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갤럭시s/안드로이드 사용법] 홈 화면의 구글 검색을 네이버 검색으로 바꿔보자

반응형

갤럭시s의 인기가 조금 주춤 하지만 우리나라 단일기종 판매량으로만 따진다면 갤럭시s의 보급은 가히 대단 하다고 할 수 있죠. 기기와 회사의 좋고 나쁨은 떠나서 말이죠.
갤럭시s 외에도 다양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이 나와 주었는데 같은 안드로이드 플렛폼을 쓰다보니 홈 화면의 모습은 제조사의 UI를 제외하면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이는 것이 홈 화면의 상단에 위치 하고 있는 구글 검색 입니다.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구글 검색을 이용하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죠. 네이버나 다음 같은 포털에 가장 많이 길들여져 있으니까요.
오늘은 이 구글 검색 바를 네이버 검색으로 바꾸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 뿐만 아니라 일반 안드로이드 사용자 들도 활용 할 수 있으니 따라해 보세요~

먼저 메인 메뉴에서 프로그램 탐색기를 찾아 갑니다. 일반 안드로이드 폰에는 없지만 갤럭시s에 있는 기본 어플리케이션 중에 프로그램 탐색기와 작업관리자가 있어서 어플리케이션을 삭제/설치 하거나 메모리등의 리소스관리를 할 때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프로그램 탐색기를 실행 시키면 자신이 가진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검색해서 리스트로 보여 줍니다. 갤럭시s에는 네이버 어플리케이션이 기본 탑제가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다운로드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잠자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깨워 주기만 하면 되는거죠.
일반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 중에 네이버 어플이 탑제가 안되어 있는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를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를 시작 합니다. 기본 탑제된 어플을 설치 하셨다면 새로운 버전으로 다시 설치를 하게 됩니다. 구 버전을 사용해도 되지만 새로운 버전이 사용하기에는 왠지 더 좋을것 같죠?ㅎㅎ
설치가 끝나면 자동으로 네이버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 하게 됩니다.
모바일 페이지를 사용 하려는 것은 아니니 홈버튼을 눌러 홈 화면으로 바져 나옵시다.

홈 화면으로 돌아와 보면 네이버 검색창이 자동 생성 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2개의 검색창을 다 이용하겠다고 한다면 그냥 두어도 무방 하지만 검색창을 2개나 띄워 놓을 필요는 없으니 구글 검색창을 없애 봅시다.

 터치에는 그냥 터치와 길게터치의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창을 2~3초정도 길게터치 하고 있으면 검색창의 색이 검게 변하면서 이동이 가능해 지고 하단에는 쓰레기통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 삭제영역이 생겨나게 됩니다. 구글검색창을 하단으로 이동시켜서 삭제해 주면 됩니다. 다른 아이콘의 이동이나 삭제도 똑같은 방법으로 해 주면 됩니다. 삭제를 한다고 어플리케이션이 삭제 되는것은 아니고 홈 화면에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이 삭제 되는것 이나 필요 하다면 언제든지 다시 홈 화면에 배치해 줄 수 있습니다.

자 이젠 구글 검색바는 사라지고 네이버 검색만이 남았습니다. 네이버 검색은 아이콘4개의 자리를 차지 하게 됩니다. 다른 검색바도 마찬가지 이구요. 이 영역만 확보 된다면 홈 화면 어디에나 옮겨 놓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바를 길게터치해서 이동 시켜 줍니다. 삭제 하려면 쓰레기통 아이콘이 있는 하단으로 옮겨 놓으면 되고 이동은 자유롭게 드레그 해 주면 됩니다.

검색을 위해서는 네이버 검색바를 터치하면 됩니다. 그러면 검색화면으로 넘어 가게 되는데 네이버 검색이 좋은 이유는 자신의 전화번호부 목록에 있는 연락처 까지 한번에 검색이 된다는것 입니다. 검색 목록 중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이 붙어 있는것이 연락처 목록 입니다.

어때요? 쉽고 간단하죠?
아마 많은 분들이 기본적으로 설치된 목록은 그냥 두고 활용 하시는것 같던데 기본적으로 있는 목록들도 필요한 것만 남기고 자신에게 맞게 활용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 같은 경우는 연락처 까지 검색이 되니 전화번호부를 따로 다시 검색할 필요도 없고 말이죠.
구글검색이 불편 하셨던 분들은 네이버 검색으로 한번 바꿔 보세요~


갤럭시S 사용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생활백서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김기수
출판 : 세진북스 2010.08.25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