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섹시한 삼국지 무장과 함께 삼국지를 즐기는 카드배틀(TCG), 삼국이터니티(ETERNITY)

반응형

삼국이터니티, 밀리언 아서를 넘어라

근래 가장 많은 분들이 즐기는 게임은 아마도 TCG종류가 아닐까 합니다. 오프라인 카드배틀을 기반으로 하는 TCG게임은 자신의 카드를 강화, 성장 시키면서 즐기는 카드배틀과 RPG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게임 입니다. 이미 예전에도 이런류의 TCG게임들이 들어오곤 했지만, 밀리언 아서가 대박을 치면서 TCG게임들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보다는 해외에서 인정받은 TCG게임들이 국내에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일본시장에서 TCG의 인기가 높고 종류도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삼국이터니티도 일본 시장에서 180만 이상의 유저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검증을 받은 게임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한국판 사전등록 이벤트 후 3주만에 3만명의 신청이 이루어 질 만큼 국내 팬들의 기대감도 상당히 큰 편입니다.



사전등록 한 사람들에게는 쿠폰코드가 지급이 됩니다. 사전등록은 오직 한국에서만 공개되는 하후월희 카드를 얻게 됩니다. 하우월희는 '갓 오브 하이스쿨' 박용제 작가의 일러스트와 친필싸인이 들어간 레어카드니 더욱 유니크한 아이템이 되겠죠? 실물카드면 더 좋을것 같은데... ㅋ



삼국이터니티는 구글 플레이서 삼국 혹은 삼국이터니티를 검색하면 쉽게 검색 해 받을 수 있습니다. 포케라보에서 개발 했고 물론 가격은 무료 입니다. 용량도 그렇게 크지 않으니 부담도 적구요.


- 구글 플레이 삼국 이터니티 다운로드 : http://durl.me/4vp8gn



삼국지를 카드배들로 즐겨라! 삼국이터니티


앞서도 언급 했듯이 삼국이터니티는 카드배틀과 카드의 성장을 주 모티브로 하는 TCG게임 입니다. 플레이를 통해 카드를 모으고, 원하는 카드는 성장시키면서 더욱 강력한 카드를 만들어 가는 것이죠. RPG게임처럼 카드를 성장시키고 파티사냥을 하듯이 자신의 덱을 구성해서 전투를 진행 합니다. 이미 다른 TCG게임들을 접해 본 사람들 이라면 어렵지 않게 삼국이터니티에도 적응 할 수 있습니다.



삼국지가 모티브 이긴 하지만, 칙칙한 남자 무장들만 있는게 아니라 섹시한 미녀 무장들이 나오기 때문에 카드를 모우는 재미가 쏠쏠 합니다.  유비가 섹시하죠?ㅋㅋ 카드의 일러스트는 카드가 진화 할 때마다 바뀌게 되니 카드의 일러스트를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삼국이터니티는 우리에게도 친숙한 삼국지의 스토리가 배경 입니다. 때문에 악마나 요정 등 판타지나 다른 소재를 모티브로 하는 카드 게임들 보다는, 스토리를 읽는 재미도 있고 스토리의 이해가 잘 되는 편이라서 전체적인 스토리라인을 이해하기가 쉬워서 더욱 몰입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 했습니다. 삼국지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삼국지에 등장하는 무장들도 빠짐없이 존재하고 있어서 새로운 카드를 얻는 재미가 쏠쏠 합니다. 



물론 카드도 레어카드나 유니크 처럼 등급이 있고, 합성이나 강화를 통해 더 강력한 카드를 만들면서 플레이를 진행 합니다. 카드를 뽑을 때 단순히 카드만 보여주는게 아니고 각 카드의 무장에 대한 설명이 곁들여 지기 때문에 카드를 읽는 재미도 있습니다. 



삼국지 자체가 수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무장이 있기 마련이기 때문에, 단순히 능력치 좋은 무장의 카드를 갖는것 외에도 초반 능력치가 좋지 않더라도 자신이 좋아하는 무장을 성장시키는 재미도 가질 수 있습니다.



무장 카드는 전투 혹은 뽑기를 통해 구할 수 있고, 강화나 진화를 통해 더욱 강력한 카드가 되어 갑니다. 이런 카드배틀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복잡하고 어렵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튜토리얼도 잘 되어 있어서 따라하다보면 금방 익숙해 지도록 배려 해 주고 있습니다. 간단한 퀘스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퀘스트를 통해서도 뽑기권을 얻거나 Point를 얻는 등 부가적인 재미도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카드게임들 중 혼자만 주구장창 플레이하는 게임들은 초반에만 반짝하고 흥미를 잃게 되는데 삼국이터니티는 '군' 시스템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함께 게임 내에 발생하는 이벤트를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혼자 플레이 하는것 보다는 더욱 흥미롭게 주변인들과 즐길 수 있겠죠?^^



카드 강화외에 자신의 레벨을 성장 시키는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명성을 쌓고 명성포인트로 자신의 체력, 공격력, 방어력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스탯을 분배 할 수 있기 때문에 방어형, 혹은 공격형 등으로 성장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각각의 미션의 끝에는 물론 보스전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스전을 완료 하면 더욱 많은 경험치를 얻게 되고 더 좋은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삼국이터니티는 카드를 모으는 것 외에 아이템을 모으는 시스템이 있는데, 정해진 아이템을 다 모으면 더 좋은 무장의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지금은 오픈기념으로 출석이벤트도 진행되고 있고, 게임 초기인 만큼 다양한 이벤트로 자신을 성장시키거나 좋은 무장의 카드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으니 어서 플레이 해야겠죠?




요즘 지하철을 타고 출퇴근 하는데 이전 보다 더 많은 분들이 이동 간에 게임을 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더군요. 가지각색의 게임을 플레이 하긴 하지만 TCG게임을 즐기는 분들을 찾는것도 어렵지 않을 만큼 이제는 TCG게임들에 더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TCG게임들을 즐기고 있긴 하지만, 삼국이터니티는 다른 TCG게임들과는 또 다른 즐거움이 있습니다.

삼국이터니티는 친근한 삼국지를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외에 삼국지의 이야기를 되짚어보는 재미도 쏠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