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작은 도시까지 LTE-A속도 잘 나올까? 경기도 이천에서 SKT LTE-A 속도를 경험하다

반응형

발로뛰는 SKT LTE-A 속도 측정! 이번에는 이천~

 

2013년도 마지막 LTE-A속도측정은 경기도 이천 지역 입니다. 제가 속도측정을 하러 다니면서 궁금했던것 중에 하나가 잘 알려진 큰 도시들 말고 작은 소도시들도 속도가 잘 나올까? 하는것 이었는데, 소도시들을 전부 돌아 볼 수는 없었지만 경기도에서도 비교적 끝자락에 위치한 도시인 이천으로 속도 측정을 나가 보았습니다. 이번 측정은 갤럭시S4 LTE-A가 아닌 LG의 뷰3를 가지고 측정~

 

 

집에서 차를 달려 이천으로 고고고~ 고속도로를 달려가는 동안 눈이 소복히 쌓여 있는 산을 보면서 LTE-A특공대를 시작한지가 참 오래 되었구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벌써 계절을 2개나 지났으니 말이죠.

 

 

제가 처음으로 찾아간곳은 이천 하면 떠오르는 워터파크 이천테르메덴 입니다. 연애할때 종종 가곤 했는데, 요즘은 사람도 많아지고 해서 잘 안가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제가 이천에서 아는 곳이라곤 이곳이 전부이니 이곳에서 부터 속도 측정 시작~

 

 

이곳의 속도 측정 기록은 54.1Mbps 가 측정이 되었습니다. 여기는 이천에서도 상당히 외곽인 곳이라서 그런지 속도가 잘 안나오더라구요. 이천속도가 다 이럴까? 다른도시로 옮겨볼까 하면서 다음 측정 장소로 이동~

 

 

테르메덴을 빠져 나오는 입구에 신호등에 멈춰선 김에 다시 한번 속도측정! 오호~ 이번에는 속도가 괜찮게 나옵니다. 테르메덴 입구쪽 길가는 속도가 잘 나오는데 테르메덴 자체지역은 속도가 그닥 신통치 않더라구요.

 

 

어딜 가볼까? 하다가 측정 할 때마다 꼭 들르게 되는 시청을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보통 제가 주말에 측정하러 나가게 되는데 역시 주말에는 시청 근처에는 사람이 별로 없다는...ㅎㅎ

 

 

이곳의 속도! 137.1 Mbps~~ 제가 여지껏 다녀본 시청의 속도 중에 가장 놀라운 속도 ...ㅋ 시간이 5시가 조금 넘어간 시간인데도 벌써 어둠이 화~악 내려 앉았네요.

 

조금씩 뿌리던 눈발도 이제는 거의 함박눈 수준으로 펑펑 내려 주십니다. 이날 제 붕붕이를 타고 썰매를 타는 경험을 해야 했다는... 근데 눈 많이 오니까 분위기는 완전 좋더라구요~

 

 

시내 쪽도 한번 측정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천터미널로 이동 했습니다. 역시 시내는 시내인지 여기저기 음악소리도 들리고 측정하는 내내 별로 보이지 않던 사람들도 많이 만날수 있었네요.

 

 

이곳의 속도는 136.3Mbps 속도 제법 잘나오죠? 역시 시내의 속도는 잘나오는군요. 저희집 보다 여기가 더 잘나오는것 같아요.

 

 

다음은 이천 도자기 축제가 열리는 그곳! 설봉공원에 다녀 왔습니다. 테마파크로 조성되어 아이들놀이터도 있고 도자기 축제 뿐만 아니라 4계절 모두 즐거운 곳이죠. 눈이 많이 왔지만 아이들 손을 잡고 놀러나온 부모님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완전 추워서... 사진이 떨려버림.

 

 

이곳의 속도는 133.3Mbps 속도들이 꽤 잘나오죠? 저도 상당히 놀랬다는... 제가 지금 돌아다닌 곳들이 이천시의 시내가 아니라 살짝 외곽에 위치한 곳들인데도 속도가 잘 나오더라구요.

 

 

너무 추워서 입구 바로 옆에 있는 카페에 몸좀 녹일겸 피신~ 카페 내에서 속도측정을 한번 해 보았습니다. 속도 잘나오죠? 이곳의 속도는 135.1Mbps 기본이 130이 넘는구만유.

 

 

돌아 나오는길은 거의 눈썰매장 수준...ㄷㄷㄷ 그러나 김군의 붕붕이는 ABS와 EPS등의 최첨단 장비로 무장 된 붕붕이 이니 가볍게 미끄럼타면서... 사실은 상당히 마음졸이면서 돌아 나왔다는...ㅎㅎ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이천 롯데아울렛이 새로 오픈했길래 살짝 들러 봤습니다. 아시아 최대규모라고 하더라구요. 낮에 들러서 측정 할려고 했을 때는 사람이 엄청 많아서 들어가다 포기 했는데, 밤되니까 완전 널널~ ㅎㅎ

 

 

이곳의 속도는 123.3mbps 여기도 괜찮죠? 위치는 테르메덴하고 그리 멀지 않은 외곽 지역이라 속도가 잘 나올까? 했는데 생각보다 잘 나오더라구요.

 

사실 처음 테르메덴에서 측정 할 때는 속도가 별로 안나와서 대 도시위주로만 잘 나오겠지... 하는 마음이 들었는데 계속 측정해 보니 완전 속도 잘 나오더라구요. 시내 뿐만 아니라 약간 외곽에 있는 곳들도 속도가 잘 나오와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왠만한 수도권 지역보다 평균적으로 속도도 잘 나오니까요. 지난 번 포항측정 편에서 속도가 잘 나온다고 생각했는데, 여긴 더 잘나오더라구요. 이정도면 LTE-A의 속도 의심하지 않아도 좋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