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귀찮은 자동차 검사 할인받고 시간절약 하는 방법!

반응형

자동차 정기 검사 할인 받는법!


자동차 검사는 비사업자 차량의 경우 신차구입후 만4년이 되면 검사를 받게 됩니다.
그 후 2년에 한번씩 자동차 정기검사와 배출가스 검사를 받게 됩니다!

시간 내기도 힘들고 검사비용도 들어가는지라  반가운일은 아니지만 이런 검사를 받는건, 번거롭기도 하고 짜증나는 일이긴 해도 자동차를 오래도록 안전하게 타기 위해선 꼭 필요합니다.

이런 번거롭고 짜증나는 일을 조금이라도 시간을 아끼고 비용을 아낄수 있는 방법이 있더군요.

교통안전공단의 자동차안전검사 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온라인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http://inspect.kotsa.or.kr/main/services/index/index.action

교통안전공단
  에서 예약장소와 시간 정해서 예약증 가지고 가면차앞에 인터넷예약이란 글씨를 크게 붙이구 다른차들보다 우선으로 검사를 진행해 줍니다.
예약자차선도 따로 마련 되어져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예약하기 위해선 자동차 등록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차에 있는 자동차 등록증을 가져다가 보시면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예약후 피치 못할 사정으로 못가게 되면 예약 취소도 가능하니 부담도 없답니다.

검사후에는 친절하게 이것저것 설명도 잘 해주시고, 미니 차계부도 하나 받아 왔습니다.ㅋ

이 홈페이지 에서 자기 자동차의 검사유효기간도 알아 볼수 있으니 미리미리 확인해 보세요~
기간이 지나면 경과일에따라 벌금도 나오니 쓸때없이 돈 버릴 필요 없습니다.

과태료
 - 검사를 받아야 하는 기간 만료일부터 30일 이내인 때 : 2만원
 - 검사를 받아야 하는 기간 만료일부터 30일을 초과한 경우 : 매2일 초과 시마 다 1만원 추가
 -  최고 한도금액 : 30만원

미리미리 챙겨서 피땀흘려 번 나의돈을 지킵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