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날씨어플]날씨 확인도 스마트하게~ 스마트한 날씨 확인 어플리케이션 10

반응형

스마트폰 날씨 어플리케이션 추천 TOP10

변덕쟁이 날씨 탓에 예고 없이 쏟아지는 비에 당황한적이 누구나 한번쯤 있을 것입니다. 비 소식이 없다고 해서 가볍게 외출했는데 우산도 없이 쫄딱 비를 맞게 된다면 하늘이 원망스럽기도 하죠. 그렇다고 TV나 라디오에서 해 주는 날씨 프로그램을 챙겨보는 것도 쉽지는 않을 뿐더러, 점차 변화무쌍한 행보를 보이는 국내 날씨를 보면 단순히 뉴스에서 보는 날씨예보만으로는 부족한 감도 있습니다. 스마트하게 날씨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실시간으로 날씨를 알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10선을 알아보자.

이 글은 스마트 라이프 길라잡이 Smart T 10월호에 기고 된 글로 존칭은 생략되어 있습니다. ^^


1. 1시간 단위 업데이트, 케이웨더, (다운로드 마켓: 구글플레이, 무료)

케이웨더는 스마트폰 도입 초기부터 꾸준히 사랑 받아온 한국형 날씨 어플리케이션이다.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날씨가 아닌 자체 예보센터에 의해 예보를 전해주기 때문에 기상청 날씨와 비교하면서 날씨를 확인 할 수 있다. 1시간 단위로 업데이트 되는 현재 날씨와 주간예보를 확인 할 수 있고, 케이웨더 전문 기상 캐스터가 전달하는 다양한 날씨동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보는 즐거움도 쏠쏠하다.
심플한 인터 페이스와 비교적 정확한 날씨 제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 동네날씨도 확인하자, 원기날씨, (다운로드 마켓: 구글플레이, 무료)

원기 날씨는 기상청에서 개최하는 날씨 어플리케이션 공모전 수상작으로 기상청 날씨를 바탕으로 자신이 지정한 지역의 날씨를 확인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동/읍/면 단위까지 설정할 수 있어서 원하는 지역에 비교적 가깝게 접근해서 날씨를 확인 할 수 있다. 눈/비 예보 알람을 설정해 두면 눈이나 비가 올 때 알림으로 알려주기 출/퇴근 시 날씨 체크를 할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하다. 다양한 사이즈의 위젯을 제공해서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위성사진과 레이더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날씨의 예측이 가능하고, 전국날씨에서 각 지역을 터치해 보면 깨알 같은 개발자의 위트를 확인할 수 있다.


3. 재난 상황에 대비하자, 기상청 날씨, (다운로드 마켓: 구글플레이, 무료)

기상청 날씨는, 국내 날씨예보를 주관하는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공식 어플리케이션으로 오늘의 날씨, 내일날씨, 주간날씨 등 날씨의 전반적인 날씨를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날씨를 알려주고, 지역을 설정해서 동네날씨를 확인할 수도 있다.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기상 특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태풍이나 폭우 등의 비상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알림 설정을 해 놓으면 특보 상황을 알림으로도 받아 볼 수 있어서 편리하다.

4.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테마 별 날씨, YTN웨더, (다운로드 마켓: 구글플레이, 무료)

YTN웨더는 날씨전문채널 YTN웨더에서 제공하는 날씨 어플리케이션 이다. 3시간 단위로 업데이트 되는 전국날씨와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기상특보 지도를 제공한다. 24시간 방송되는 YTN웨더의 생방송을 시청할 수 있고, 방송 채널답게 기초적인 기상 상식부터 날씨에 따른 패션 코디법까지, YTN웨더에서 방송된 프로그램의 VOD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보는 즐거움도 가지고 있다. 국내의 야구장이나 축구장, 테마파크, 해수욕장 등 각종 레저 활동에 맞춘 날씨예보를 제공하고 세계 주요도시의 4일치 날씨 예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다. 기상특보 알림이 설정을 해 놓으면 기상특보를 알림으로 알려주어 재난 상황에 대비 할 수 있다.


