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삼국지를 담아낸 수작 TCG 게임, 삼국이터니티(ETERNITY)

섹시한 무장이 전부가 아니다, 삼국이터니티의 매력 포인트


요즘 TCG게임이 인기 입니다. 간단한 플레이로 쉽고 빠르게 전투를 벌이며 카드를 콜렉팅 하는 재미까지 ~ 간단하지만 게임이 갖추어야 할 재미 요소를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볍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얼마전 김군이 삼국이터니티의 출시를 알려 드렸습니다. 삼국이터니티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고 친숙한 삼국지를 모티브로 하면서도, 어둡고 칙칙하고 단순한 무장들 대신, 섹시하고 아름다운 무장들을 내세우면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삼국지를 모티브로 하기 때문에 이해도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면서도, TCG게임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카드의 강화나 진화 그리고 합성까지 재미 요소는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삼국이터니티가 일본에서 180만이 넘는 유저들의 사랑을 받으며 인기 몰이를 했던것은 단순히 섹시한 무장들로 구성된 카드의 콜렉팅이나 레어카드가 아닌 독특한 흥미 요소들을 두루 갖추고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삼국이터니티만이 가진 독특한 몇가지 시스템 덕분에 삼국이터니티를 플레이 하면 할 수록 더욱 빠져 들게 되더군요.^^ 삼국지 게임을 생각하면 KOIE사에서 개발한 원조 삼국지를 가장먼저 떠올리게 됩니다. 제가 삼국지를 처음 접했던것이 1980년대말 쯤의 일이고, 지금까지도 무수히 많은 시리즈와 PC를 넘어 다양한 콘솔까지 섭렵하는 게임이니 아주 오랜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이죠. 삼국지의 매력에 빠져 밤을 새워 플레이했던 날이 하루 이틀이 아니었는데, 그러한 재미 요소를 TCG에 잘 담아내고 있는것이 삼국 이터니티 입니다.



나만의 부대를 편성하라!


삼국 이터니티는 기본적으로 TCG게임이기 때문에 짜여진 스토리가 있습니다. 스토리의 방향을 정할 수는 없지만 자신의 부대를 편성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덱을 구성하는 다른 TCG게임과 같지만, 공격부대와 방어부대를 편성해서 전술적으로 자신의 덱을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삼국이터니티는 RPG게임처럼 스텟을 부여 받아 원하는대로 스텟을 분배 할 수 있는데, 자신의 플레이타임을 늘릴 수 있는 체력과 공격력과 방어력 스텟을 원하는 대로 분배 합니다. 공격력과 방어력 수치에 따라 공격카드와 방어 카드를 분배 할 수 있구요. 다른 게임들 보다는 머리를 좀 더 써야 겠죠?


공격부대는 자신이 공격할 때 사용이 되고, 방어부대는 자신이 공격 받을 때 출전하게 됩니다.너무 복잡하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자동으로 부대를 편성하는 기능도 충실하게 가지고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원군을 만들어 능력을 배가 시켜라

삼국이터니티는 전우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혼자하는 TCG게임은 금방 흥미를 잃게 마련인데, 전우 시스템을 두어서 서로의 전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전우에게는 응원을 보내 유대 Point를 쌓을 수도 있습니다. 유대 포인트는 카드를 뽑을 때 사용 되는 포인트 이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포인트이죠.



또한 전우에게는 선물을 보낼 수도 있는데, 자기가 가진 무장은 물론 아이템도 선물 할 수 있으니 친구들과 전우를 맺어서 함께 플레이 하는 재미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선물 시스템을 이용하면 자신의 아이템을 거래 할 수도 있겠네요. 전우가 되면 노티를 통해 전우의 전투 진행 상황을 모니터 할 수도 있으니, 왠지모를 경쟁심까지 UP~ㅋ


전우가 되면 스테이터스를 +5 해주기 때문에 진행에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군으로 만들어 가는 나만의 부대


삼국이터니티는 '군' 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군'은 자신이 직접 설립 할 수도 있고 혹은 다른 사람의 군으로 가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군에 가입하거나 설립을 하게 되면, 전투시에 스테이더스와 승리스에 얻게 되는 금화가 상승하고, 전술의 발동 능력이 UP되니 꼭 가입하는게 좋겠죠?



군이 구성되면 직무를 부여 할 수 있는데 다른 멤버의 경험치와 금화를 더욱 상승 시킬 수 있으니 초반 랩업을 위해서는 군에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와 겨루어 볼 수 있는 PVP 시스템

삼국이터니티는 단순히 월드를 이동하고 카드를 콜렉팅 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플레이어와 자신의 무장을 겨뤄 볼 수 있는 PVP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원하는 상대를 직접 선택 할 수도 있고, 자신과 라이벌인 상대와 PVP를 겨루기도 합니다. PVP 전투를 진행하면 자신의 승리 Point가 쌓이게 되고 이 포인트에 따라 삼국이터니티의 순위가 메겨 집니다.




진화 할 수록 섹시해지는(응?) 나의 무장들

삼국이터니티도 다른 TCG게임들 처럼 자신의 카드를 강화하거나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강화를 해서 자신의 무장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죠. 


덱의 구성은 선봉, 차봉, 준견, 부장, 대장으로 구성 되는데, 카드마다 적성이 있기 때문에 적성에 맞지 않는 카드를 구성하면 능력치가 떨어지게 되니 신중하게 구성해야 합니다.



각각의 카드는 정해진 일러스트가 있지만, 진화를 할 수록 카드의 일러스트가 바뀌게 됩니다. 남자 무장들도 있지만 여성 무장들이 더 많기 때문에 점점 더 섹시해지는 나의 무장을 보는 재미도 쏠쏠 합니다...ㅎㅎㅎ



평소에는 얻지 못하는 무장들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전투도 열리니 이런 기회를 놓치면 안되겠죠?


 

삼국지에 나오는 무장들을 모두 기억하지 않아도, 나오는 무장들을 보다 보면 기억이 새록새록 나곤 합니다. 추억에 잠기곤 하기 때문에 삼국이터니티가 더 즐겁기도 한가 봅니다.

덱을 구성하는게 조금 복잡 할 수도 있지만, 각각의 무장들과 배경이 잘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덱에 구성하는것이 그리 어렵지 않고, 조금은 더 전략적으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재미가 더 배가 되는것 같습니다. 

RPG게임 처럼 자신의 스테이더스를 분배 해서 공격형 혹은 방어형을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것도 큰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또 다른 TCG게임들 처럼 단순히 모험을 하면서 카드를 콜렉팅 하는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 되어 있다는것도 크나큰 장점 이구요. 선물기능과 트레이딩 시스템이 있다는 것은 장수게임으로 가는 큰 비결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나만의 섹시하지만 강력한 무장으로 덱을 채워 볼 수 있는 삼국 이터니티~ 저와 함께 즐겨보지 않으시겠습니까?^^


- 삼국이터니티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amguketernity

- 삼국이터니 홈페이지 http://samguketernity.com/reg2.html



Comments.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