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카메라

NEX3,NEX5 후속 NEX-C3 출시, 형을 뛰어넘는 아우 될까?

반응형

최근 미러리스 시장은 급격한 인기몰이를 하며 영역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DSLR은 무겁고 조작이 불편한 단점이 있지만 미러리스는 가볍고 조작이 쉽지만 DSLR만큼의 화질과 사진찍는 재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중에서 소니의 NEX 시리즈가 작년 출시이후 부터 꾸준히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데 NEX 3나 NEX 5의 후속 모델인 NEX-C3 모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NEX-C3모델은 엄밀히 말하면 후속 모델이라기 보다는 페이스 리프트격의 FL제품 입니다. 디자인을 좀 둥글둥글하게 변경하고 무게를 줄이고 무었보다 NEX 사용자들이 불편하다고 이야기 하던 부분을 몇몇 개선 했습니다. 용량은 줄었지만 배터리 사용성은 개선되어 한번 완충에 400장 정도를 촬영 할 수 있다고 합니다.

NEX-C3의 달라진 점은 그리 많지 않고 배터리 사용성을 개선하고 무게를 줄이는데 중점을 둔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존 NEX3나 NEX5에서는 불편했던 메뉴명칭들을 알아보기 쉽도록 한글화 작업에 노력을 기울인점이 눈에 띄내요. 720P HD의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메뉴를 살펴보지 않아도 컨트롤 휠을 통해 설정값에 따른 촬영 사진의 모습을 미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하나 주목할 만한것은 새로운 E마운트 매크로 렌즈(E 30mm F3.5 Macro) SEL30M35와 플래시 HVL-F20S를 함께 선보였습니다.

SEL30M35 렌즈는 138g의 무게로 렌즈 교환식 카메라용 라이프 사이즈 매크로 렌즈 중 세계 최경량이고 1:1 확대비의 높은 화질을 제공하며 최소 촬영거리가 2.4cm 밖에 되지 않는 초 접사 렌즈 입니다. 또한 저소음 모터를 탑재해 촬영시 더욱 부드럽고 조용한 오토포커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HVL-F20S플래시는 .. 사실 제가 플로리다 갈 때 소니에서 받아서 예정에 없던 테스트를 좀 해 보게 되었습니다. 순전히.. 우연히.. ㅎㅎ HVL-F20S플래시 정말 물건이더군요 +_+
제가 아직 제대로 된 스트로보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곧 영입하려고 총알을 열심히 준비 중 입니다. 완전 강추~~

NEX 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몇가지 악세서리가 함께 공개가 되었는데 그간 NEX 사용자들의 원성이 자자 했던 플래시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자체 배터리를 내장해서 더 높은 광량을 내어 줄 수 있고 본체와 연결해서 충전도 가능 한 스타일리쉬 플래시 HVL-F20S도 그 중 하나내요.

이와함께 더욱 강력해진 DSLT 알파35도 발표가 되었습니다.. 김군이 알파55를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이런 기사를 접하게 되니.. 씁쓸하군요.. 에효..
기존 NEX5와 NEX3 그리고 알파55 사용자를 위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내달부터 실시가 된다고 합니다. 알파55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알파35에 적용된 최신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고 NEX 시리지는 C3에 적용된 새로운 사진 효과모드와 정교한 수동 포커싱을 지원하는 피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기존 사용자 분들은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알파35와 NEX-C3는 다음달 부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출시될 예정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