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기대 그 이상! 옵티머스 3D (Optimus 3D)가 먼저 웃은 벤치 마킹 결과는?


많은 이슈와 새로운 기기들의 설레임을 보여 주었던 WMC가 끝났지만 아직도 새로나올 기기들에 대한 관심으로 그 열기가 식을 줄을 모르는군요.
욕을 많이 먹기는 했지만 글로벌 1000만대라는 기염을 토하며 명실공히 삼성의 효자폰이 되어준 갤럭시 S의 또다른 모델이 출시될것 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김군에게는 LG의 승부수는 무었일까?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고 그 결과는 옵티머스 3D로 나타 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옵티머스 3D는 안경이 필요 없는 무안경 방식의 3D를 구현하고 4.3인치 3D디스플레이에 1기가의 듀얼코어 프로세서, 500만 화소의 3D 듀얼렌즈, DDR2의 메모리를 탑제하고 있습니다.
그간 여러종의 스마트폰을 내세우며 스마트폰 시장에 발을 내딪였지만 기대에 부흥하지 못했다는 지적을 많이 받은 LG전자가 2011년 스마트폰 시장 탈환의 신호탄으로 옵티머스 2X와 함께 내세울만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무거운 무게를 생각해도 충분히 매력적인 녀석 이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3D의 촬영 부터 편집 유튜브 업로드와 유튜브 3D컨텐츠의 감상까지 3D에 관한 모든것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모델 입니다. 매우 끌리는 녀석 이기도 하지요.ㅋㅋ
저희집에 3D TV가 있는데 이녀석을 가지고 있으면 굉장히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 할것 같아서 매우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Optimus 3D Product Specifications
- 특징 : 3D 촬영(최대 720P), 3D 재생, 3D 업로드
- 디스플레이 : 4.3인치 WVGA(480 x 800) 터치 스크린
- 크기 : 128.8 x 68 x 11.9 mm
- 무게 : 168g
- 배터리 : 1,500mAh
- 프로세서 : Ti OMAP4 1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
- 운영체제 : Android 2.2 프로요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예정)
- 카메라 : 500만 화소(AF, 3D 지원) 듀얼 카메라
- 저장장치 : 4Gb DDR2 / 내장 8GB

옵티머스 3D의 벤치 마킹 결과  
옵티머스 3D 뿐만 아니라 이번 MWC에서 옵티머스와 함께 많은 기대를 받았고 사람들이 기대 하고 있을 갤럭시S II도 함께 벤치마킹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벤치 마킹에는 벤치 마킹에 자주 등장하는 javascript의 Benchmark와 Rightware BrowserMark, GLBenchmark 의 벤치 마크 결과를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갤럭시 S II 모델이나 옵티머스 3D모델 모두 양산된 제품이 아니니 실제 출시 되었을 때는 또 어떻게 바뀌게 될지 알수 없습니다. 갤럭시 S II에 테그라2를 적용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있는 실정이니 뚜껑을 열어 보아야 알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벤치 마킹 결과만 놓고 본다면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로 먼저 승리를 예감하는것은 옵티머스가 되고 있는 실정이내요. 둘의 OS 조차도 다르기 때문에 업그레이드에 따라서 또 다른 성능을 보여 줄수도 있고 둘의 치열한 경쟁 구도가 될 조짐이 보입니다.
태블릿 PC에서는 최초로 3D를 구현한 옵티머스 패드와 함께 2011년 핫 아이템이 될것으로 기대 되는군요.^^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