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84인치 UD화질의 위염! 선명한 화질로 승부하는 LG UDTV 84LM9600

반응형

84인치 UD의 극강 화질, LG 시네마 3D 스마트 UDTV를 만나다.


해외 가전 전시회에 등장하며 호평을 받아온 LG전자의 UDTV가 지난 8월 국내에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항상 UDTV는 전시장 한켠에 샘플로 전시만 되고 상용화는 되지 않아서 항상 전시회에서 보면서 군침만 흘리고 있었는데... 국내에도 판매가 된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UDTV를 찾아 나섰습니다.




김군이 찾아간 곳은 LG전자 강서 본점! 전 여기 자주 가는 편인데 회사랑 가까워서 편하기도 하지만 주차장도 널널하고 매장이 커서 이것 저것 구경하기도 참 좋습니다. AS도 함께 있기 때문에 오며가며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죠. 할인 행사나 세일도 많이 하기 때문에, 하이마트나 전자랜드도 좋지만 LG제품은 이곳에서 구입하는것이 더 저렴할 경우도 많습니다.


요즘은 이런 매장들의 인테리어가 참 멋진것 같아요. 예전에는 단순 제품의 나열 뿐 이었는데 깔끔하고 좋더라구요. 모바일 샵도 함께 있기 때문에 LG전자의 모바일 제품군을 마음껏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체험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물론 TV매장 답게 다양한 LG 시네마 3D 스마트 TV가 발길을 잡아 끌고 있습니다. 여기가면 LG의 TV들을 전부 하나씩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TV를 고를 수 있어요. 제가 모르는 모델도 상당히 많더라구요. TV라는게 한번 사면 아주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잘 보고 사야 하는데 역시 전문 매장에서 사는게 가장 좋은듯.



드디어 만나게 된 84인치 UDTV ! 플래그 쉽 모델 답게 매장 입구에 따~악 서 있는데 그 크기나 화질에서 완전 다른 TV들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이런 TV를 구입하려면 집이 커야 겠내요...ㅋㅋ 84인치의 TV가 집안에 놓여져 있다면 정말 영화관은 가지 않아도 좋을것 같아요. 보통 3.5m 정도의 거리만 확보되면 TV를 보는데 아무 지장이 없기 때문에 30평대의 아파트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크기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모델과 함께 하는 사진 한장 투척~ 정말 거대하죠? 역시 84인치의 위엄! 많은 사람들이 UDTV가 좀 생소 할 텐데요. UDTV는 일반인들 보다는 AV마니아들이 더 기다리는 TV입니다. 일반 HDTV보다 4배더 좋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서 그동안 10년이 넘게 정체된 FULL HD의 한계를 뛰어 넘을 TV 입니다. UD화질에 LG전자의 시네마 3D 기술력이 더해졌으니 탐낼만 하겠죠?^^



84인치의 대 화면 임에도 이정도의 놀라운 두께를 만들어 냅니다. 정말 TV의 기술력은 어디까지 진화 할지 알수 없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이런 TV는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TV였는데... 이제 꿈이 아닌 현실이 되었내요.



2톤의 베젤을 가지고 있는 84LM9600.... 저희 집에 있는 55LM9600과 거의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테두리도 거의 비슷하지만 크기에서 완전 압도 당하내요..ㅋ



전시장 한켠에 마련된 체험용 3D 안경~ LG전자의 3D 안경은 어른들 뿐만 아니라 아이용도 있고, 안경착용자 용도 있어서 상당히 편해요. 84LM9600을 구입하면 이런 보급형 안경이 아니라 알랭미끌리 디자인의 고급형 3D 안경을 준다고 합니다.




빛반사가 좀 있기는 하지만 좌/우 어느곳에서 보아도 크게 변함이 없는 시야각! LG전자의 IPS 패널이 사용 되었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올해 나온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와 같습니다. 요것 디자인이 좋아요. 저희 집에 오는 사람마다 TV를 보면서 감탄하고 간다는... 물론 84LM9600이 아니라 55LM9600 입니다..ㅋ


3개의 USB 단자와 4개의 HDMI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TV가 커서 공간이 많이 남을것 같은데 HDMI단자도 조금 더 늘려 주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요즘은 HDMI로 연결 할 수 있는 기기들이 많이 늘고 있으니까요.



2.1 채널의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의 TV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3D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 TV들이 사운드를 뒷전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TV가 영상을 플레이 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못지 않게 사운드도 중요 하죠. LG전자의 자체적인 기술은 3D 사운드의 음장을 내장하고 있기도 하구요. 이건 LG 시네마 3D 스마트 TV에는 공통으로 적용 되는 부분 입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콘솔 게임 플레이시 듀얼 플레이를 지원 하는데 84인치의 화면을 둘이 나눠서 서로 다른 화면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84인치로 하는 콘솔게임은 정말 멋질것 같내요.



하지만 이녀석이 대중화에 쉽게 성공하지 못할 단 하나의 장벽은 역시 가격 입니다. 크기도 크기 이지만 아직까지 UDTV가 대중화 되지 않았기 때문에 보급형의 모델이 되려면 좀 기다려야 겠죠. 그래도 뱅앤울룹슨의 2억짜리 티비의 비하면 서민 티비인가요?ㅎㅎ


선명한 화질의 TV를 거실에 두는것은 남자들이 갖는 로망 중에 하나 이죠. 거기에 크나큰 디스플레이가 더해 진다면 금상첨화 이구요. 거실을 영화관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84LM9600은 확실히 남자들이라면 탐을 낼 만한 제품 입니다. 화질도 상당히 좋으니 좋은 소스만 가지고 있다면 완벽한 홈 씨어터를 만들어 줄테니까요.

하지만 역시 중형차 한대가격의 TV는 아직까지는 사람들의 지갑을 선뜻 열수는 없겠지만, 언젠가는 저희집에도 이런 TV를 놓을 수 있는 날이 오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