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아이폰, 아이패드에 리딤코드와 기프트카드 등록하는 방법

반응형

ios 사용자라면 꼭 알아야 할 리딤코드 입력 방법!

 

 

애플관련 기기들을 사용하다보면 기프티 카드나 이벤트 혹은 다양한 경로로 받게 되는 리딤코드를 입력해야 하는일이 종종 발생 합니다. 아이폰 쓸 때는 기프티카드 아마존에서 구입해서 쓰고 그랬는데... 요즘은 아이폰잘 안쓰다 보니 어플 구입이 많지는 않아서 기프티카드를 구입하는 일은 없지만, 그래도 아이패드 사용하다보니 종종 리딤을 이용해 어플을 다운받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어플의 리딤이 아니더라도 아이튠즈의 다양한 서비스를 위한 코드입력을 해야 하는 일이 생길 경우가 있는데, iOS버전도 계속 변하고 코드입력을 잘 안쓰다 보면 헷갈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간단하니 한번 알아두면 좋겠죠? 요것도 자주 안하다 보면 잊어버리기 일쑤고 IOS 업데이트 되면 또 UI변경되서 바뀌고 그러니 한번 프로세스를 알우 두는게 좋습니다.

 

 

아이패드 or 아이폰에서 직접 입력하는 방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입력을 하기 위해서는 앱스토어 홈 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전에는 다른 페이지 하단에도 있었던것 같은데... 메인화면에서만 볼 수 있네요. 앱 스토어의 홈 화면 하단 끝까지 스크롤을 내리면 코드교환이라는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이곳에서 코드를 입력 해 주면 되는데, 기프티카드나 리딤코드 모두 여기다 입력하면 됩니다. 쉽죠?^^ 별도로 대소문자 구별없이 그냥 대문자로 모두 입력 되는것 같으니 그런건 신경쓰지 않아도 될듯.

 

 

 

아이튠스에서 리딤과 기프티카드 입력하는 방법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아닌 아이튠스에서도 물론 입력이 가능 합니다. 그럴러면 일단 PC나 MAC에 아이튠스가 설치되어 있어야 겠죠?^^

 

아이튠즈도 오랜만에 접속하니 UI가 많이 바뀌었더라구요. 어디가 어딘지 찾기가 어려울 정도... 제가 너무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았나봐요...^^;; 우측 상단에 네모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를 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 아이튠 스토어에 마우스를 오버해서 오버 메뉴 중 홈을 선택해서 아이튠즈 홈으로 이동 합니다. 이것도 아이폰이나 아이 패드 처럼 홈 화면에서 이동해야 하거든요.

 

 

 

홈 화면의 끝까지 스크롤을 내리면 여러가지 네비게이션 메뉴를 볼 수 있는데, 가장 우측에 있는 관리 메뉴 중에 코드교환을 선택하면 됩니다.

 

 

코드교환 화면으로 이동하면 마찬가지로 기프티카드 번호나 리딤코드를 입력해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요즘은 애플관련 기기들 보다는 안드로이드와 윈도우8관련 기기들을 많이 만지다 보니 오랜만에 IOS를 만져보고 있는데, 리딤코드 입력 하나 하기조차 어려울 만큼 많이 UI가 변했더라구요. 대부분 이런것쯤은 뚝딱 할 수 있을 만큼 고수들이겠지만, 저처럼 오랜만에 코드입력할려고 하는 사람들은 헷갈릴 수 있는 부분 일것 같네요.

오랜만에 IOS 7을 만지고 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달라져서 조금 공부를 해야 할듯 하네요...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