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4.0 업그레이드 시작, 구글 나우와 판박이

반응형

구글 플레이 구글 나우로 합체?


구글이 젤리빈의 다음 버전인 '키라임 파이'에 구글 나우의 기능을 대거 강화 할 것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금도 구글 나우가 다양한 정볼르 제공 하긴 하지만 사실 부족한 점이 많죠. 간간히 날씨 정보가 노티박스에 올라오는것을 보는것이 다 이니까요.


얼마 전 구글+를 통해 구글 플레이 4.0 버전이 미리 유출되어 버리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발표 시점이 명확하지 않은 상태라서 큰 사고라고 생각 했는데, 금방 업그레이드가 발표가 되는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4.0 ( 4.0.25) 버전은 현지시간을 기점으로 4월 10일을 부터 업그레이드가 시작 되었습니다. 물론 기기나 지역별로 시간 차가 조금씩 존재 할 수 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가 되기 까지는 얼마간의 시간이 필요 하겠습니다. 


새로운 플레이스토어는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이상 버전만 지원 하기 때문에 그 이하의 버전 사용자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새롭게 달라진 구글 플레이를 보면 새롭게 바뀐 디자인에 눈이 먼저 갑니다. 깔끔함을 담은 디자인으로 기존의 조금은 칙칙하던 모습을 버리고 화사한 색을 입게 되었습니다. 이걸 보면 가장 먼저 생각 나는것이 구글 나우 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은 구글 나우의 모습과도 어딘가 닮아 있습니다. 최근 크롬에도 크진 않지만 옵션 박스들이 깔끔하게 변경되었는데, 이것과도 무관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기존 UI에서 크게 달라지지 않아서 기존 사용자들의 거부감을 줄이고 더욱 직관적으로 변모한 UI와 깔끔해진 스타일은 정말 환영할 만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이전 버전 부터 영화나 도서 같은 컨텐츠 판매도 함께 진행 하고 있는데, 이러한 컨텐츠 서비스들을 더욱 강화하고 보기좋게 정리해서 사용하기 편리한 방향으로 정리가 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애플의 앱스토어 같은 모델을 만들어 가는 중이겠죠. 



단순히 디자인 변경이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들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될 수 있겠습니다. 아마도 구글 나우와의 디자인 DNA를 나누어 갖게 되어 통일성을 유지 하려는 생각도 가지고 있어 보입니다. 키라임 파임이 구글 나우를 더욱 확대 하면서 구글 플레이어와 연계도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죠. 
더욱 편리해진 구글플레이가 아니라 더욱 컨텐츠가 넘쳐 나는 구글 플레이가 되어야 할텐데, 아직까지는 좀 더 두고봐야 할 것 같긴 합니다. 기존에 앱들 중에서도 불건전한 앱 6천개 이상을 차단 했다고 하는데 좋아해야 할 지 말아야 할지 고민 되는군요. ㅋㅋ 악성 앱들을 차단하고 더욱 안전한 플레이 스토어를 만들겠다는 것이니 반가워 해야겠죠?^^  키 라임파이 부터는 스마트폰 제조사의 업그레이드를 기다리지 않아도 아이폰 처럼 최신 버전을 바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할 수 있게 변경 된다고 하는데, 키라임파이도 어서 만나 보고 싶습니다.


새로워진 플레이 스토어 ~ 어서 제 폰에도 업그레이드가 되면 좋겠습니다! 벌써 11일 이라구욧!


반응형
Comments.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