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태블릿

엑스페리아 태블릿S와 호텔 라까사에서의 첫만남

반응형

엑스페리아 태블릿S, 오리지널 악세서리가 풍성~ 가격도 착하내?


아이패드가 장악하고 있는 태블릿PC 시장에 야심차게 출시된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s를 만나고 왔습니다. 그동안은 미러리스 카메라로 국내에서도 적잖은 판매고를 올렸지만, 외산 스마트폰의 무덤 같은 국내 시장속에서 새로운 모바일 라인업을 출시하지 않고 조용히 지내던 터라 무척 의외였던 출시 소식 이었습니다.


엑스페리아 태블릿S는 소니의 태블릿 중 2번 째 출시 모델 입니다. 첫번째 모델도 같은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었지만 국내에는 출시가 되지 않았죠. 이번에 만나본 엑스페리아 태블릿s는 상당히 인상적인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강남에 있는 호텔 라까사에서 이번 발표회는 조촐하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초대 된 인원이 그리 많지는 않았거든요. 연말이라서 그런지 여기저기 연말 분위기를 내고 있어서, 발표회와 함께 그동안 못 만났던 다른 블로거 분들과 열심히 수다를 떨다 왔내요...^^;;



발표회 중간에 소니에서 선물이라며 꺼내 준~ 엑스페리아 태블릿S~! 역시 내가 세상을 헛살지 않았어! 착하게 살다보니 연말에 이런 선물이 생기는 구만~ 이라며 기뻐하고 있다는..ㅋㅋ 엑스페리아 태블릿S의 자세한 이야기는 좀 더 나중에 전해 드리기로 하고 이번 발표회에서 인상 깊었던 몇가지를 소개 할 까 합니다.




엑스페리아 태블릿S의 기술들에 대한 소개가 있었고, 그 뒤를 이어 각각 선물 받은 엑스페리아 태블릿S를 손에 들고 별도로 마련 된 체험존에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기존 보다 더 강력해지고 사용성이 좋아져서 그런지, 소니에서도 야심차게 국내 출시를 결정했나 봅니다.



엑스페리아 태블릿S에 기능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적외선(IR)방식의 무선 리모컨이 지원 된다는 점 입니다.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으로 나와 있는 제품들이 있긴 하지만, 기존의 어플들을 보다 상당히 우수한 기능들을 지원 합니다.



전세계의 대부분의 제조사의 목록이 등록이 되어 있고, TV 뿐만 아니라 IR방식의 리모컨을 가진 제품이라면, 온풍기, 에어컨, 블루레이 플레이어등 거의 모든 제품을 커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등록 되어 있지 않은 제품 이라도 리모컨을 가지고 페어링을 하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IR방식의 리모컨을 가진 제품이라면 모든 제품을 사용해도 된다고 보아도 무방 합니다. 




매크로 기능을 통해서 여러가지 모드를 설정 할 수도 있구요. 엑스페리아 태블릿S로 집안에 있는 리모컨을 싹 치워버릴 수 있으니, 너무나 완소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대 화면의 태블릿의 특성을 잘 활용하는 기능. 나중에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께요.


엑스페리아 태블릿S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엑스페리아 태블릿S 오리지널 악세서리들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가격들도 소니 악세서리스럽지 않게 상당히 저렴 합니다. 갤럭시 악세서리 보다도 저렴한 수준으로 보이구요.


컬러풀한 모습의 케이스는 상당히 맘에 들었는데 별도로 안쪽에 끼워 넣지 않아도 엑스페리아 태블릿S가 잘 고정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커버를 씌우기가 어려웠던 다른 태블릿PC들에 비해서 상당히 깔끔하고 멋진 케이스 이더라구요. 



손에 들면 마치 서류철 하나를 들고 있는 듯 한 느낌이 됩니다. 엑스페리아 태블릿S의 무게도 가벼운 편이고 케이스 자체도 너무나 가벼워서 무게에 대한 부담이 없더라구요. 



엑스페리아 태블릿S를 위한 도킹 스탠드 입니다. 별매이기는 하지만 가격이 참 저렴 하더라구요. 뒷 부분에 각도를 조절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이 스탠드 하나 있으면 따로 디지털 액자를 구입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하단 부분이 스피커의 울림통 역활을 해 주게 되어 있어서 사운드를 더 크게 증폭해 주는 역활도 하구요. 


가장 눈에 띄이던 또다른 도킹 스탠드 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들의 외부 악세서리들이 디자인이 좋은게 많지 않은데 소니답게 아주 멋진 스탠드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집에 하나 놓아 두면 참 예쁘겠죠?



세로형태로도 물론 사용할 수 있고 자체적으로 3개의 USB 단자와 HDMI단자를 가지고 있어서 외부 기기와의 연결이 상당히 좋습니다. 엑스페리아 태블릿S에도 USB단자를 가지고 있구요. 



엑스페리아 태블릿S를 위한 정품 보호 필름 입니다. 기존 필름들보다 훨씬 부착이 간편하고, 만약 부착하다가 잘못 부착이 되면 떼어내서 다시 부착해도 전혀 손상이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엑스페리아 태블릿S 세부 사양


엑스페리아 태블릿S의 자세한 내용을 전해 드리기 전에 간단히 발표회때 만나 본 엑스페리아의 모습을 전해 드렸습니다. 잠시 사용해 본 엑스페리아 태블릿S는 빠른 응답속도와 가벼운 무게, 그리고 소니만의 멀티미디어 기술들이 접목되어 상당히 우수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주변 악세서리들의 가격대도 기존 소니의 가격정책 보다 낮게 책정되어 수긍할 수 있는 수준까지 내려 왔구요. 하나 우려스러운게 저가의 안드로이드 태블릿들이 나오고 있는 시점에 출시되는 엑스페리아 태블릿S의 가격대가 만만하지는 않다는것 입니다. 기존 태블릿PC들에 비해서는 낮은 가격대 이지만 경쟁할 제품들에 비해서는 포지션이 애매해 질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곧 엑스페리아 태블릿S에 관한 자세한 리뷰를 전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