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똑똑하게 일하는 모바일 오피스, 스마트워커가 되는 5가지 어플리케이션

반응형

모바일 오피스 이것만 있으면 준비 완료!


이동간에 회의에 참여하고, 문서를 편집해서 사람들과 공유한다? 몇 년전만 해도 SF영화에나 나올법 했던 이야기 이지만, 이제는 스마트 디바이스의 발전과 함께 우리 생활에 밀접한 이야기가 되었다. 현대는 무한 경쟁의 시대이지만, 언제 어디서든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면 조금 더 경쟁력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세상은 더욱 스마트해 졌고 발전하면서 바야흐로 ‘모바일 오피스’ 시대를 열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오피스 파일을 편집하고, 공유하거나 협업 할 수도 있고, 간단한 스케줄 관리는 물론 PC와 연동해서 업무를 처리 할 수도 있다. 여행을 떠나서도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되는 5가지 어플리케이션을 만나 보자.



이 글은 스마트 라이프 매거진 SmarT 10월호에 기고된 글로 존칭은 생략되어 있습니다.


1. 오피스 파일 편집 이라면 내가 최고, thinkfree office Mobile 

다운로드 링크 : http://vo.to/mNS  , 가격: 9,900원


대부분의 회사나 개인은 MS오피스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문서를 작성하고 있다. 때문에 다양한 오피스 문서를 활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정도 다운로드 받아 두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thinkfree office는 국내 제조사의 스마트폰에 기본 설치되어 나오기도 했었지만, 스마트폰용으로 개발되어 모든 오피스 문서 파일을 보기 및 편집 할 수 있는 thinkfree office 모바일 버전이 따로 존재 한다. thinkfree office Mobile은 MS오피스(Microsoft Office 97/2000/XP/2003/2007) 문서와 완벽하게 호환되어 사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한. Android 운영체제에 최적화된 오피스 제품이다.

외출 시 업무상 중요한 문서를 확인해야 할 경우, 메일로 받은 오피스 파일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아서 간편하게 보기 및 편집이 가능하다. TXT, 오피스 (엑셀,워드,PPT)파일, 한글 파일등을 모두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편리하다. 특히 엑셀파일의 함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엑셀의 사용이 용의 하다는 장점이 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오피스 파일의 PDF변환도 지원된다.



2. PDF를 좀 더 손쉽게, EzPDF

다운로드 링크 : http://vo.to/mNU  , 가격: 1,200원


요즘은 오피스 파일 이외에도 보안등의 문제로 PDF파일을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많은 PDF뷰어들이 판매가 되고 있지만, EzPDF는 현존하는 PDF 파일 뷰어 중 가장 기능이 안정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메모와 하이라이트, 밑줄이나 주석에 대한 메모 등을 할 수 있고, 손으로 필기도 가능하다. 텍스트 기반의 PDF파일이라면 SPEECH해 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고 PDF에 첨부된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파일도 재생이 가능하다. 다른 PDF 리더와는 다르게 PC환경과 비슷하게 구현된 PDF내 검색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PDF를 넘길 때의 애니메이션 효과가 마치 책장을 넘기듯 되어 있기 때문에 보는 즐거움도 있다.



3. 클라우드 환경의 기록장, 에버노트 

다운로드 링크 : http://vo.to/mNV  , 가격: 무료


사람들은 어제 어디서나 무언가 기록하고 싶어하는 습성이 있다. 에버노트는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클라우드 서비스 이다. 흔히 놓치기 쉬운 탑승권/비행기표, 영수증, 읽고 싶은 글, 할일 목록, 메모/일기 등 거의 모든 것을 기록하고 활용하며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에버노트가 좋은 점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모든 것을 저장하기 때문에 데이터의 손실이 없고, OS를 가리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나 Mac,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접속해도 동일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단순한 텍스트의 기록부터 사진과 같은 이미지 첨부, 음성메모 등 저장할 수 있는 데이터라면 어떤 데이터든 첨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순간 순간 놓치기 쉬운 아이디어나 느낌 등을 쉽게 저장 하고 공유 할 수 있다. 저장된 메모는 강력한 검색 기능을 이용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심지어는 이미지로 저장된 파일도 광학 문자 인식 기술(OCR)을 이용해서 자동으로 색인이 생성되어 검색 결과에 표시 된다. 머릿속에 떠오르는 기억을 그냥 흘려 보내지 말고 에버노트에 차곡차곡 정리해 보자.



4. 일정관리의 최강자, Jorte 

다운로드 링크 : http://vo.to/mNX  , 가격: 무료


오피스 환경에서는 스케줄 관리가 무었보다 중요하다. 스케줄 관리는 모든 평가의 기본이 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다. 사람들은 다양한 것들을 활용해서 일정관리를 한다. 하지만 스마트한 일정관리를 꿈꾼다면 jorte를 추천한다. jorte는 개인 스케줄관리용 수첩 어플리케이션으로, 구글 캘린더와도 완벽하게 연동이 된다는 점이 jorte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이다. 때문에 PC에서 구글 캘린더로 작성된 일정을 동기화해서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하나의 어플로 할일과 일정관리를 한번에 해결 할 수 있어서 좋다. 한국형 휴일을 설정 할 수 있지만 음력 표시는 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위젯으로 홈 화면에 배치해서 한눈에 일정이나 할 일을 알아 보기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위젯을 제공 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꾸미기에도 좋다. 중요한 일정을 하일라이트로 체크해서 눈에 띄게 해 놓을 수 있다. PC에서 사용하는 FONT 파일이 있다면 스마트폰에 복사해 넣어 JORTE에 적용 시킬 수도 있다. 1주, 2주, 5일 단위로 쪼개서 다이어리처럼 볼 수도 있고, 월 단위로 디스플레이 시킬 수도 있다. 다양한 디스플레이 방법이 있으니 입맛에 맞춰 활용해 보자


5. 안드로이드에서 하는 원격 PC제어, TeamViewer
다운로드 링크 : http://vo.to/mNY  , 가격: 무료 


이동 중에 집에 두고 온 파일이 갑자기 생각 났다면 이보다 더 큰 낭패가 있을 수 없다. 팀뷰어  는 하나의 소프트웨어 패키지에서 온라인 회의,프레젠테이션, 트레이닝 세션, 팀워크, 원격 유지보수, 즉각 지원, 무인컴퓨터 접속, 홈 오피스 등 다양한 시나리오에 대처할 수 있는 올인 원 솔루션이다. 윈도우, Mac, Linux등의 어떤 PC에도 접속이 가능하고 멀티 터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쉽게 조절이 가능하다. IP주소나 원격설정 같은 복잡한 설정을 몰라도 친구나 가족의 PC와 접속해서 원격지원이 가능하고, 자신의 PC에 접속해서 파일을 편집하거나 원격으로 조정 해서 특정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방화벽이나 프록시 서버가 있는 환경에서도 힘들이지 않고 접속이 가능하며, Ctrl, Alt, Windows® 등 특수 키를 포함해 완전한 키보드 제어가 가능하다. 원격 PC부팅이 가능한 공유기의 WOL 기능과 함께 접목하면, 집이 아닌 어디서든 PC를 켜고 관리하고 종료할 수 있다. 비 상업적으로 사용되는 라이선스는 무료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