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LG 인피니아 FULL LED 티비로 추억하는 나의 여름휴가

반응형

아직 해가 쨍쨍 하긴 하지만 밤도 점점 길어지고 바람도 차가워 지는것이 이제 가을이 오고 있나 봅니다.
9월초에 예정된 독일의 IFA취재 때문에 독일을 가야해서 아내와 예준이는 여름 휴가겸 찾아간 포항에 내려 두고 왔더니 예준이가 너무 보고 싶습니다.
간간히 화상통화도 하고 전화로 목소리도 듣지만 그래도 같이 있지 못하는게 너무 아쉽내요. 그러다 생각난게 예준이와 함께 처음 떠난 여름휴가의 사진 입니다.

김군은 모니터도 LG 랍니다.. ㅎㅎ
사실.. 가격대비 큰녀석을 찾다보니 저것이 눈에 들어 와서 구입하게 되었습죠.. 어쩔수 없는 선택이있다는 ..ㅋ
이사가면 이녀석을 팔아 버리고 좀더 작업하기에 좋은 녀석으로 구입해야 하는데 마땅한 모니터가 없어서 걱정.. 앗.. 이야기가 삼천포..ㅎㅎ
요즘은 컴퓨터 모니터들을 큰 인치의 와이드로 많이들 쓰기 때문에 모니터로 보는것도 좋지만 왠지 너무 작아 보이더라구요. 그러나~ 김군에는 인피니아가 있습니다..ㅋㅋ

어찌 하다 보니 USB조차도 LG것 이군요.. LG에서 받은것은 아닌데 XTICK을 가지고 다니게 되었내요.ㅎㅎ
인피니아 LX9500의뒷면에는 2개의 USB단자가 있습니다. 사실 이 단자의 갯수가 좀 불만 이긴 한데.. 하나 정도더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타이머신 기능을 쓰기위해서 하나더 끼워야 하는데 자꾸 끼웟다가 뽑기가 귀찮습니다...ㅡㅡ;;

USB를 끼우면 이런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동영상과 사진 그리고 음악파일을 선택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사실 어느것을 선택해도 무방해요. 선택화면에서 얼마든지 바꿔 줄수 있으니까요.

이미 USB가 끼워진 상태라면 매직 리모컨과 일반 리모컨을 이요하여 외부입력을 선택해서 바꿔 주면 됩니다.
예전 티비들은 딱딱한 텍스토 선택화면들이 나오곤 했는데. LX9500은 애니메이션 효과가 가미된 선택아이콘이 나옵니다. 왠지 더 럭셔리한 느낌..ㅎ

파일 종류의 선택을 마치면 자신이 가진 파일 목록이 주르륵 보이게 됩니다.
첫 리스트는 폴더 별로 보여지기 때문에 폴더 별로 정리하면 보기가 좀더 수월 하겠죠?
USB보다는 외장 하드로 사진만 들어 있는 사진용 외장하드를 만들어서 날짜 혹은 이벤트 별로 정리하면 여름 휴가 뿐만 아니라 지나온 시간들을 추억해 보기 쉽겠죠?

폴더를 선택하니 안에 있는 이미지 들이 썸네일로 보여집니다. 이게 스케일이 윈도우의 탐색기에서 보는 썸네일과 차원이 다릅니다. 거의 사진 한장씩 늘어 놓은 그런 느낌?ㅎㅎ

사진을 선택하면 안쪽 귀퉁이에 사진을 찍은 날짜와 파일 네임, 사진의 크기까지 나오기 때문에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하거나 자신이 찍은 날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조작 만으로 슬라이드쇼로 이미지들을 볼 수도 있고 사진만 보는게 심심 하다면 배경음악을 넣어 줄 수도 있습니다. Wii에도 이런 기능이 있는데 Wii에서는 기본 배경음악이 몇곡 들어가 있던데 인피니아 LX9500에서는 따로 MP3를 담아서 배경음악 폴더로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기본 몇곡만 좀 넣어주시징..

