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4 LTE-A, 레드오로라 간단 개봉기

반응형

빠름빠름빠름 LTE-A를 품은 갤럭시S4 LTE-A 레드오로라


SKT에서 LTE-A를 상용화 함에 따라 갤럭시S4 LTE-A도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기존 갤럭시S4와 크게 달라진 부분은 많지 않지만, 갤럭시S4에 사용되던 엑시노스5 대신 LTE-A가 적용 됨에 따라 LTE-A를 지원하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00 (MSM8974)가 사용되고 무게가 2g정도 적어 졌습니다.



패키지는 나뭇결 무늬가 들어가 있는 박스로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친환경 이라는것을 나타내고 싶었던 부분인것 같아요. 사진이 좀 밝게 나왔지만 원래 색은 원목에 가까운 느낌 입니다. 물론 나무는 아니에요...ㅋ



옆면을 보면 SOY 잉크로 되어 있다는 표시가되어 있습니다. 친환경 소재로 되어 있다는 이야기이고 패키지를 통해 전달하고자 했던 메시지 인것 같습니다. SKT의 LTE-A는 모두 레드 오로라 컬러라 붉은 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2단으로 된 패키지를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패키징이 비슷비슷해서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내부도 모두 친환경 종이로 되어 있습니다.



전/후면에 모두 보호비닐이 붙어 있는데 전면은 지문방지 필름 같은 느낌이고 후면은 일반 비닐 입니다. 뒷면까지 잘 쌓여져 있어서 유통시의 스크레치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요녀석 광빨이 좋아서 스크래치에는 좀 약할 듯.



패키지 내용물도 크게 다를것은 없지만 부속 악세서리 부분을 잘 나누어 놓아서 내용물이 섞이거나 할 염려는 없습니다. 이렇게 나눠 지지 않았을 때는 한번 꺼내면 잘 맞춰 넣기가 힘들었는데, 나누어져 있으니 좋네요.



배터리는 2개가 들어 있고 별도로 필름안에 패키징 되어 있진 않네요. 대신 하나는 플라스틱 케이스 안에 들어 있어서 따로 가지고 다닐 때도 조금 더 깔끔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2,600mAh로 LTE네트워크에서 최대 320시간 대기가 가능 합니다.



재생 종이로 된 간단 사용 설명서와 활용 가이드가 들어 있는데, 활용 가이드는 갤럭시S4 LTE-A의 주요 기능들을 잘 정리해 두어서 한눈에 알아보기 좋더라구요. 



자~ 오늘의 주인공 갤럭시S4 LTE-A 레드오로라 입니다. 색상이 참 강렬하죠? 온몸으로 난 SKT다 ~ 라고 말하고 있는 듯..ㅋㅋ 



베젤 부분과 홈 버튼 부분이 느낌이 좀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홈 버튼은 스틸재질에 헤어라인이 들어간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살짝 광택이 있어서 주변 빛을 반사하기 때문에 보는 각도에 따라 느낌이 조금씩 달라 집니다.



측면 테두리는 실버색상의 크롬테두리~ 기존 갤럭시S3에서 크게 벗어난 디자인은 아니네요.



전면에는 전면 카메라 외에도 여러가지 센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S뷰커버를 위한 센서도 추가 되어 있어서 센서가 참 많기도 하네요.



이녀석의 최대 강점은 높은 광빨을 자랑하는 뒷 커버에 있습니다. 가로로 된 헤어 컷 라인과 격자 무늬가 2중으로 코팅이 되어 있는데 보는 각도와 빛의 방향에 따라 달라 보여서 참 신기합니다. 



카메라는 살짝 튀어나와 있는 디자인~ 요것 아마도 두께 때문에 이런 디자인이 되었겠죠? 요즘은 같은 이유로 카메라가 살짝 튀어 나오게 디자인 되는 경우가 많은듯. 카메라는 1300만 화소 입니다.



뒷 커버 오픈~ Micro SD카드 삽입구는 배터리 삽입구와 다른 방향으로 되어 있어서 SD카드를 넣고 빼기는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원을 넣으니 자동으로 백신이 등롣 됩니다. 요즘 스마트폰에도 악성코드로 인한 문제가 심각해 지다 보니 법적으로 백신을 자동으로 설치 실행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탑제는 되어 있지만 실행은 자신의 몫 이었지만 이제는 자동으로 실행 됩니다.



잠금 화면의 이미지는 갤럭시S4와는 다른 배경을 사용하는군요. 5인치의 화면이라서 한손에 쏙 들어오네요. 무게도 상당히 가볍워서 사용성이 좋아 보입니다.



잠금 화면을 해제 하는 소리도 괜찮고, 터치하면 플레어가 보이는 것 같은 느낌도 상당히 좋습니다. 오랜만에 아몰레드 화면을 보니 깔끔해 보이기도 하네요. 




마치 아이언맨의 컬러를 보는것 같은 뒷 커버. 고추장색 같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렇게 나쁘지 않네요. 좀 더 형광빛을 넣어서 완전히 아이언맨 컬러로 만들어도 좋을것 같아요. 애니모드에 나오는 마블코믹스 S뷰커버는 아이언맨 컬러로 만들어도 좋을 듯.


직접 만저보니 무게도 가볍고 카메라도 괜찮아서 여성분들이라면 사용성이 좋아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는 너무크고 무거운 반면 이정도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보이네요.

아직 개통을 안해서 LTE-A 네트워크 속도 테스트는 해보지 못했는데, 곧 스팟에 따른 LTE-A네트워크 속도 측정결과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4 LTE-A 구입 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반응형
Comments.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