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유튜브에 애드센스 연결방법 및 확인해야 할 사항

반응형

의미없는 광고 연결이 되지 않기 위해 확인 해야 할 것



유튜브에서도 애드센스 개시가 가능하게 되면서, 어느정도 플레이 되는 동영상을 가진 유튜브 이용자들에게 광고로 인한 수익 창출을 해 보라는 메일이 오고 있습니다. 저도 몇 번 무시 했다가 무심코 이게 돈이 될까? 하면서 메일이 알려주는대로 광고 계시를 설정 했습니다.




그런대! 하루 이틀이 지나고 오랜 시간을 보내도 트래픽만 늘어 갈 뿐 수익이 전혀 잡히지 않더군요. 그래서 저는 동영상이 전문이 아니라서 그닥 인기가 없나 보구나... 했는데, 알고보니 유튜브와 애드센스 계정연결을 하지 않아서 지금까지 그냥 의미없는 광고가 나오고 있었던 것이더라구요.



유튜브에서 광고 설정 부분은 내 동영상 관리자의 채널설정을 확인하면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설정 부분은 좀 오래 된 일이라 기억이 가물 가물 한데, 관리자 화면에서 수익창출 설정을 해 주면 이제 내 유튜브 동영상에도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그냥 광고 설정만 하면 의미없이 광고만 주구장창 나오게 되니,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이 필요 합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없는경우는 애드센스 심사가 진행이 되고 승인이 나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애드센스 연결 전에는 업로드 하면 곧바로 수익형으로 표시가 되었는데, 애드센스 계정이 연결이 되고 나면 일정 심사를 하는 기간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연결을 하는 방법이 몇가지 있지만 가장 쉽게는 채널 설정의 수익 창출 부분으로 이동해서 가이드라인 및 정보 부분을 확인 하는 것 입니다. 저는 연결이 되어서 없지만 연결이 되지 않은 사용자라면 '수익은 어디로 지급되나요?' 라는 항목이 있고, 클릭해 보면 애드센스로 연결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간단히 몇번만 클릭하면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이 되고 이 후 업로드 되는 동영상들은 간단한 심사를 거쳐 이제 수익을 창출하게 됩니다.


유튜브도 몇번의 리뉴얼이 진행이 되면서 UI가 많이 변경이 되어서 좀 헤메게 되었는데, 설정 부분에 보면 대부분의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꼭 필요한 항목은 바로 이동 할 수 있도록 링크가 연결이 되어 있으니 잘 살펴보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수익 창출의 설정이 개개인 마다 모두 다르고 상황이 달라서 정확한 가이드를 제시 할 수는 없지만, 수익 관련 된 부분은 채널 설저의 수익 창출 부분을 잘 살펴보면 됩니다. 유튜브의 광고 설정만 활성화 시켜 놓았다고 수익이 발생 되는것은 아니니 꼭 애드센스와 연동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