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전자 젤리빈 업그레이드 일정발표, 시작은 옵티머스LTE 2 부터

반응형

LG전자 젤리빈 업그레이드 시작, 내 폰은 언제?


LG전자의 젤리빈 업그레이드 일정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젤리빈에 관해서는 크게 이야기가 없어서 또 늦춰지나 했더니, ICS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에도 빠르게 업그레이드 일정이 잡혔습니다.

LG전자의 젤리빈 업그레이드는 옵티머스 LTE2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적용 될 예정 입니다. 옵티머스 LTE2가 내달 (11월) 중에 시작 될 예정이고 12월 중 ‘옵티머스 G’, 내년 1Q 내 ‘옵티머스 Vu: II’, ‘옵티머스 Vu:’등 국내 출시된 제품들에 대해 최신 안드로이드 OS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순차적으로 실시합니다. 어디까지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실시 될지는 모르겠지만 옵티머스 LTE2가 발표되기 이전의 제품군은 젤리빈 업그레이드에서는 빠지게 될것 같기도 합니다.


젤리빈은 터치 반응 속도나 웹브라우징이나 화면전환 앱 구동등의 퍼포먼스도 함께 향상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요즘 좋은 터치감과 반응속도를 보여주는 LG의 UI구동이나 사용환경이 더욱 향상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옵티머스 LTE2의 업그레이드는 젤리빈 뿐만 아니라 ICS업그레이드 때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실시 했던것 처럼 사용자 편의 기능이 함께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향상된 Q메모 기능과 함께 옵티머스 G부터 선보이기 시작한 Q슬라이드도 함께 업그레이드가 될 것 이라고 합니다.


작년에는 너무 많은 폰을 쏟아 내면서 제대로 된 사후 관리가 되지 않았는데, 옵티머스 UI 3.0 발표를 기점으로 빠르게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것은, LG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각각의 단말에 특화된 기능을 제외하면, 같은 LG 스마트폰 이라면 같은 경험을 공유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마치 애플이 이전 단말들 까지 함께 업그레이드를 지원 하는것 처럼 말이죠.

중구난방이던 LG 스마트폰들도 어느정도 라인업 정리가 되는것 같고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도 자리를 잡아 가는것 같습니다. 어서 제 옵티머스 G에서도 젤리빈을 사용해 보고 싶군요. 완전 날라 다니게 될듯..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