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젠하이저 하이앤드 이어폰의 업그레이드 모델 IE80/IE60 출시, 가격만큼 끝판왕 소리 들을 수 있을까?

오디오나 음향기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젠하이저를 모르는 사람이 별로 없을것으로 생각 됩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3.5파이의 이어폰 단자가 기본으로 자리 잡으면서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다시금 좋은 이어폰들이 관심사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젠하이저는 1945년 독일에서 출발해 지금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향기기를 만들어 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게 되는것은 이어폰이나 헤드셋 종류이고 산업용의 헤드셋이나 항공용 헤드셋등도 만들고 있을 만큼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를 가진 기업 입니다.

젠하이저의 하이앤드 이어폰의 라인업인 IE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모델인 IE80과 IE60모델을 각각 내 놓고 오디오 매니아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고가 인데다 인기가 많은 라인업이라서 많은 가품이 등장하기도 했죠. 기존의 모델에 비해 한층더 업그레이드 된 사운드와 한층더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을 채택 했다고 합니다.

IE 시리즈는 이어커널 타입으로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오디오 전문가들의 조언을 얻어 원음재생력을 더 업그레이드하고 네오디뮴 자석 기반의 다이나믹 트랜스듀서로 음의 왜곡을 최소화 하고 있다고 하내요.

기존의 ie8 시리즈는 젠하이저의 전반적인 라인업이 그렇듯 베이스는 강하고 고음 처리가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였는데 출시 전부터 많은 루머를 몰고 왔던 ie80은 어떤 소리를 들려줄지 사실 궁금해 지고 있습니다. 다음주에 젠하이저의 청음회가 있는데 이곳에서 확인해볼 생각이구요. 머.. 김군의 귀는 막귀이니.. 크게 음에 민감하지 않은 사람의 수준에서의 평가이겠습니다만..ㅎㅎ

차음성에도 상당한 공을 들인듯 지난 버전에 비해 효과적으로 주변 소음을 차단해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신 몇몇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차음성은 확실히 좋아진것 같더군요. 주변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과 방송국이나 스튜디오에서 일하시는 음에 민감한 직업을 가진 분들이라면 확실히 반가울만한 소식일것 같습니다.

IE시리지는 이래저래 매니아 층에서 다양한 평가를 받고 있지만, 저가의 이어폰과 비교한다면 음량의 차이나 차음성 등에서 다른 매력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E80과 그것의 하위 레벨에 위치한 IE60또한 각각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운드 튜닝으로 맞춤 음색을 제공해주는 하이엔드 디자인의 IE80

IE80 모델은 IE시리즈의 최고급 모델로 가격또한 62만원으로 만만치 않은 모델 입니다. 은 10Hz부터 20,000Hz까지의 이어폰에 부착된 튜닝 나사를 통해 베이스의 음량을 늘이거나 줄일수 있도록 해서 사용자가 편안하게 들을 수 있도록 해 주는 맞춤형 사운드를 제공하는것이 특징 입니다. 케이블은 교체가 가능해서 단선이나 불의의 사고로 케이블이 끊어지게 되었을때 교체가 가능하고 26db의 차음성을 갖춘 그야말로 IE 라인업의 끝판왕이 라는 모델 입니다. 생각보다는 디자인이 화려하지는 않내요. 좀 더 화려할줄 알았는대..ㅎ 어떤 것이든 고가의 라인업 일수록 화려함 보다는 단정한 멋을 추구 하는듯.

IE80의 상세 스펙

변환원리

다이나믹

주파수 대역

10 - 20000 Hz

임피던스

16 ohms

음압 레벨(SPL)

125 dB

케이블 길이

1.2 m symmetrical cable

잡음 감쇠 기능

26 dB

무게

5 g



뛰어난 음 해상도의 사운드와 저음의 IE60

IE60은 IE80 모델보다 더 낮은 수준의 차음성을 보여 주며 캐쥬얼한 디자인이 멋스러움을 더하는 모델 입니다.
10~18,000Hz의 주파수를 지원하고 정확한 원음 재생과 강력한 베이스로 대중음악에 최적화된 모델이라고 하내요.

IE60의 상세 스펙

변환원리

다이나믹

주파수 대역

10 - 18000 Hz

임피던스

16 ohms

음압 레벨(SPL)

115 dB

케이블 길이

1.2 m symmetrical cable

잡음 감쇠 기능

20 dB 까지

무게

5 g


젠하이저는 케이블 착탈식으로 아이폰컨트롤러를 사용하면 마이크의 기능과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E80을 사용할 경우.. 아이폰과 비슷한 가격대가 되기는 하겠습니다만... 기존의 IE8에서 사용된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호환이 된다고 하내요. 조만간 IE80용도 따로 나오기는 하겠죠?
커널형이지만 귀 안쪽으로 깊숙히 넣는 형태는 아니고 귀 입구를 막는 정도의 느낌 입니다. 다양한 팁을 제공하기 때문에 팁에 따라서 느낌이 다른 사운드를 즐길수도 있겠습니다.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젠하이저 같은 고급이어폰은 거의 넘사벽 이라는것이 맞겠죠. 하지만 국내에도 많은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 저희 회사에도 젠하이저를 가진 분들이 좀 계십니다. 물론.. 이베이 등에서 할인할때 많이 사기는 했지만..ㅎㅎ
IE시리즈는 하이앤드급의 이어폰이라 사실 저가의 이어폰과 비교한다면 음의 대역 폭이나 편의성등에서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저 가격대로 이어폰을 사야만 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죠. 사실 개인 유저들 보다는 전문가들을 겨냥한 혹은 마니아 층을 겨냥한 제품군 이겠죠. 그래도 막귀인 김군도 젠하이저 IE시리즈는 정말 탐나는군요..ㅎㅎ
예전에 KT에서 야누스를 판매 할때 이어폰으로 젠하이저를 제공 했는데... 이어폰만 가지고 싶군요..ㅋㅋ

젠하이저는 24일 부터 4일동안 청담동의 비욘드 뮤지엄에서 사운드 오브 라이프(Sound of Life)’ 프리미엄 오디오 갤러리를 진행 합니다.  IE80과 IE60 뿐만 아니라 젠하이저의 전 라인업을 모두 만나 볼 수 있는 기회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젠하이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참여 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