5. 라운딩도 날씨 확인! 골프날씨 - 케이웨더, (다운로드 마켓: 구글플레이, 무료)

골프 인구가 늘어나면서 국내에도 많은 골프장이 문을 열고 있고, 골퍼들도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이다. 골프장은 산자락에 위치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날씨의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라운딩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 골프날씨를 이용하면 골프장의 날씨를 확인 할 수 있다. 골프날씨는 국내 골프장에 설치 된 기상관측 장비를 이용해 해당 골프장의 정확한 날씨를 알 수 있도록 도와 준다 골프장 예보를 통해 골프지수를 보여주고, 예약일을 설정하면, 예약일 아침과 5시간 전에 알림으로 날씨를 알려준다. HOLE별 날씨를 상세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한 라운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프로골퍼 박상호 선수가 소개하는 날씨에 따른 코스공략과 필요장비 등을 VOD로 볼 수 있다. 


6. 제주지역을 여행 한다면 – 안심제주 (다운로드 마켓: 구글플레이, 무료)

제주도는 날씨와 기후의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하루에도 몇 번씩 날씨가 바뀌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안심제주만 있다면 제주도 여행시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안심제주는 제주특별자치도 에서 제공하는 재난대응 어플리케이션으로, 제주의 읍/면/동, 산간, 해안, 도서지역의 상세한 날씨 정보를 제공하고 각종 기상예보 및 특보 발령 시에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해 준다. 지진이나 해일 등의 각종 재난 상황에 대비 할 수 있도록,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재난 대피소를 알려주고 재난 상황 별 행동요령을 알기 쉽게 정리해 두고 있다. 안심제주만 있다면 제주 여행이 좀 더 안심이 되지 않을까?


7. 날씨 정보를 공유하자, 153웨더 (다운로드 마켓: 구글플레이, 무료)

153웨더는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의 날씨에 대한 영상이나 글, 사진 등을 여러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톡이라는 공간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태풍이나 집중호우와 같이 예상치 못한 기후 변화가 있을 경우 기존의 일기예보가 가지는 한계점을 보완하여 실시간으로 날씨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현재 위치를 GPS기반으로 검색해서 현재 날씨를 보여주고 시간별 날씨와 날짜별 날씨 정보를 제공하며, 주간, 전국, 특보, 비교등의 메뉴를 제공한다. 영상메뉴에서는 위성과 레이더 날씨를 확인 할 수 있다.


8. 실시간 글로벌 예보, 1weather (다운로드 마켓: 구글플레이, 무료)

1Weather는 전세계의 날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글로벌 날씨 어플리케이션 이다. 글로벌 어플 답게 영어로 된 UI만 제공하는 게 아쉽긴 하지만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세계의 거의 모든 지역에 대한 실시간 날씨와 일기 예보 및 주간 예보를 확인 할 수 있고, 강수량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일몰과 일출 시간도 확인이 가능하고, 알림 타워에서 쉽게 날씨 확인이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세련된 디자인의 날씨 어플리케이션을 찾는 다면 추천할 만 하다.  


9. 어제보다 따뜻할까? 추울까? 날씨! 어제와 오늘 (다운로드 마켓: 구글플레이, 무료)

창 밖은 햇볕이 쨍쨍한대 기온은 뚝 떨어져서 얇은 옷을 입고 나갔다가 낭패를 본 경험이 한두 번은 있을 것이다. 날씨! 어제와 오늘은, 어제와 오늘의 날씨를 비교해 주는 간단하면서 편리한 어플이다. 어제와 오늘의 날씨를 동 시간대로 비교해서 보여주고 출 퇴근 시간의 날씨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어제와 오늘의 최고/최저 기온이나 일교차를 확인 할 수 있고, 일출과 일몰 시각을 알려주기 때문에 실생활에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른 날씨 어플들과는 다르게 전국의 사용자들이 전하는 날씨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어서, 더욱 정확하고 체감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 이다.


10. 휴대폰 속 말하는 기상청, 말하는 웨더 알람 (다운로드 마켓: 구글플레이, 무료)

일일이 날씨 정보를 챙겨 보지 않아도 누가 알려주면 정말 편하지 않을까? 말하는 웨더 알람은 알람을 맞춰 놓은 시간에 맞춰 실시간 날씨 정보를 제공해 주는 알람 어플리케이션이다. 여러 게의 알람을 동시에 맞출 수 있으며, 시간과 요일 별 알람의 반복여부, 알람음, 일기예보 지역 등을 성정하면 설정한 시간에 알람으로 알려주고, 알람이 울릴 때 음성듣기를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날씨 정보를 음성으로 알려준다. 알람음을 어플리케이션에서 기본설정 된 소리 외에도 사용자의 MP3나 벨 소리 중에서 알람을을 설정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