하단의 조절버튼들이 있는 바는 슬라이딩 되는 동안 숨겨 줄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LX9500을 커다란 디지털 액자 처럼 사용 할 수가 있는거죠. 티비를 보지 않는 시간동안 사진을 계속 리플레이시켜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가정 뿐만 아니라 갤러리나 혹은 다른 곳 에서도 인테리어 삼아서 사용 할 수도 있겠습니다.
인피니아로 본 여름 휴가 사진 입니다. 사진으로 보는것 보다 실제로 보면 정말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아.. 저 계곡을 보고 있으니 다시 가고 싶군요..
저곳은 포항에 있는 계곡인데, 물도 정말 깨끗하고 무었보다 사람이 별로 없어서 너무 편하게 쉬다 왔습니다.
고여있는 물이 아니라서 무척 시원하고 청량감 있습니다.

이사진은 옵티머스Z로 찍은 사진 인데요, 무보정으로 그냥 찍은 상태로 보는것 인데도 화질이나 화벨이 상당히 좋내요.

혹시나 사진의 방향이 틀어진 이미지가 있다면 PC로 옴겨서 방향을 바꿔줄 필요 없이 인피니아에서 사진을 회전 시켜서 볼 수 있습니다.

인피니아를 즐기는 또하나의 방법 DLNA  

인피니아에 유선렌을 연결하거나 Wi-Fi연결을 할 수 있는 동글을 연결하면 집안의 네트웍에 연결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네트웍을 이용한 다양한 장비 연결이 가능 한데 자신의 LX9500에 연결된 장치들을 다른 메뉴로 나가지 않고도 변경이 가능 합니다.

DLNA규격을 지원 하기 때문에 별도의 연결이 없이 네트웍만 연결되어 있으면 DLNA를 지원하는 장치를 자동으로 찾아서 연결 하게 됩니다. 김군의 집에는 버팔로사에서 나온 LINKSTAITION이라는 NAS를 사용하는데 이게 DLNA를 지원하기 때문에 인피니아 LX9500과 상호 연결이 가능 하더군요. DLNA를 이용하면 무선으로 연결된 홈미디어 센터를 구축 가능 하겠죠?

다음에 다시 DLNA에 관해 자세한 소개를 할 시간이 있겠지만, 간단히 설명드리면 홈네트워킹 구현을 위해 상호 호환이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해서 업계간 컴버전스를 이루기위해  업계 표준 규약을 만들었는데 사실 이 협력체의 이름의 약자 입니다. DLNA가이드에 맞춰 제작된 기기들은 제조사가 달라도 서로 지원이 가능 합니다.

 
DLNA기기를 선택하면 기기의 명칭이 화면에 표시되고 파일들을 불러 오기 시작 합니다. DLNA를 지원 하기 위해서는 같은 네트웍 안에 있어야 하는데 무선 네트웍을 사용하면 약간 느린감은 있더군요. 그래도 영화를 보거나 이미지를 보는데에는 별로 지장이 없습니다.

김군에게 DLNA를 지원하는 기기가 NAS 하나 밖에는 없기 때문에 NAS장비 하나만 뜨게 되는데 DLNA를 지원하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별도로PC로 데이터를 옮기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인피니아 LX9500과 연결해서 기기안의 데이터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참 편리한 세상이죠?^^

벌써 9월이 되었으니 대부분 여름 휴가를 다녀 오셨겠죠?
여행을 가셔서 추억거리 많이 만들고 사진과 동영상도 많이 담아 오셨을 텐데요. 그렇게 사진을 찍어두고 하드디스크에만 담아 두기는 너무 아깝잖아요.
인피니아와 함께 하면 간단히 추억을 꺼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대부분의 동영상파일도 지원 하지만 옵티머스Z에서 찍은 동영상 파일은 지원이 안되더군요.. 같은 LG 제품으로 찍은것 인데.. 지원이 좀 되게 해 주시지..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좀 해주세요~~~ㅠㅠ

LX9500으로 추억하는 여름휴가.. 어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