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넥서스7 32기가 국내 출시,가격이 안내려갔내?

반응형

넥서스7, 32GB 모델 한국 출시, 가격은 그대로


넥서스7의 가격 다운 소동이 한바탕 지나가고 난 후 점점 사람들의 뇌리에서 잊혀지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그렇다곤 해도 저렴한 가격대에 괜찮은 태블릿PC를 가질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물량 부족 사태를 겪을 만큼 상당히 인기 있는 모델이죠. 지금도 안드로이드 태블릿PC를 생각할 때 꼭 생각하게 되니까요.


얼마전 넥서스7의 16기가 모델의 가격을 내리면서 환불 정책을 새롭게 발표 하는 둥, 이전과는 다른 액션이 발빠르게 나와 주었기 때문에 당연히 국내 출시 된 모델도 가격이 내려 갈 것이라 생각 했지만 아직까지 요지 부동 압니다.


이제나 저제나 다운된 가격으로 언제쯤 넥서스7을 구입할 수 있을까? 하면서 기다리고 있는데, 넥서스 7의 32기가 모델의 국내 출시 소식이 들려 왔습니다. 


현재 해외에서는 32GB 모델이 $249달러로 판매가 되고, 16BG모델이 $199로 다운되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 발표 된 32GB 모델의 가격은 35만 9천원으로 책정되어 공식 발표가 되었습니다. 16GB 모델의 가격도 내려가지 않고 그대로 계속 판매하고 있는 상황이라서 그런지 32GB 모델도 가격 다운되기 전에 예상되던 가격 수준으로 국내에 판매가 되는 것 입니다. 


아무리 리셀러 방식으로 판매가 된다고는 하지만 이정도 가격 차이는 상당 한데 너무 차이가 나는 가격대 입니다. 

비슷한 스펙의 다른 태블릿PC 보다는 저렴하다고는 하지만 거의 100불 가까이 차이가 나니 원....이번에 책정 된 가격 부분을 고려 할 때 국내 판매분에 대해서는 가격 조정이 있을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해도 무방 하겠습니다. 



이제 넥서스7을 구입 하려면, 해외에 나가는 지인에게 부탁 하는 수 밖에는 없을 듯 하내요. 구매 대행 정보가 많이 돌아 다니고 있는데, 그렇게 구매해도 대행비가 들어가고 ... 국내 구입 보다는 저렴 하겠지만 왠지 억울하다는 마음을 감출 길이 없내요. 


올해안에 국내 출시의 가부가 결정 될 줄 알았던, 넥서스4도 아직까지 별 이야기가 없는데, 이런식 이라면 아마도 국내 판매가를 생각해 보면, 예상 했던 그대로 별다른 가격 경쟁력 없이 출시가 될것 같습니다.


넥서스7의 32기가 바이트의 35만원대의 가격 발표는 너무도 실망스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