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갤럭시S 2 (SHW-M250S) EE31버젼 펌웨어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방법

반응형

갤럭시S 2의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6월 2일 자로 등록이 되었습니다. 이번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간혈적으로 뮤직 재생중에 재 부팅 되는 현상을 개선 했다고 하는군요. 그 외에 자잘한 버그도 조금씩 개선이 되고 있는것 같고 간간히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면 추가 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펌웨어는 항상 최신으로 유지해 주는것이 좋지만, 이전 버전에서 문제 없이 사용 하고 있다면 굳이 업그레이드르 하지는 않아도 무방 합니다. SKT를 시작으로 LG U+와 KT의 갤럭시S 2 용의 펌웨어도 업그레이드 된것으로 파악 되어 모든 통신사의 갤럭시S 2는 같은 펌웨를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 2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갤럭시S 2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뿐만 아니라 갤럭시S 의 펌웨어도 같은 방법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니까 잘 알아 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나 백업을 할 때 항상 염두해 두어야 할것은 배터리가 충분한 상태에서 실행을 하고 업그레이드 중에 케이블이 분리 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것 입니다. 업데이트 중에 케이블리 분리 되어 도중에 멈춰 버리거나 하면 기기가 먹통이 되어 AS센터를 방문하는 수고를 해야 할지 모르니까요. 피처폰 시절의 펌웨어 업그레이드 보다 많이 편해지고 빨라져서 업그레이드는 매우 쉬우니 한번 따라해 보세요.

Kies를 통한 업그레이드
갤럭시S 2를 PC와 USB연결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삼성의 휴대폰 매니지 먼트 프로그램인 Kies가 필요 합니다. Kies를 활용하면 펌웨어 업그레이드 말고도 편하게 갤럭시S 2의 데이터를 관리 할 수 있고, 설치 할 때 갤럭시S 2와 PC를 연결할 때 사용할 드라이버도 함께 설치가 되기 때문에 설치를 해 주면 좋습니다.


Kies가 설치가 재대로 되었다면 USB케이블로 연결 하면 연결 기기에 표시가 됩니다. 연결이 되지 않는 다면 Kies설치가 잘못 되었거나 USB드라이버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것이니 확인해서 다시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제대로 Kies가 설치가 되어서 갤럭시S 2를 인식 했다면 새로운 펌웨어가 있다는 팝업을 만나게 됩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서 업데이트를 시작 합니다.

간단한 동의와 펌웨어 업그레이드의 품질 개선을 위한 정보 수집에 동의 하느냐는 안내를 만나게 됩니다. 정보의 저장은 하지 않아도 업그레이드는 진행이 가능 하니 자신의 판단에 따라 선택 후 업그레이드를 시작 하면 됩니다.


동의 절차가 끝나면 혹시 데이터가 지워 질 경우를 대비해서 백업을 실시 합니다. 백업 시간은 자신의 갤럭시S 2에 있는 파일의 용량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백업 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으니 백업을 선택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백업을 하지 않아도 바로 업그레이드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이미지가 변하면서 업그레이드 할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기 시작 합니다. 다운로드 하는동안에 다른 작업을 할 수도 있긴 하지만 케이블이 빠져 버릴 염려도 있으니 업데이트를 하는 동안에는 될 수 있으면 건들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펌웨어를 PC에 다운로드 받기가 끝나면 갤럭시S 2에 펌웨어를 복사하고 설치 하기 시작 합니다. 업그레이드를 하겠다는 동의 절차가 지난 다음부터는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니 별도로 손댈 필요는 없습니다. 업그레이드에 걸리는 시간도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만일 업그레이드 후 데이터가 유실 되었다면 Kies프로그램을 통해 백업해 둔 데이터를 다시 불러 올 수 있습니다. 백업을 하지 않을 경우 데이터를 잃어 버릴 경우가 있으니 백업은 꼭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와이파이를 통한 업그레이드
이전 버전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았다면 PC와 USB케이블로 연결하지 않아도 직접 Wi-Fi를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 합니다. Wi-Fi 가 아닌 3G망을 이용한 업그레이드는 지원 하지 않습니다.

갤럭시S 2의 환경설정에서 가장 하단의 휴대폰 정보 메뉴를 선택하면 Easy UP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Wi-Fi를 통한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Wi-Fi를 통한 업그레이드를 하게 될 경우 복잡한 케이블 연결이나 다른 조작이 필요 없는 대신, 안정적인 Wi-Fi 환경에서 실행해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무선 업그레이드를 하는 경우 KT의 갤럭시S 는T I-Wlan을 꺼둔 상태에서 진행해야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갤럭시S 2를 한달 정도 사용해 보니 생각 했던것 보다 속도나 UI의 편의성 그리고 최적화 등에서 만족할 만한 성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조만간 사용 리뷰를 몇개 올리겠지만 갤럭시S 2는 기대 이상 이었내요. 삼성의 기술력 이라기 보다는 안드로이드의 발전이 계속 되고 있는것이 큰 몫을 해 주고 있겠죠. 갤럭시S 2도 뽑기 운이 있는지 몇일 전 AS 센터를 방문 했더니 어떤 여자분이 갤럭시S 2 AS를 받으러 왔다가 무척 화를 내고 계시더군요..ㅎㅎ
당신의 삶을 스마트 하게 해줄 스마트한 방법 갤럭시 S 2,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스마트하게 해 보아요~

갤럭시S 2 안드로이드 생활백서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김기수
출판 : 세진북스 2011.06.05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