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pooq 유료화 시작, 무었이 달라 졌나? 한달간 무료 시청 가능

반응형

N스크린 위해 잠정 중 단했던 pooq, 서비스 시작~ 티빙과 살짝 비교~


지난 16일을 기점으로 유료화 전환을 위해 잠정 베타 서비스 중단을 선언했던 pooq가 빠르게 유료화의 길을 닦고 서비스를 시작 했습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유료화를 준비해 오던 터라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았내요.




pooq의 베타 서비스가 완료 됨에 따라 기존의 pooq플레이어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대신 새로운 pooq플레이어를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아직 아이폰쪽에는 오픈되지 않았는데 아마 곧 오픈 되겠죠. 좌측편에 있는 것이 베타 버전의 pooq의 아이콘이고 우측편의 하얀색 아이콘이 새로운 pooq의 아이콘 입니다.



- 구글 플레이에서 pooq 다운받기 : 스마트폰 용 , 태블릿 용



일단 이번 업데이트로 pooq는 확실히 유료화로 돌아 섰습니다. 실시간 방송을 계속 보여 주던 홈 페이지의 Live 메뉴는 더이상 실시간 방송을 계속 보여 주지 않습니다. 3분 미리보기만 제공이 되며 홈페이지 가입 후 유료 결제를 하면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화면이 더이상 새로 UI를 지원하지 않고 가로UI만 가지고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 보기와 지난 방송보기를 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숨겨 놓아서 작은 화면에서도 크게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헌대 아직까지는 고화질은 서비스가 되고 있지는 않고 있습니다.



무료 컨텐츠들도 있는데 자주 보는 것들도 있어서 무료 컨텐츠를 이용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실시간 보기와 다시보기 자유 이용권이 9,900원, N스크린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통합 자유이용권이 11,900원 입니다. 자동 결제 신청 하면 일정부분 할인이 있내요. 물론 단품으로 결제도 가능 한대 개당 1,000원 정도로 가격이 좀 사악하내요.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라서 회원가입을 하면 다시보기와 실시간 방송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신사의 품격을 요걸로 다시보기 하니 좋내요...ㅋㄷ




그리고 8월 31일이 되면 무제한 시청 이벤트가 종료되고 결제를 해야 하는대 9월 부터 11월 까지는 정가에서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결제를 할인해 줍니다. 이 또한 자동결제를 해야 할인이 되는데 자동결제자들이 결제일을 꼬박꼬박 챙기지 못하고 넘기는 것을 이용해 자동결제자들을 늘리려는 것인듯. 이건 머 pooq 뿐만 아니라 많은 곳에서 자행되는 악행이죠! pooq는 문자같은 것으로 알려 주려나요?



- 티빙과 pooq 비교

티빙(Tving) 

 

푹(Pooq) 

2011년 1월 

출시일 

 2011년 10월 베타 시작

 HD

화질 

 HD

 약 5만개

 VOD 갯수

미정 

PC, TV, iOS, 안드로이드 

 지원 플랫폼

 PC, iOS, 안드로이드 

 200개

 채널

30개 

 베이직팩5,000원/

티빙 캐쉬팩 10,000원/

플러스팩 15,000원/

기타 채널별 월이용 가능

 가격 (월정액)

 실시간3,900원/

VOD 무제한 9,900원/

VOD무제한 풀패키지 11,900원


 지난 포스트에도 밝혔듯 이런 영상 서비스를 무료로 언제까지나 제공 할 수는 없습니다. 그것도 이윤을 남겨야 하는 기업에서 제공 하는 서비스가 말이죠. 티빙이나 pooq 같은 서비스는 실시간 스트리밍을 즐기는 가격과 다른 것들까지 볼 수 있는것들을 옵션으로 판매 하고 있는데 어쩌면 이런 소비가 지금의 IPTV나 케이블 방송보다 합리적인 소비가 되지 않을까요? 언젠가는 그들을 밀어내고 대채서비스가 될 수도 있을것 같은데 말이죠^^


유료화가 되기는 했지만 아직까지는 뮤료 컨텐츠도 볼만하고 한달간은 전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달간 사용해 보면서 서비스의 이용을 점 쳐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