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직구/아마존(Amazon)

아마존 프라임 해지방법, 30일 무료 이용 끝나기 전에 해지하자

반응형

멘붕 오기전에 어서 어서 AMAZON Prime 해지 하세요

 

해외구매를 할 때 가장 문제는 배송 입니다. 국내 택배처럼 생각하고 구입했다가는 기다리다 망부석이 될지도 모르죠...ㅋㅋ 조금이라도 빠른 배송을 위해서는 아마존 프라임을 선택하면 배대지까지 2일이면 도착하니 아마존 구입을 자주 할 생각이라면 아마존 프라임 이용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아마존 프라임을 경험해 보지 않은 사람에게는 구매 시 배송방법 선택할 때 아마존 프라임을 선택하라고 선택지가 주어 집니다. 30일 무료 사용의 떡밥을 던져 주면서 말이죠. 30일 무료가 지나면 과금이 되는데 전에는 79달러 정도가 과금이 되었지만 이제는 99달러! 이건 너무 비싸욧.... 30일 지나서 자동결제되어 멘붕오기 전에 해지해야 합니다.

 

 

결제가 진행되도 빨리 해지 요청 메일을 보내면 취소 처리 해 주기도 하는데 일단 과정도 복잡하고 귀찮으니 미리미리 해지 해 두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따라하면 5분도 안되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마존 우측 상단에 있는 Your Account 탭을 클릭 합니다. 하위메뉴에는 없으니 클릭하고 들어가서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하단에 Setting 탭에서 Manage Prime Membership을 선택하면 아마존 프라임에 관한 설정을 해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프라임에 관한 정보가 나오는데 좌측 상단에 보면 자신의 이름과 프라임 멤메쉽의 상태가 표시가 됩니다. Member since는 아마존 프라임에 가입날짜이고 그 밑에는 프라임에 가입되어 있는지 여부가 나옵니다. 메뉴 중에 Do not Continue를 선택하면 해지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하단의 2개의 버튼 중에 우측에 있는 Do Not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아마존 프라임이 해지가 됩니다. 아마존 프라임은 2일 배송과 VOD 그리고 킨들관련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 국내 유저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없으니 미련없이 해지~

 

 

위의 이미지에 보이는것 처럼 트리알 기간이 지나면 멤버쉽이 종료 된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해지가 완료 된 것입니다. 물론 해지 날짜는 사람마다 다르겠죠?

 

 

해지 뒤에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을 확인 해 보면 해지 날짜 전까지는 프라임이 유지 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지 했다고 바로 서비스 종료가 되는게 아니라 30일 무료 날짜 까지는 프라임서비스를 이용하게 해 줍니다. 야박하지는 않네요...ㅋㅋㅋ

 

아마존을 국내 쇼핑몰 처럼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으면 프라임도 좋겠지만, 관세나 배송날짜 등을 고려하면, 일반 소비자가 프라임 서비스를 이용할 만큼 큰 메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30일 무료 서비스를 해 주고 있으니 한번쯤은 이용해 볼만 한데, 프라임 멤버쉽 비용이 99달러가 되어서 부담이 너무 크더라구요. 그냥 바로바로 해 지해 주면 됩니다. 따라해 보니 쉽죠?^^ 99달러 결제 되어서 멘붕오게 하지 마시고 30일 무료 날짜 되기 전에 미리미리 해지 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