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유심 컷팅을 도와주는 컷팅 가이드, 마이크로유심, 나노유심 만들기

반응형

나노유심, 마이크로 유심... 유심 종류 별 컷팅 가이드 , 나노유심 만들기

 

 

휴대폰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점점 커지고 있지만,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부품들이 늘어나고 배터리가 크게 자리하게 되면서, 공간 확보를 위해 USIM 사이즈는 나날이 줄어 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핵심 접촉 부분이 줄어들지는 않기 때문에 기존의 USIM을 잘 자르면 별도로 USIM을 구입하지 않아도 잘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위의 그림과 같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잘 대고 자르면 되는데, 자르는게 쉽지는 않네요. 특히 나노유심을 만들 때는 잘드는 칼이 아니면 손을 다치거나 매끈하게 자르기가 쉽지 않습니다.

 

마이크로 유심, 나노유심 만들기 PDF 파일

 

How_to_cut_Mini_and_Micro_SIM_to_Nano_SIM.pdf

 

 

-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일뿐 특정 브랜드와 무관 합니다 -

 

자르기가 어려운 분들은 위와 같은 유심 컷팅기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전 커팅하다가 몇번 유심을 날려 먹어서... 컷팅기를 하나 구입 했네요. 유심 컷팅은 별로 권장 할 만한 일은 아니긴 한데 어짜피 바꿔야 할 것이라면 한번 도전해 보는것도 나쁘진 않네요.

 

어뎁터를 사용해 유심을 사용하려고 할 경우 빈 유심 어뎁터를 유심 슬롯에 넣으면 핀이 걸려서 망가질 수 있으니 빈 유심 어뎁터는 절대로 넣지 마세요.

 

유심컷팅~! 도전해서 성공하신 분들도 많으니 한번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