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아이폰도 스타일러스 펜 적용될까?

반응형

애플, 광학 스타일러스 펜 특허 출헌


애플은 자신들의 터치 UI를 매우 신봉(응?)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 합니다. 자신들의 터치 UI에 대한 자신감이 상당한거죠. 물론 거기에 의의를 제기할 이유는 없고 또 실제로도 상당히 편리하고 장애인들을 위한 옵션등 다양한 방향으로 사용을 전개하고 있는것도 사실 입니다.

터치 만으로도 아이패드나 아이폰의 UI를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고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스타일러스펜 자체가 거추장스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런 애플에서 광학 스타일러스펜에 대한  특허를 출헌 했습니다. 갤럭시 노트로 촉발된 스타일러스펜에 대한 니즈에 애플도 대응하려는것일까요?




자신들이 사용하지 않아도 관련기술에 관해서 특허를 내는 일은 흔히 볼 수 있는 풍경 입니다. 애플이 가진 관련 특허가 전부 애플의 기기에 사용되는것도 아니구요. 단순히 관련 기술에 대한 특허일 수도 있지만 애플이 스타일러스펜에 대한 특허를 냈다는 점이 참 흥미롭습니다. 언급된 광학 스타일러스펜은 상당히 간단한 원리이고 광학 입력을 이용합니다. 압력과 방향을 이용하여 인식을 결정하는 프로세스에 대한 특허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른 제조사들은 스타일러스 펜이 추가된 모델의 라인을 따로 만들면 되지만 아이폰은 단일 기종으로만 판매가 되기 때문에 이것을 위해 새로운 기종이 판매가 될 가능성은 별로 없어 보이는게 사실 입니다. 실제로 스타일러스 펜이 적용된 모델이 나올것이라고 생각 하는 사람도 거의 없구요. 하지만 관련 기술이 특허로 나온것은 흥미롭내요.


애플에도 스타일러스펜이 적용된 모델이 나온다면 정말 좋을것 같은데, 애플에서 이런 라인이 따로 생산 된다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