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아이폰5, 유출 사진으로 알아보는 예상 특징

아이폰5 유출? 사진으로 보는 아이폰의 변화




애플의 기술세미나 세계개발자대회 WWDC가 내달 중순으로 바싹 다가 옴에 따라 애플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WWDC에서는 IOS 6가 공개될 것 이라는 전망 때문에 더욱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시기를 같이하며 애플TV등의 이슈가 함께 터져 나오고 있어서 애플에 대한 이슈 몰이는 계속 되고 있는 상황 입니다.


이런 시기에 지난 22일(현지시간) 애플에 대한 이슈를 전문으로 다루는 9TO5MAC에 아이폰5로 추정되는 사진이 올라 왔습니다. 



블랙과 화이트모델이 함께 업데이트가 되어서 아이폰5는 두가지 컬러가 동시 출시가 될 가능성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역시 화이트가 예쁘내요.




아이폰5는 좀 더 가볍고 공간활용에 유리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질 전망 입니다. 뒷 커버에는 아마도 안테나가 내장되는 유니바디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보이구요. 



논란이 있었던 홈 버튼은 사라지지 않고 남을 것으로 보이는데 물리버튼을 없애려는 시도를 계속 해왔다고 알고 있는데 버튼을 없애지는 못했내요. 개인적으로는 홈 버튼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홈 버튼이 사라지는것은 반대 입니다. 프래임 자체는 아이폰4와 4S와 같은 크기이고 해상도는 640 x 1136 으로 아이폰4S의 640 x 960와는 차이가 있는대 세로 길이를 늘려서 좀 더 큰 4인치로 나올것 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진 상으로 보았을 때는 큰 변화는 눈에 띄지 않지만 전면 카메라가 중앙으로 이동되었고, 하단의 스피커 그릴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었보다 충전 단자가 기존의 30핀에서 대폭 줄어든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USB 커넥터와 크기가 비슷한데 아이폰5도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지원 하게 된다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요즘 USB충전이 가능한 제품들은 거의 대부분 MICRO USB단자를 지원하기 때문이죠. 


이어폰 단자도 하단으로 이동 되었고 아이폰4와 아이폰4s와 마찬가지로 마이크로 USIM이 사용될 전망 입니다.


서드파티에서 만들어지는 각종 악세서리들과 독 시스템과는 호환이 되지 않아서 문제가 되기는 하겠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이제 하나의 독으로 각종 독 시스템을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모두 호환해서 사용할 수도 있을 테네 반가운 소식이죠?^^



이번 WWDC에서 애플이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진 3D 맵과 함께 아이폰5에 관한 소식도 함께 전해 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ㅎㅎ 하지만 역대 WWDC를 생각해 보았을 때 이번 WWDC에서는 아이폰5에 관한 이슈는 전해질것 같지는 않고 새로운 IOS 6에 관한 이슈들만 나오게 될것 같습니다. 

지금 까지 발표된 스마트폰들의 디스플레이 비교해 놓은것을 보면 아이폰4s의 디스플레이가 가장 좋던데 이런 이점을 아이폰5에도 그대로 살려서 더욱 파워풀한 모습으로 아이폰5가 나와주면 좋겠습니다. 


자료출처 : 9TO5MAC


Comments.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