는 없을까? 폴라리스 오피스는 이런 물음을 던지는 스마트 워커들에게 답을 해 주고 있습니다.

 

 

 

원래 폴라리스 오피스, 정확히는 폴라리스 오피스의 제조사인 인프라웨어는 P2B 시장보다는 B2B 중심의 서비스를 진행 했습니다. 덕분에 삼성과 LG 그리고 HTC등 다양한 제조사들의 스마트폰에 기본 탑제가 되면서 우리에게 친숙하게 되었죠. 기본 앱이 되면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폴라리스 오피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유료 버전도 어플리케이션 마켓을 통해 판매가 되었구요.

 

 

저는 LG스마트폰을 사용 합니다. 얼마전까지는 인증만하면 정식 버전을 사용할 수 있어서 요긴하게 사용했는데, 최근에는 폴라리스 뷰어가 탑제가 되었더라구요, 뷰어 기능에만 만족 할수 없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었는데 , 폴라리스 오피스의 전면 무료화 라는 카드로 저를 다시한번 놀라게 해 주고 있네요.

 

 

폴라리스 오피스의 가입은 매우 쉽습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 외에는 어떤 정보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굉장히 쉽죠?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그리고 PC와 맥까지 모든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하게 한다고 하는데, 아직까지는 모바일용과 PC용만 만들어져 있습니다. MAC용은 추후 지원할 예정이구요. PC용도 아직까지는 동기화 기능 밖에는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MAC에서도 웹으로는 접근이 가능~ IOS 버전의 경우는 에어프린트도 지원될 예정 이라고 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가 가지는 장점은 오피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파일을 지원 한다는 것 입니다. MS오피스는 물론 관공서에서 많이 사용하는 아래한글(최근에는 한글 대신 오피스로 바꾸려 한다고는 하고 있지만)과 어도비의 PDF파일까지 오피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파일을 지원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모든 지원하는 파일 포멧의 편집을 지원하지 않는것이 아쉽지만, 오피스 파일은 모두 편집이 가능 합니다. HWP 한글 파일과 PDF 파일의 경우는 아쉽게도 뷰어의 역활밖에는 하지 못합니다. 상당히 아쉽네요. 저는 PDF 파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따로 구입한 어플을 계속 써야 할듯... 모든 오피스 파일을 불러 들일수는 있지만 Micro SD카드 등의 외부 메모리에서 작성 된 파일을 수정, 편집 하는 기능은 유료 버전 사용자에게만 오픈 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피스파일의 경우는 단순 텍스트의 편집과 수정을 넘어서는 상당한 수준의 편집기능을 제공 하는데, PPT템플릿 제공은 물론  엑셀 함수나 조건부서식 피벗 테이블등 PC환경 수준의 편집을 모바일에서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전 엑셀은 잘 쓰지 않는 편이라서 엑셀이 얼마나 편리 한지는 정확히 파악이 안되는데, PPT 즉 파워 포인트의 경우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상당히 편리하게 편집이 가능 하더라구요. 물론 좀 더 원활한 활용을 위해서는 스마트폰 보다는 태블릿 환경이 편했구요.

 

 

기존의 파일 편집 뿐만 아니라 기본 템플릿도 상당히 쓸만한게 많아서 빠르게 문서를 새로 작업해야 할 때 아주 유용할것 같습니다. PPT 뿐만 아니라 엑셀도 수식과 용도에 따른 템플릿이 마련되어 있구요.

 

 

다양한 PPT 애니메이션도 지원이 되기 때문에 프로젝터 등과 연결해서 PT를 할 때도 쉽게 활용이 가능해서 노트북 대신 태블릿만으로도 좀 더 다이나믹한 PT가 가능해 질것 같구요.

 

 

PT를 위해 형광펜이나 레이저포인터 효과 같은것을 사용할 수 있게 해 두어서 더욱 유용한듯. 동영상도 플레이가 가능해서 다양한 멀티미디어와 결합 된 파일도 문제 없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를 이용하면 좀더 스마트해 보이려나요?^^;;

 

 

 

사실 스마트 워크를 생각하면서 가장 신경쓰이는게 데이터의 파편화 입니다. 여기저기 복사해서 사용하다보면 어떤게 최신의 파일인지 상당히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버전관리를 따로 해도 꼬여 버리기 일쑤이구요. 요즘은 다들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폴라리스 오피스도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이라서 클라우드에서 최신 버전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식 입니다. 물론 한번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자신의 모바일기기 혹은 PC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쉽게 편집이 가능 하구요.

