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PC온라인게임

디아블로3(Diablo 3) 서버변경 방법과 글로벌 플레이 유의점

반응형

디아3 대기탈 때 서버 변경하는 방법


하.. 디아블로 서버를 이야기 하면 정말 한숨만 나오고 있는 실정 입니다. 아침나절에는 그나마 사람이 없으니 쾌적하지만 오후가 되면서 또 대기 인원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블리자드는 더이상 서버를 늘릴 생각이 없는것 일까요?



이번 주말이 블리자드에게는 운영능력의 시험대 같은 성격의 주말이 될것 같은데 밤이 되기도 전에 벌써 이렇게 대기열이 생기고 있으니 주말에 아시아 서버는 ... 아마 힘들지 않나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_-;;


궁여 지책으로 그나마 좀 쾌적한 북미나 유럽 서버로 접속하게 되면 플레이가 가능 하지만 서버를 변경해서 플레이하는것은 몇가지 알아 두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글로벌 플레이에 관한 정보는 아래에 관련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이습니다. 서버를 옮겨서 플레이 하는것은 서버간 호환이 안되니 잘 기억해 두세요.




플레이어가 많아져서 대기자가 생기는 상황이 되어도 서버자체에 접속이 안되는것은 아닙니다. 서버점검을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로그인도 가능하고 영웅의 선택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채팅도 가능 하구요. 영웅선택화면에서 게임을 실행하면 비로소 대기열에 합류하게 되는거죠. 미리 접속한 친구가 있다면 친구가 만들어 놓은 방으로 빠르게 이동해서 게임을 할 수는 있습니다. 집에 항상 디아블로를 켜 두면 최소한 섭따 되기 전까지는 계속 이어갈 수 있겠내요.. 끈질긴 생명력으로..ㅎ



서버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게임 메뉴 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영웅선택화면 하단에도 게임 메뉴 버튼이 있으니 이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게임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을 선택하면 그래픽이나 사운드등의 설정을 변경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 하게 됩니다.


설정화면으로 이동하면 화면 좌측에 있는 게임계정 메뉴를 선택하면 계정 정보에 관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여기서 서버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쉽죠?^^


덪붙임
- 디아블로3의 로그인 화면에서도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탭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로그인창 좌측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르면 같은 창이 뜨니 그곳에서 계정을 선택하고 같은 방법으로 서버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불금이 시작 되지도 않았는대 벌써 대기열을 타고 있는 영웅을 보자니... 마음이 답답해 집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PC방 가려고 하는 친구들도 몇몇 있는데 디아블로는 구경도 못하고 돌아 오겠내요..ㅋ

이제 퇴근시간이 되었으니 서서히 대기열에 머무는 사용자들이 늘어 날텐데 이번 주말... 아니 오늘 밤에도 접속못해 서성이는 영웅들이 늘어 날것 같내요.


도데체! 언제쯤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블리자드는 제공해 줄까요? 공지도 제대로 없고 플레이를 하지 못하는 게임은... 아무리 잘 만들었다고 해도 조금씩 이탈자가 생기게 될텐데 말이죠. 디아블로3의 출시와 함께 살짝 내려간 NC의 주식을 사고 블소를 기다려야 하는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