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직구/아마존(Amazon)

아마존 직구 이하넥스 이용 후기, 배송은 얼마나 빠를까? 아마존 배송 확인 방법

반응형

잊어버릴만 하면 온다는 아마존 택배~ 얼마나 빨리 받을 수 있나?

 

요즘 해외 직구 바람이 상당하죠? 예전부터 직구 하는 사람들이 있긴 했지만, 요즘들어 부쩍 늘어난 느낌 입니다. 이제는 해외직구 하는게 신기하지도 않고, 그냥 생활같아 졌네요. 그냥 물건 하나 시켜두고 잊어버릴만 하면 도착하니 말입니다.

 

 

 

이번 달도 아마존에서 물건을 하나 구입 했는데, 이번에는 한진 이하넥스를 이용 했습니다. 매번 이용하던곳이 아니라서 저도 상당히 궁금했거든요. 인터넷에 보면 평이 상당히 갈리는 부분도 있고, 그래도 한진의 자회사인데 배송은 신속정확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물건을 주문해 놓고 나면 이제나 저제나 배송이 되길 기다리는것은 아마존이나 국내 쇼핑몰이나 마찬가지 이겠죠?ㅎㅎㅎ 특히나 아마존 같은 경우는 해외라서 살짝 걱정이 되는 부분도 있고, 아마존의 배송이 국내처럼 빠르게 진행되지 않는 편이기 때문에 배송정보를 확인해 보는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아마존에 로긴이 되어 있다면 Your Account 부분에서 Your Orders를 선택하면 자신이 주문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문 내역이 나오면 우측에 있는 Track Package를 선택하면 간단한 트래킹 정보를 담은 파란 박스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에서 박스 하단에 있는 See Complete Tracking History 라는 텍스틀르 선택하면, 별도로 배송회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아도 배송상태를 트래킹 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이런 트래킹 화면을 보게 되는데 국내 택배회사처럼 배송이 얼마나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쇼핑몰들은 따로 송장번호로 택배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하는데, 편리하죠?ㅎㅎ 현지시각으로 1월 12일에 주문이 들어 갔는데, 1월 23일에 배대지로 배송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역시 아마존은...

 

일단 아마존에서 배대지까지 걸린 시간을 계산해 보면

- 1월 12일 주문 <- 아마도 일요일 이었던것 같습니다.

- 1월 19일 Shipped <- 배송 시작까지 일주일 걸림...-_-;;

- 1월 23일 이하넥스 LA 지부 도착

 

이런 계산이 나옵니다. 시간은 현지시간 기준이구요. 아마존은 국내와는 달리 물건을 준비하는 기간이 셀러에 따라 달라서... 저처럼 배송준비가 상당히 길어 질 수도 있습니다. ㅠㅠ 아마존 프라임에 가입하면 상당히 단축 되겠지만, 저는 그냥 무료로... 도착하는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배송을 무료로 선택하면 4~5일정도 걸리더라구요.

 

 

물건이 이하넥스에 도착하고 나면 이렇게 해외배송료 결제요청하는 문자가 날라 옵니다. 새벽 3시가 넘어서 문자가와서 아침에 출근길에 출근하면서 입금처리 했는데, 9시 11분에 배송 시작~ 총알 배송 입니다. ㅎㅎ 물건이 정확한지 확인해 달라고 했는데 물건이 하나라서 그런지 완전 빠르게 처리 되었네요.

 

 

이 때 부터는 이하넥스 홈페이지에서 배송 추적이 가능해 집니다. 이하넥스가 한진의 브랜드 이다 보니 한진의 물류 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서 편리하더라구요. 현지시각으로 23일에 이하넥스 LA에 도착해서 입금하고 난뒤 몇시간 되지도 않아서 바로 비행기로 출발 하더군요. 입금만 빨리 해 주면 거의 24시간 정도면 한국까지 들어오는것 같습니다.

 

목록 통관이 되는 물품은 통관 후 바로 배송이 이루어 지겠지만, 저는 목록 통관이 안되는 물건이라서 관세도 나왔거든요. 그래서 인천에 도착하고 난 뒤 관세 입금하라는 문자가 날라와서 또 바로 입금. 입금하고 나니 바로 물류센터로 직행! ㅋㅋ

 

 

산넘고 물넘고 바다건너 김군의 손에 들어온 아마존 박스~ 작은 신발박스만한 크기의 박스 입니다. 요녀석이 오기를 얼마나 기다렸던지...ㅋㅋ 정말 잊어버릴만 하면 온다니까요! 

 

 

한진에서 어찌나 박스테입을 열심히 붙여 주셨던지 빈틈이 없더란...ㅎㅎㅎ 전부다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전 제품 확인을 요청해서 덪 붙여 졌을 수도 있습니다.

 

 

박스보다 제품이 확실하게 작아서 요런 완충 공기주머니가 들어 있네요. 아마존에서 셀러가 넣었는지 아니면 이하넥스에서 넣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튼 안전하게 잘 왔네요. 다른분들 후기 보니까 부피 줄인다고 제품박스 버리고 제품만 보내 달라고 해도 잘 포장해서 보내 주는것 같더라구요. 배송비는 박스의 부피도 측정이 되니 배송비가 너무 높게 책정될 경우 박스를 빼 달라고 하면 배송비가 줄어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 제가 그렇게 오매불망 기다리던놈은 바로 요놈 이었습니다. ㅋㅋㅋ 사실 아마존에서 안사도 되긴 하는데, 제가 주문하고 얼마 안있어서 국내에 정발 되었더군요.-_-;; 완전 충격이었다는... 요 작은 박스의 배송비는 1만 2천원 정도 입니다. 아직 몇번 더 주문해 봐야 배송비가 싸다 비싸다를 판단할 수 있을것 같긴한데, 일단 비슷한 제품을 다른 배대지에 했을 때보다 살짝 저렴하네요.

 

이하넥스에서는 처음 주문 해 보았는데, 아마존에서 배송 되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그렇지 이하넥스로 넘어온 물건은 정말 빠르게 오더군요. 원래 물류를 다루는 한진꺼라서 물류시스템이 잘 되어 있을테니 그래서 더 빠르게 처리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관세야 물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특별히 관세에 관한 부분은 언급하지 않았지만, 일단 전자 제품은 150달러 넘어가면 무조건 관세 대상 입니다. 목록통관이라고 각개로 통관요청하지 않아도 되는 물품들은 별도의 관세가 붙지 않구요.

관세와 배송비를 합친 금액을 생각해 보고 해외구매를 결정해야 하는데, 관세나 배송비가 사실 그리 녹녹한 금액은 아니거든요. 관세를 메길 때 배송비도 비용에 포함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저렴한 곳에서 하려고 하는것 입니다. 첫 구매 치고는 이하넥스의 평은 괜찮은 편이네요. 다음에도 한번 이용해 보고 다시 후기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