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옵티머스 G2 실사 이미지 유출, 넥서스4 닮았네?

반응형

실사 유출 된 옵티머스 G2, 실제 구동 비디오


얼마 전 옵티머스G2의 글로벌 티저 영상이 공개 되면서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에 본격적인 격돌의 신호탄이 올랐습니다. 곧 있을 IFA를 기점으로 하반기의 신규 스마트폰들이 나오게 될 텐데 LG가 8월에 옵티머스G2를 선보이면서 먼저 포문을 열게 됩니다. 지난 옵티머스G 출시 때 먼저 선빵을 날려 좋은 성적을 거둔 예가 있으니 LG답지 않게(응?) 지금처럼만 잘 나와 준다면 LG 스마트폰의 점유율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겠습니다.



옵티머스G2의 티저 영상은 요즘 트랜드인 휴머니즘과 감성에 입각한 단순한 영상 입니다. 1분 40초 정도 되는 짧은 영상을 보는 내내 감성적인 코드와 G를 연결해 주고 있습니다. 이제서야 LG 광고들도 좀 탈력 받고 있다고 할까요?ㅎㅎㅎ


이번 티저는 To me, you are perfect. from G를 핵심코드로 시작해서 Great 2 Have You로 끝이 납니다. 옵티머스G2의 여러가지 추측들 중에 네이밍에 관한 부분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티저의 키워드인 퍼펙트 G나 마지막에 강조 된 G2를 통해 유추해 보건대, 옵티머스를 뺀 G2폰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라인을 2가지로 가져가려나요? 


공교롭게도 8월7일 미디어 데이를 통해 공개 될 것으로 보이는 G2도 실사가 유출되어 엔가젯을 통해 공개가 되었습니다. 익명의 제보자를 통해 실사를 제공 받았다고 하는군요. 철저하게 베일에 쌓여 출시되는 삼성과는 다르게 LG는 이런 부분이 좀 허술한건지... 아니면 일부러 흘리는건지... 신비감이 살짝 떨어지는 군요.



전체적인 모양은 G프로의 라운딩을 이어간 모양이지만 G프로 보다는 넥서스4의 라운딩을 닮아 있습니다. 얇게 크롬 테두리가 들어간것도 보이는군요. 예상 스펙은 5.5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탑제 될 것이라고 했는데 5.2인치라고 하네요.



우려 했던대로 역시 소프트키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호불호가 명확 하기 때문에 좋다 나쁘다를 논하기는 좀 그렇지만 개인적으로는 물리 키가 없는것을 그다지 반길 수 있지는 않네요. 소프트 키도 장점이 있긴 하지만 늘상 습관이 하드웨어 키를 누르다 보니 ...ㅎㅎ

익숙해지면 별로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기는 한데, 사용자들은 기존의 경험에서 오는 익숙함과 새로움 중에 어떤것에 손을 들어 줄지 궁금해 집니다.



가장 놀라운 반전인 뒷면에 부착된 버튼.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지가 정말 궁금 합니다. 그냥 터치 볼륨 버튼만 있는지 알았는데 가운데 작은 버튼(?) 같은게 보입니다. 아마 저것으로 제어를 하게 될것 같은데 어떤식으로 움직이는지 정말 궁금해요~ 카메라는 1300만 화소.



홈 화면의 기본 배경도 살짝 바뀌었네요. 기존처럼 이상한것들만 잔뜩 넣어 두지 말고 뭔가 좀더 새로운 배경화면들이 (예를 들면 좀 더 감성적 이라던지) 많이 포함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독 LG 스마트폰은 별로 배경화면에 신경쓰지 않는것 같아요. 나름 신경 썼다고 생각 하겠지만...;;; 락스크린 옵션이 더욱 다양해져 락 스크린에서 많은 일들을 쉽게 처리 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OS 는 안드로이드 4.2.2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2.3Ghz의 클럭을 가진 스냅드래곤 800이 사용되고 RAM은 2기가가 적용 되었습니다. 3기가가 적용 될 줄 알았는데... 아쉽네요. 



단순히 사진 뿐만 아니라 실제 구동하는 영상도 함께 유출이 되었습니다. 이건 정말 유출이 아니라 LG가 슬쩍 흘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 실제로 사용하는 영상을 보니 크게 나쁘지는 않아 보이지만 어떤 사용성을 담고 있는가는 실제로 손에 잡아 봐야 알 수 있겠습니다. 저 뒷면에 있는 버튼들 좋아 보이는군요.ㅋ



유출 된 사진과 영상은 해외향이라 국내에 들어 올 때는 LTE-A 적용 때문에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저 것도 양산형 제품이라기 보다는 테스트용 시료일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크게 달라지지는 않을것 같네요. 이렇게 유출 아닌 유출 된 사진과 영상을 보고 있으니 좀 힘이 빠지기도 하네요. 좀 더 꽁꽁 숨겨 주시징...

일단 하반기에는 G2를 시작으로 갤럭시노트3도 IFA에서 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아이폰5S와 보급형 아이폰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 되어서, 별 특이점 없었던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 시장은 좀 더 재미난 각축적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