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느려터진 3G데이터 통신망에 단비 같은 빠른 스피드를 선물해 주는.. 하지만 연결성은 개떡 같다고 항상 생각을 하고 있을 바로 그 Wi-Fi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스마트폰의 보급 1000만대를 넘어가는 시점에 매일 Wi-Fi와 함께 하는 사람들이 늘어가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Wi-Fi 기술을 장려하고 인증을 해 주는 Wi-Fi얼라이언스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얼마전 LG와 삼성이 Wi-Fi얼라이언스에 후원 회원사로 동참 하면서 기사화가 되기는 했지만 사람들의 관심거리가 되지는 못했습니다.
단순히 와이파이에 관한 기술진보를 논하기 이전에 다양한 회원사들과 함께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와이파이 얼라이언스라는 이름아래 모인 수많은 기업들이 더 빠르고 편리한 차세대 와이파이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지금도 멈추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와이파이 핫 스팟 프로그램 |
느려터지고 속도를 보장해 주지 못하는 3G에 대안이 되어줄 와이파이... 길을 가며 와이파이에 접속해서 사용하다보면 계속 끊어지고 또다른 신호를 잡고 로그인하고 이런 과정을 반복 하는것이 짜증나지 않으시던가요? 나는 KT를 사용하는데 SKT의 와이파이존 이라고 제약을 걸어버리는 와이파이 때문에 느려터지지만 연속성을 보장하는 3G를 울며 겨자먹기로 사용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닐 것 입니다.
와이파이 얼라이언스의 말대로라면 통신사가 다르거나 단말기가 달라도 하나의 인증을 가지고 언제 어디서든 어떤 AP에 접속이 되던지 연속성을 보장해줄것 이라고 합니다. 제조사와 통신사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하는 새로운 규격을 준비해서 개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와이파이 서티파이드를 적용한 와이파이를 만나려면 최소한 1년은 더 기다려야하고 과연 통신사들이 이 규격을 받아 들일지의 문제가 남게 되기는 하지만, 제대로 적용만 된다면 정말 신나는 일이 아닐 수 없겠내요.
이밖에도 5Ghz의 주파수 대역을 사용해서 최대 1Gbps의 속도를 내어주는 기술이나, 60Ghz의 주파수 대역을 사용해서 비압축 방식으로 HD동영상 스프리밍을 할 수 있는 서비스등의 다양한 이야기가 오고 갔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술은 아직도 좀 더 기다려야하는 미래의 청사진일 뿐이라서 체감하기 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것 같습니다. 2020년 쯤 되면 와이파이 얼라이언스가 제안하는 대로 좀더 쾌적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변한 사용자 경험속에 살고 있게 되는것 일까요?
미래에 대한 청사진으로 그치지 않고 계속 발전되는 모습을 보여 주면 좋겠내요. 블루투스는 긴장좀 하겠습니다.ㅎㅎ
미래에 대한 청사진으로 그치지 않고 계속 발전되는 모습을 보여 주면 좋겠내요. 블루투스는 긴장좀 하겠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