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군의이야기

마지막 서울 옆 신도시 하남미사지구 사이버 주택 전시관에서 간편하게 분양정보 확인하자

반응형


서울 인근에서 탐나는 보금자리 선정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하남미사 지구의 입주자 모집 공고가 12월 8일을 기해 발표가 났습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밝혀드렸듯이 다양한 생활이점과 편리한 교통 그리고 서울로의 접근성이 상당히 좋은 지역이기 때문에 인기가 높은 편이죠.


이 포스트를 LH공사에서 원고료를 지원 받아 작성하고 있기는 하지만 김군도 상당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보금자리 지역 입니다. 다른 한곳은 지금 살고 있는 광명지역인데 이곳은 회사랑 가까운 곳이라서 기다리고는 있는데 발표가 나려면 아직도 한참 먼 것 같아서…… 하남미사지구를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LH공사의 하남미사 사이버 모델하우스(http://misa.lh.or.kr/index.asp)가 입주자 모집 공고와 함께 오픈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모델하우스가 사업단별로 있었던 것 같은데, 사이버모델하우스를 권장하는 정부 방침에 따라 별도의 실물견본주택은 만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신 사이버모델하우스를 운영하고 강남 쪽에 보금자리 주택 분양 사무실과 견본주택 전시장을 가지고 있더군요. 직장인이라서 시간 내서 가기도 힘들고 사람이 많아서 보기가 힘들 경우도 있는데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운영하기 때문에 집안에 앉아서 혹은 회사에서도 살짝 접속하여 간단히 구조와 인테리어 등을 확인 할 수 있어서 전 이게 더 좋은 것 같아요.

사이버 견본 주택은 사실 LH에서 만드는 아파트가 대부분 비슷한 구조를 가지기 때문에 실제 분양 되는 주택과는 어느 정도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이점을 꼭 명심하셔야 해요.


사이버 주택 전시관이라고 해서 견본주택만 3D VR로 보여주고 있지는 않습니다. 전반적인 사업계요부터 조감도와 위치 그리고 주변 도로여건까지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도록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주택구입을할 때 고려하는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교통과 주변 여건 그리고 위치 등을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데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상당히 좋더라고요. 이렇게 보니 제가 결혼 전에 살았던 정말 바로 옆 동네 이네요. 저기 완전 살기 편했는데 지금은 개발이 더 이루어 졌으니 부동산에 별로 일가견이 없는 저에게도 하남미사의 위치 조건은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런 2D의 평면도 정보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지금 사는 아파트로 이사오기 위해서 이 정보를 알아내려고 여기저기 인터넷 검색을 해야 했는데 불과 1~2년 사이에 LH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네요.
각 평형 별 타입 별로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평면도 외에도 단지 배치도나 동호의 배치까지 모두 확인 할 수 있으니 사이버 모델하우스의 정보 만으로도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인터넷 청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사람 붐비는 곳까지 나가지 않아도 집에서 편안히 지원할 수 있습니다.


3D VR로 제공되는 견본주택 사이버 전시실은 제공 평형대 별로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평형대를 선택하면 자신이 이동하면서 확인 하듯이 볼 수가 있게 되어 있는 것이죠.

사이버전시관의 화면 입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오렌지색의 표시 선을 클릭 하거나 우측에 마련된 각각의 섹션을 선택하면 원하는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 VR가이드가 표시가 되기 때문에 이런 VR모델링을 자주 접하지 않아서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도 쉽게 볼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전체 보기를 지원 하기 때문에 큰 화면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가 전시품목을 지우는 옵션 입니다. 위의 이미지가 같은 장소를 인테리어만 치우고 본 화면인데 상당히 느낌이 다르죠?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전시되는 품목을 지우고 설치되어 있는 것만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실물 견본주택은 인테리어를 상당히 잘 해 놓아서 그것에 현혹되기 쉬운데 실질적인 모습을 볼 수 있으니 도움이 많이 되겠죠? 또 이것을 기억해 두었다가 자신의 인테리어를 꾸미는데 도움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 같고요.


사이버견본주택은 직접 가 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어떤 마감재를 사용해서 시공이 되는지 헛갈리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이런 부분들을 해소하기 위해서 마감재의 정보도 제공이 됩니다. 도어록은 디지털인지 마루는 어떤 것을 썼는지 화장대가 있는지 없는지 등등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전시관에 가면 프린트된 카탈로그를 받아오게 되는데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는 따로 페이지를 만들어서 마치 잡지를 보듯 페이지를 넘겨가며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보는 것이 불편하다면 PDF형태로 제공되는 분양정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도 있고요. 물론 확대와 축소가 가능하고 원하는 페이지로 쉽게 이동해서 볼 수 있습니다. 프린트도 당연히 가능 하구요.


그리고 또 하나! 스마트 시대답게 QR코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R코드는 바코드처럼 정보를 담을 수 있는 코드인데 이 코드를 이용하면 원하는 정보를 담을 수 있습니다. 일반 유저도 만들 수 있구요. 다음이나 네이버 어플리케이션에 있는 코드검색 메뉴를 이용하면 QR코드를 바코드 리더처럼 읽을 수 있습니다.


QR코드 리더를 이용해서 코드가 인식이 되면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PC 브라우저에서 보는 정보보다는 제공되는 정보는 적지만 간편하게 스마트폰에서도 하남미사지구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편리하겠죠?^^


LH 하남미사지구 보금자리 정보 QR코드

사이버 주택전시관이라고 해서 그냥 사진만 몇 장 보여주는 곳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자세한 정보를 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실제 분양정보를 얻으려고 하는 분들에게 편하게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여기저기 발품을 팔거나 인터넷을 열심히 뒤져야 볼 수 있었는데 흩어져 있던 정보를 이렇게 모아 주니 편리하네요.
하남미사지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꼭 들러서 확인해 보아야 할 곳이 아닌가 합니다.

LH 하남직할 사업단 주택전시관 : 2011 12.08~ 2011.12.26
본 청약 신청 일정 :
  • 신혼부부 특별공급, 3자녀 특별공급 : 12월 20일(화)
  • 생애최초 특별공급,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 12월 21(수)
  • 기관추천 등 기타 특별공급 : 12월 22(목)
  • 일반공급 1순위 : 12월 23일(금)
  • 일반공급 2순위 및 3순위 : 12월 26일(월)

    사이버 견본 주택 : http://misa.lh.or.kr/
    (실물견본 주택 설치를 지향하고 사이버 견본 주택을 통한 분양홍보를 권장하는 정부 조치에 따라 실물 견본주택을 설치되지 않음)


분양 사무실 – 서울시 강남구 자곡동 370 LH 더 그린 보금자리 홍보관
LH 콜센터 – 1600-10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