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안드로이드 웨어의 첫 작품은 G워치가 될까? 모토360 될까?

반응형

구글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침공시작 공식화, 구글, 세계정복에 한발짝 나아가다

 

 

구글이 스마트폰에이어 웨어러블 디바이스(착용형 기기)를 위한 OS인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를 공식 발표 했습니다. 원래 구글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발표할 예정인것으로 카더라 통신이 전해 지고 있었는데, 뜬금없는 OS의 발표에 적잔히 당황하신 분들도 많이 있으것 같습니다.ㅋㅋㅋ

 

얼마전 부터 LG전자와 구글이 합작으로 스마트워치를 만들고 있다고 전해 졌는데, 구글 글래스 같은 완제품이거나 스마트폰처럼 넥서스라인의 스마트워치가 될 것으로 예상 되었지만 그건 아니었네요.

 

구글은 안드로이드 웨어와 함께 유튜브를 통해 관련 영상을 공개 하기도 했습니다. LG는 3개 중요한 파트사 중 하나라고 하던대 하나는 모토롤라 일꺼고 남은 한곳은 삼성일까요? HTC일까요?

 

 

구글의 안드로이드웨어 홈페이지에 보면 주요 파트너사들의 리스트를 볼 수 있는데, 에이수스나 삼성 같은 IT 기업들 뿐만 아니라 파실 같은 시계 회사도 있는것이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파실에서도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시계가 나오게 될까요? 완전 궁금 -_-a

 

 

구글의 안드로이드 웨어의 발표와 동시에 LG에서도 G워치를 발빠르게 발표하면서 안드로이드 웨어 이슈에 가볍게 편승 했습니다. 아마도 이녀석이 안드로이드웨어를 탑재한 첫번째 디바이스가 될 것 같네요. 

 

 

공식 보도자료에서는 단 한장의 실루엣 사진 밖에 공개가 되지 않았지만 구글의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보면 사각의 제품이 나오는데 이게 G워치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둥근 시계모양의 제품은 모토롤라의 모토360일것 같구요. 

 

 

음성인식 기능이 탑제 된다고 하니 아마도 간단한 통화도 가능 할것 같고, 디스플레이 형식도 FULL HD 정도 될 것 같은데 배터리나 기타 스마트워치의 문제로 지적되어 온 부분들이 얼마나 개선이 되었을지 상당히 궁금해 집니다.

 

 

음성인식이 되면 Q보이스와 연계해서 문자를 보내거나 LG스마트폰과 연계하는 부분이 상당히 좋아 질것 같은데, 그동안 잠자고 있던 Q보이스가 조금은 더 주목받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Q보이스는 LG의 스마트 TV에도 탑제가 되고 있는데, 인식률이 상당히 좋은 편이거든요. 지금도 LG스마트폰에 기본 적용이 되고 있지만 크게 활용도가 높지 않은데 별다른 입력 장치가 없는 스마트워치와 연계되면 활동도가 크게 상승할 듯.

 

G워치의 출시는 2분기라고 공식 발표 했는데, 아직 라이프밴드의 출시일자가 공식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G워치의 등장이라 라이프밴드의 출시가 좀 애매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물론 둘의 포지션이 좀 다른 기기이고 앞으로 손목형웨어러블은 시계 보다는 밴드형이 대세가 될 것으로 점춰지고 있기는 하지만 라이프밴드와 G워치 모두 첫번째 라인업인 만큼 동시출시 혹은 비슷한 시기의 출시는 LG입장에서는 마이너스가 될 소지가 다분하니까요. G워치는 구글의 파트너사로 시작하는거니 조금 다를까요?

 

 

 

 

 

모토롤라에서도 모토360이라는 손목시계형 스마트워치를 발표 했습니다. 디자인은 일반적인 원형의 시계와 같은 방식이고 디스플레이를 통해 시계의 이미지를 그대로 만들어 주는것 같습니다. 디자인만 봐서는 일반 시계와 별반 달라보이지 않는데, 메탈 밴드가 이렇게 잘 어울리는 스마트워치는 첨음 본것 같습니다.

 

 

항상 이렇게 시계를 볼 수 있다면 배터리 소모는 심해질 것이니 이것도 반응형으로 동작하게 되겠죠? 예를들면 시계를 보기위해 손을 들어 올리는 동작에 반응한다던지 하는 것으로 말이죠. 모토360은 여름시즌 출시 예정이라 이녀석은 2번째 안드로이드 웨어 탑재 기기가 될 가능성이 높아 졌습니다.

 

아직 3번째 파트너사의 기기는 공개가 되지 않아서 누가 될지 심히 궁금한데, 얼마전 타이젠 기반의 스마트워치를 선보인 삼성도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의 스마트워치를 준비 중이라고 하고 HTC와 기타 브랜드에서도 준비 중이라고 하니 곧 손목시계형 웨어러블 기기들도 안드로이드 OS가 장악하게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점유율이 높아지는 것도 크게 반길만 하지 못한데, 이러다가 구글이 정말 세계정복을 하는것은 아닐지 살짝 걱정도 되는군요...ㅋㅋㅋ

 

앞으로 시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안드로이드 웨어 적용 기기들이 등장하게 될 텐데 애플에서는 무었을 준비하고 있을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궁금해욧!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