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스마트한 자기개발, 자기개발을 돕는 똑똑한 어플 5형재

반응형

자기관리가 곧 경쟁력, 나를 성장시키는 자기 관리 어플 5

스마트폰의 화면이 커지고 성능이 날로 좋아 지면서 대학생 및 직장인들의 자기개발 도구로 스마트폰의 활용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강의 듣기, 책 사보기, 자격증 따기 등 대학생 및 직장인들은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시간을 투자한다. 스마트폰의 매력은 어플리케이션에 있다. 시간관리 어플, 자격증 관련 어플 등 다양한 종류의 자기계발 어플 5선을 만나본다


1. 자기개발의 첫걸음 시간관리, 라이프로거-시간관리 (다운마켓: 구글플레이, 무료)

유명한 자기개발 저자들이 항상 강조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시간관리 이다. 단순히 예상 일과를 포괄적으로 관리 하는 게 아니라 실제 시간을 나누어 기록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라이프로거는 이러한 시간관리법을 기반으로, 일정을 미리 적어두는 캘린더나 다른 태스크 어플과는 달리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가를 정리하고 관리하는 어플이다. 매우 간단하고 심플하지만, 자신의 활동시간을 기록하고 분석하여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도와 준다. 빠르게 목록을 등록 할 수 있고, 등록한 목록을 통해 하루를 어떻게 보냈는지 얼마만큼의 비율을 배분해서 하루를 보냈는지 한 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통계를 내어 주기 때문에 시간을 어떻게 사용했는지 쉽게 파악이 가능 하다. 


2. 자격증 합격의 비밀은 모의고사에 있다. 라이센스킬러 (다운마켓: T스토어, 무료, 유료버전 1800원)

요즘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직장인들도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일이 많아 졌다. 라이선스 취득의 기쁨뿐만 아니라, 자신의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증받기 때문에 자격증을 하나 따 놓으면 그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자격증 공부는 관련된 책을 열심히 공부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대입시험과 마찬가지로 모의고사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실제 합격에 많은 도움을 준다. 라이센스 킬러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쉽게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다. 오답노트와 메모노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내가 그 동안 풀어본 문제를 재차 확인할 수 있고 중요한 문제에 메모했던 내용을 살펴볼 수도 있다. 모의고사뿐만 아니라 시험장을 찾아가는 네비게이션 기능도 있어서, 낯선 곳에서 시험장을 찾아야 할 때 유용하다. 현재 8가지 과목을 서비스 하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서비스되는 과목을 늘려갈 예정이니 무료버전이 유용했다면, 유료버전을 구입해도 좋겠다.


3. 창의적인 생각의 도구 마인드 맵, ThinkWise (다운마켓: 구글플레이, 무료, 유료버전 : 3,300)

기존의 지식을 바탕으로 더 새롭고 유용한 것들을 도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인드 맵은 마음속의 지도를 그리듯이 줄거리를 이해하며 정리해 나가는 방법으로,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생각을 가지를 치듯이 뻗어 나가며 생각을 정리하는 필기법 이다. 확산적 사고와 연상 결합사고의 특성이 반영 된 마인드 맵은 창의성의 개발과 이해, 암기와 같은 능력 향상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ThinkWise는 종이로 하던 마인드 맵을 스마트폰에서 간단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이디어의 메모나, 생각 정리, ToDo관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해 볼 수 있다. 마치 연필로 그리듯 쉽게 마인드 맵을 작성할 수 있고, 6가지 디자인 탬플릿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로 정리 할 수 있다. PC용 버전도 있어서 함께 공유가 가능하다. 


4. 평생 무료 영어 동영상 강의, 트위스터TV (다운마켓: 구글플레이, 무료)

요즘 같은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면서 영어는 거의 필수 이다. 영어공부는 해야겠는데, 막상 시작하려면 어렵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동영상 강의 어플리케이션들이 나와 있지만, 대부분 유료이다. 하지만 트위스터TV는 평생무료 동영상 강의를 모토로 하고 있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담을 덜 수 있다. 트위스터TV의 가장 좋은 점은 말하기, 듣기, 쓰기까지 한 어플리케이션으로 모두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무료이지만 강의의 질이나 구성 등 어느 것 하나 유료 어플리케이션에 뒤지지 않는다. 요일 별로 회화, 어휘, 뉴스청취, 기초회화로 나누어서 진행이 되고, 수년간 어학원 강의를 해온 전문 강사가 진행을 한다. 딱딱한 진행이 아니라 재미나게 진행을 해 주기 때문에 영어만 들으면 머리가 아파오는 사람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강의만 따로 모아서 볼 수도 있고, 매주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막강하다. 하루 30분 정도 영어에 투자해 보는 것은 어떨까?

* 현재 트위스터 TV의 어플 다운로드가 잠정적으로 중단 된 상태 입니다. 문제 해결 뒤에 다시 오픈 한다고 하내요. 어서 빨리 서비스가 재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트위스터TV의 홈페이지 (http://www.twister.tv/) 와 유튜브를 통해서 시청이 가능 합니다.


5. 책장 속 책들 스마트폰으로 관리하자, 책꽂이 (다운마켓: 구글플레이, 무료, 유료\2,000)

자기개발에서 빠질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책을 읽는 것이다. 요즘은 전자출판이 활성화 되고 있지만, 종이를 넘기는 기쁨을 찾는 사람이 아직도 많다. 하지만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책을 구입만 하고 쌓아두기 일쑤이다. 지금 읽고 있는 혹은 책꽂이에 가지고 있는 책들을 정리 할 수 있다면 좀 더 체계적으로 독서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책꽂이는 자신의 책장에 있는 책들의 목록을 정리하고 앞으로 읽고 싶은 책들의 목록도 함께 관리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마음에 드는 구절을 적어 두거나, 간단한 메모도 가능하고, 지금 읽고 있는 책의 진행 상태도 체크 해 둘 수 있다. 카테고리 별로 책의 분류도 가능하고, 월별로 읽은 책을 확인하고 연간 읽은 책의 수를 그래프로 보여준다. 적어 놓은 글귀는 위젯으로 보여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 본 포스트는 SKT의 스마트 라이프 매거진 SmarT에 기고 된 글로 존칭은 생략 되어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