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카메라

NEX-VG10 캠코더의 새로운 기준이 되다.

반응형
작년 11월 NEX-VG10의 제품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작년 IFA에서 처음 보고 우리나라는 어제 출시가 될까 했더니 비교적 빠르게 우리나라에도 출시가 되었내요. NEX-VG10은 기존의 캠코더와는 다르게 렌즈를 탈 부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활용 범위가 그만큼 넓어 지고 다양화 해 질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을 발표 할 때마다 새로움을 안겨 주는 소니가 요즘은 참 좋아 지고 있내요..ㅎㅎ

먼저 간단히 제품 소개와 VG10으로 촬영된 영상을 시연하고, 똥파리로 잘 알려진 양익준 감독님의 영화 트레일러를 보면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물론 VG10으로 촬영한것 이구요.
NEX-VG10의 착/탈식 렌즈 방식으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고 고 화질의 촬영이 가능 하기 때문에 독립영화나 저예산 영화의 촬영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더군요.

시연을 위해 가지런히 놓여진 NEX-VG10. 처음에는 여기에 사람이 많이 몰렸는데 김군은 좀 한가한 시간을 택해서 촬영에 돌입! 사실.. 사람들의 눈을 피해 하나 가방에 넣어 오고 싶었지만 감시하시는 분이 계시더군요.ㅋ

한손으로 들어도 부담되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바디를 하고 있지만 렌즈에 따라 무게가 차이가 납니다. 지금 장착된 렌즈는 NEX에 사용되는 알파 E마운트의 18-200mm F3.5-6.3  슈퍼줌 렌즈입니다. 그냥 봐도 무게감이 느껴지는 렌즈 이지 않나요?ㅎㅎ
슈퍼줌 렌즈는 18-200 까지 커버되는 렌즈라 저것 하나면 대부분의 촬영에 무리가 없기 때문에 저도 자주 애용하는 렌즈인데 무게가 약간 있어서 여행 갈때는 저것 하나만 장착 해서 나가곤 합니다.  

렌즈를 분리하고 마이크에 대해 열강 하시는 중 입니다. 실제로 바닷가에서 촬영된 영상을 보면서 소리를 들어 봤는데 정말 사운드가 좋더라구요. 물론 제 귀가 막귀라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외부 마이크를 연결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장착된 마이크 만으로도 굉장히 시원한 음향을 제공 합니다.

무지향성 마이크가 상단에 기본 장착이 되고 바람소리를 줄여주는 노이즈 커버가 함께 제공이 됩니다. 붐 마이크 같은데 보면 털 같은것을 씌어 놓았잖아요. 그것과 같은것 입니다.ㅎ

일반 캠코더와 다르게 사진 촬영에도 굉장히 탁월한 성능을 보여 줍니다. 렌즈 교환식 이기 때문에 렌즈에 따라 다양한 느낌으로 촬영을 할 수 있다고 소개해 드렸죠. 그에 따라 일반 DSLR처럼 사진 촬영도 가능 합니다.
일반 DSLR카메라로 촬영한 사진과 NEX VG10으로 촬영된 사진을 출력해 놓았는데 육안으로 보아도 사진의 품질이 상당히 좋더라구요.  

저런 촬영이 가능 한것은 바로 이 CCD에 있습니다. 일반 가정용 캠코더에 탑제된 CCD의 19배 정도에 해당하는 Exmor APS HD CMOS 센서를 탑재하여 훨씬 깊은 심도의 촬영이 가능 하고 다양한 상황에 맞는 촬영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모드의 전환은 한손으로도 쉽게 가능하고 촬영 버튼과 함께 우측에 위치하고 있어서 원하는 대로 빠르게 모드를 조절 하면서 촬영이 가능 합니다. 초당 7연사의 1420만 화소 정지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LCD창을 통해 보지 않아도 전자식 뷰 파인더를 통해 촬영이 가능 합니다. 이게 필요 없다고 생각이 들지 모르지만 촬영에 몰입하기 위해 뷰 파인더는 필수 인거죠. 그리고 거의 수직에 가깝게 꺽여 주기 때문에 낮은 앵글의 촬영도 쉽게 보면서 할 수 있습니다.
전자식 뷰 파인더는 대응하는대 별로 좋지 않다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 제가 쓰는 알파55에도 전자식 뷰파인더가 적용되어 있거든요. 빠르게 움직이면 잔상이 남는 경우가 생기기는 하는데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저는 전자식 뷰 파인더 덕분에 더욱 다양한 정보를 보면서 촬영하기 때문에 촬영 품질이 더 좋아지고 있기도 하니까요.

기본적으로 마이크가 달려 있지만 다른 외부 기기를 장착하기 위한 핫슈가 따로 있습니다. 일반 카메라용 플래시를 장착해서도 사용이 가능 한거죠.

벌써 오래전 이야기라 쓸까 말까 고민 했는데 아직도 NEX-VG10을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다시 한번 이야기를 꺼내 보았습니다. 세계 최초의 렌즈 교환식 캠코더 NEX-VG10.
다양한 렌즈를 통해 영상이나 정지영상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 맞게 연출과 촬영이 가능 해서 여러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 할것 같습니다. 물론 가정에서도 활용이 가능 하구요.
아이가 있는 집 이라면 동영상 촬영과 사진 촬영을 함께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성능의 캠코더가 언제나 탐이 나는데 NEX-VG10하나만으로도 동영상과 사진 촬영 모두를 충족시켜 줄것 같아서 굉장히 탐이 나더군요.ㅎㅎ
이번 4월에 예정된 제주도 여행에서는 NEX-VG10으로 영상을 촬영해서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