 

클라우드로 관리가 되기 떄문에 어떤 기기에서든지 최신버전의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의 경우 동기화 폴더에 있는 파일들이 그대로 공유가 되기 때문에 편리하더라구요. 이제 더이상 최신 버전을 찾기위해 이리뛰고 저리뛸 필요가 없는듯. 별도의 버전관리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동기화 해 두면 끄~읏

 

 

클라우드의 용량은 기본 100MB의 용량을 제공하고 PC 버전을 설치하면 300MB가 제공이 됩니다. 친구 초대로 100MB씩 최대 1GB까지 무료로 제공 되기 때문에 공간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프리미엄으로 유료 업그레이드를 하면 5GB의 공간이 제공 되는데, 폴라리스 오피스 자체의 본질이 웹하드 보다는 문서편집과 공유라는것에 포커스를 맞춰 보면 5GB면 그리 적은 공간은 아닙니다. 굉장히 넉넉한 공간이죠. 무료나 유료나 기본 서비스의 차이가 거의 없이 편집은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 하지만, 연결 가능한 기기가 무료 사용자는 2대로 제한 됩니다. 보통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정도는 사용하게 될것 같은데, 3대정도까지는 해주시징...ㅎ

 

 

드롭박스처럼 친구초대를 해서 친구가 가입하거나 간단한 미션을 통해서 용량을 늘릴수도 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타고 가입을 하면 100MB의 추가 용량을 더 얻으실 수 있수 있구요. 물론 김군에 100MB를 더 제공 받게 되니다...ㅋ

 

- 폴라리스 오피스 바로가기 :  https://www.polarisoffice.com/p/aaaMtlcHW7

 

 

등록 된 기기는 웹상에서 쉽게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등록가능한 기기의 댓수를 초과해도 쉽게 정리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클라우드 용량 문제를 아주 해결 할 수 없는것도 아닙니다. 웹에서는 불가능 하지만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는 드롭박스와 구글드라이브, BOX, uCloud 등의 외부 클라우드와도 쉽게 연동이 가능 합니다. 클라우드의 파일을 불러오는 경우 폴라리스오피스 클라우드에 저장해서 파일을 편집하게 되는데, 향후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직접 파일을 불러와서 편집하는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요건 유료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로 준비 중 이라고 하네요.

 

 

작성한 파일은 외부로도 공유가 쉽게 가능 하니 더욱 좋던데, 비회원도 쉽게 접근해서 파일 열람을 하게 할 수도 있는 공개 링크를 만들어서 누구나 볼 수 있게 할 수도 있고 비공개 설정을 통해 보안에도 나름 신경을 쓰면서 공유 할 수 있으니 업무에 적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좀 더 기밀을 요하는 문서는 이렇게 공유해서 쓰지는 않겠지만...^^;; 공유 방식과 지원은 OS와 기기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저장 된 파일을 메일로도 보낼 수 있으니 외부에서 급하게 수정 혹은 첨언 해서 전달 하는 경우도 상당히 편리하겠죠?^^

 

 

구글이나 MS에서도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고 모바일을 지원하고 있지만, 구글은 호환성이 아직까지는 부족하고 MS는 편집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되었는데, 폴라리스 오피스가 무료화를 선언해 주니 반갑기 그지 없습니다.

단순한 편집 기능보다 더 발전해서 오피스에는 정말 최적화 된 환경을 구축해 주니 스마트워커로 가는 길이 그리 어렵지만은 않아 보입니다.

 

전에는 어려운 수식이나 애니메이션 효과 같은건 꿈도 꾸지 못했는데, 모바일기기의 스펙이 날로 좋아 지면서 이런 부분도 상당히 발전 했네요. 접속 가능한 기기의 숫자를 좀 더 늘려주면 완벽한데 말이죠...ㅎㅎㅎ

ZIP 파일의 경우는 미리보기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고 앞으로 더 많은 기능들을 구현하려고 준비중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모바일 오피스는 폴라리스 오피스가 대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무료 서비스 이용자들도 별도의 기능 제약은 없으니, 폴라리스 오피스와 함께 스마트워커의 꿈을 실현해 보세요~^^

 

 

반응형
Comments.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