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소니의 풀HD 5인치 스마트폰 유가 곧 출시되나?

반응형

FULL HD의 선명함을 담은 첫번째 엑스패리아 유출?


소니의 스마트폰 사업이 소니에릭슨에서 소니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로 바뀌면서 국내에는 크게 움직임이 없어졌지만, 소니도 새로운 스마트폰을 계속 만들어 내고 있고 유럽과 미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지난 KES2012에서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에서 내어 놓은 첫번째 스마트폰은 엑스페리아S와 엑스페리아 아이온을 보았는데 참 괜찮았거든요. 성능은 많이 테스트해 볼 수 없었지만, 그동안의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던 디자인과 소니의 Exmor R센서를 담은 카메라 성능은 참 멋졌는데 별다른 움직임이 없는게 아쉽습니다.

4월에 전파인증까지 다 마쳐 놓고는 왜 판매를 안했을까요? 


그래도 꾸준히 해외에서는 소니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의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는데 이번에는 코드명 유가(Yuga)로 알려진 FULL HD 스마트폰의 유출 사진이 올라와 화재 입니다.


삼성과 LG도 FULL HD의 스마트폰의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게 사실이라면 소니에서 먼저 선수를 치는 것이내요. 아무래도 FULL HD라면 더욱 생생한 화면이 일품일 텐데, 단순히 동영상만 선명해 지는게 아니라 웹서핑이나 E-Book을 보는대도 더욱 선명해 지기 때문에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사진은 엑스페리아의 소식을 전문으로 다루는 http://www.xperiablog.net/ 에서 확인이 되었습니다. 사진과 함께 간단한 하드웨어사양이 공개가 되었는데, 유가는 1080P까지 무리없이 지원하고 FULL HD를 지원 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5인치로, 점점 사이즈가 커져가는 디스플레이 트랜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퀄컴의 쿼드코어 스냅드래곤S PRO를 사용하고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2GB의 램과 1300만 화소의 RS카메라를 달고 있다고 하내요. 배터리가 일체형으로 나올것 이라서 이것도 말이 많을것 같은데 요즘 스냅드래곤S PRO를 달고 나오는 스마트폰들이 배터리 관리가 잘 되는 편이라서 최적화만 잘 되어 있다면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5인치의 크기를 가진만큼 배터리의 용량도 어느정도 뒷받침이 되겠죠?


소니는 전통적으로 하드웨어 성능이 높지는 않지만, 기능과 디자인에 충실하게 만들기 때문에 틈세시장을 잘 노리는 것으로 유명 합니다. 하지만 유가는 보급형 모델이 아닌 프리미엄인 고급형을 지향하는 모델 이라고 합니다.


디자인이 기존의 엑스페리아 모델하고는 많이 다른데.. 디자인은 소니~ 라는 타이틀에 좀 어울리지 않아 보입니다. 흠... 공식 발표 된 제품은 아니니 테스트 기기 일 수도 있겠내요.


당연하겠지만, 소니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공식적인 입장은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삼성과 LG외에 중국에서도 FULL HD 스마트폰 경쟁에 뛰어들고 있고, HTC도 FULL HD 스마트폰 개발이 막바지에 이른것으로 알려지면서, 과연 누가 FULL HD 스마트폰의 최초가 될지도 상당히 흥미로운 구경거리 입니다.


사실 스마트폰에서 FULL HD까지 필요가 있을까? 하는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점점 발전하는 하드웨어와 카메를 비롯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되는 추세이니 FULL HD가 어느정도 먹혀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과연 세계최초 FULL HD 스마트폰의 타이틀은 누가 가져가게 될까요?^^ 

 

반응형
Comments.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