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크리스마스 카드 어플]해피카드 어플리케이션으로 개성과 정성이 담긴 모바일 카드 보내기

반응형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카드 어플,  해피카드


해마다 이맘때가 되면 고마웠던 사람들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설레는 마음으로 이곳 저곳을 다니면서 카드를 고르고 골라 직접 손글씨를 써가며 전하곤 했는데, 이제는 아날로그적인 카드들 보다는 쉽고 간편하게 메시징으로 안부를 묻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메시지는 좀 가볍워 보이고 감동이 덜 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단체 문자라도 보내게 된다면 욕먹는 경우가 태반이죠..ㅋㅋㅋ


그래도 간단히 안부를 묻는 사이라면 문자를 보내도 되겠지만, 조금 더 가까운 분들을 위해서 카드 어플리케이션을 찾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무료 카드 어플리케이션을 찾아 보아도 별로 없고 설령 찾게 되도 퀄리티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해피카드는 사진을 첨부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스티커로 예쁘게 꾸미는 등 예쁘게 꾸민 카드로 기쁨과 감동을 더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어플리케이션 자체의 이미지도 깔끔하고 예뻐서 활용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iOS 부터 안드로이드 까지 모두 지원하는 해피카드

해피카드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지원 합니다. 각각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가격은 역시 무료~~ 용량도 크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용 어플리케이션은 따로 지원이 되지는 않고 있내요.



다양한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배경 화면을 제공

해피카드 어플리케이션은 다양하게 나누어진 카테고리 별로 선택해서 카드를 보낼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크리스마스시즌 부터 시작해서 곧 있을 졸업과 입학이나 임신, 출산, 돌잔치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카테고리 별로 주어지는 배경화면의 그림이 다릅니다. 배경의 그림이나 레이아웃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개성에 맞는 배경지를 선택할 수 있고, 여러 사람에게 보낸다고 하더라도 겹치지 않게 보낼 수도 있구요.


카테고리 선택이 완료 되었다면 배경화면을 선택 하고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원하는 배경 중 화살표 표시가 있는 배경은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배경 입니다. 배경화면의 용량이 크지 않아서 금방 다운로드 됩니다. 배경 화면을 다운로드 받는다고 돈을 받지는 않아요..ㅋㅋ



꽃보다 예쁜 '내' 사진 한번 넣어 볼까?

해피카드가 제공하는 카드에는 사진을 첨부 할 수 있는 카드와 그렇지 않은 카드가 있습니다. 배경화면 중에 카메라 아이콘과 함께 사진을 선택하라는 문구가 있는 배경은 사진을 선택해 넣을 수 있는 배경 입니다. 색으로 칠해 진 부분 만큼 사진이 보이는 부분 이구요. 사진은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이용할 수도 있고 사진을 촬영해서 첨부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진의 회전이나 확대/축소도 가능하구요.



약간은 아쉬운 폰트 지원과 컬러

한글은 아마도 저작권 때문에 지원되는 서체가 1종 뿐인것 같습니다. 영문은 4가지 서체를 지원 하는데 원하는 스타일의 폰트를 선택해서 사용 하면 됩니다. 폰트 컬러도 배경이나 분위기에 맞춰서 바꿔 줄 수 있습니다.



스티커로 개성이 듬뿎 담긴 카드 만들기

해피카드는 다양한 스티커를 지원하고 있어서 원하는 스티커를 통해 개성과 정성이 담긴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소품들 부터 인물의 감정표현과 동물 등의 스티커를 붙일 수 있고, 해피카드의 제작사 해피머니의 캐릭터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 되는 스티커 외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 스티커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지금은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많지는 않지만 앞으로도 계속 추가가 될 테니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 질듯. 시즈너블한 스티커들도 추가가 되면 좋겠내요.



모바일은 이제 쉐어의 시대, 메시지 부터 카톡까지 모두 공유가능

카드가 완성이 되었다면, 이제 소중한 사람에게 카드를 전달 해 주어야 겠죠? 해피카드를 통해 카드를 만들면 단순히 MMS에 첨부 하는것에 그치는게 아니라 카톡 같은 모바일 메신저나 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송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 된 어플리케이션에 따라서 공유 옵션은 조금씩 달라 집니다.


SNS의 시대 답게 페이스북과 트위터로의 업로드는 기본 이구요~ 이메일로도 전송이 가능하고,만들어진 카드를 갤러리에 저장해서 두고두고 볼 수도 있구요.



어릴 때는 이맘 때가 되면, '누구에게 카드를 받게 될까?' 하는 설레임이 있었는데... 생활이 편리해 지고, 네트워크로 모두 연결되게 되면서 그런 설레임은 차츰 사라져 가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디지털 라이프 속에서도 아날로그를 느낄 수 있는 방법들이 계속 나오고 있으니 앞으로의 디지털 라이프는 조금 더 따뜻하지 않을까 합니다. 


연말이 되어서 카드 보낼일이 걱정이세요? 해피카드를 사용하면 그런 걱정은 많이 덜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단순히 텍스트로 된 문자만 띡 ~ 보내지 말고 올해는 해피카드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해 보세요. 기왕이면 멋진 자신의 얼굴이 담긴 사진을 첨부해서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