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LG 인피니아 FULL LED 티비로 스마트하게 웹 컨텐츠 즐기기 - WebTv

반응형


LG 인피니아 티비는 프리미엄 라인업의 티비 답게 다양하게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벡터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3D티비 만큼이나 스마트 티비에 관한 이슈가 가전, 그것도 티비 업계에서는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기도합니다.
인피니아 FULL LED 3D 티비에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스마트 티비의 느낌을 가지면서 간편하게 웹 컨텐츠를 즐 길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인피니아에서 만날 수 있는 메뉴중에 웹 TV라는 목록이 있습니다. 웹TV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선이 연결 되어 있거나 LG전용 Wi-Fi동글을 이용해서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웹 티비에 접속을 하면 총 8개의 메뉴로 구성된 컨텐츠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인피니아 FULL LED 3D티비를 가지고 왔을 때는 4개의 메뉴로 서비스를 시작 했는데, 네트워크를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이루어 지더니 컨텐츠가 늘어 났습니다. 향후 스마트 TV들이 보급되고 TV에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더 많아져도 따로 업데이트를 위해 AS방문 요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될것 으로 기대 됩니다.

자 그럼 웹 TV를 통해서 무었을 즐길 수 있는 지 한번 살펴 볼까요?^^

LG 인피니아 3D TV의 Web TV를 통해 즐길 수 있는 것들  

1. 현대는 정보의 시대 ~ 빠르게 만나보는 오늘의 속보들
연합뉴스에서 제공하는 오늘의 속보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바쁜 아침 시간 신문을 보기도 벅차고 그렇다고 PC를 켜기에는 웬지 좀 부담 스럽죠. 간단한 리모콘 조작 만으로 오늘의 속보를 볼 수도 있고 관심 있는 카테고리만 골라서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로 된 기사만 볼 수 있는것이 아니라 텍스트로 전달하기 힘든 것을 전달하는 포토 뉴스도 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원 컨텐츠이 이미지가 그닥 좋은것 같지는 않은데 화질이 좋은 편 입니다.

2. 변덕스런 날씨 미리미리 확인하는 습관, 오늘의 날씨
연합 뉴스에서 제공하는 날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뿐만 아니라 오늘을 기준으로 일주일 정도의 날씨를 예보해 주기 때문에 편리 합니다.
요즘 처럼 일기가 오락 가락 하는 날은 날씨 확인은 필수 이겠죠?^^

서울 경기 뿐만 아니라 전국의 날씨를 지역별로 나누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 보급이 많이 되어서 스마트폰으로 확인 하는 일이 많지만 이렇게 커다란 화면으로 보니 느낌이 좀더 색다르내요.

3. 놓친 프로는 다시보자! KBS 다시보기 서비스
김군이 무척 좋아하는 서비스~ KBS다시보기~
따로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KBS방송의 다시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인기 는 제빵왕 김탁구나 얼마전 종영한 구미호-여우누이뎐 등 의 드라마나 예능, 교양, 뉴스 등의 다양한 프로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IPTV보다도 컨텐츠의 수급이 더 빨라서 놓친 프로는 금새 볼 수 있어 좋더군요.

선택된 프로의 최근 프로 뿐만 아니라 회차별로 선택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드라마 같은 경우는 자신이 놓친 부분 부터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화질은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크기에 최 적화된 화질 이라서 전체 화면으로 감상 하면 화질이 완전 선명하지는 않더군요.

4. 24시간 생생하게 즐기는 KBS뉴스24
KBS 뉴스24는 KBS에서 인터넷으로 서비스하는 24시간동안 쉬지 않는 뉴스 체널 입니다.
뉴스를 보고 싶으면 뉴스 시간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조금은더 들을 수 있겠군요.

 5. 놓쳐버린 경기 부터 각 구단의 경기 결과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KOB프로야구
요즘 프로야구의 열기가 뜨겁죠? 작년 까지만 해도 프로야구가 점점 하락세를 걷는것 같더니, 스포츠를 별로 좋아 하지 않는 저 조차도 느껴질 만큼 프로야구의 인기가 참 높습니다.
경기장을 찾아가서 보는것이 가장 좋겠지만, 여건상 그러기는 힘든 사람들이 대부분일 텐데 이미 지나간 경기까지 챙겨 볼수 있는 서비스를 해 주고 있습니다.
지나간 경기의 전체 경기를 볼 수 도 있고 , 하이라이트만 모아 놓은 컨텐츠를 즐 길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VOD만 서비스 하는것이 아니라 전체경기의 결과를 다이어리 형태로 제공해서 한눈에 파악이 가능 하고 각 구단의 앰블럼으로된 리스트에서 구단을 선택하면 그 구단의 경기결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볼 수도 있습니다.

6. 티비에서 즐기는 인터넷 UCC의 세계, YOU TUBE
얼마전 유튜브를 구글에서 인수 했을때 왜 인수를 했는지 이해가 잘 안갔었거든요. 요즘 스마트 폰에도 유튜브 서비스가 기본으로 들어 있는것을 보면 이런 식으로 서비스 재 판매를 하려고 미리 준비를 시작 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ㅎㅎ
피씨나 스마트폰으로 접속하지 않아도 TV에서 직접 유튜브의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 같은 멋진 화면을 보는 것도 좋지만 이런 재미난 동영상을 보는것도 또 다른 즐거움을 주는군요.ㅎ

7. 남이찍은 사진, 내가 찍은 사진 모두모두 한자리에 모여라, Picasa
피카사 서비스를 이용하면 피카사에 등록된 사진들을 인피니아에서 감상이 가능 합니다. 자신의 계정 정보를 입력해서 로그인해 두면 자신이 피카사에 등록한 사진들도 모두 불러와서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자신이 보관해 놓은 사진들을 보는것이 전부가 아니죠. 남이 찍어 놓은 사진들을 감상하면서 사진에 대한 공부도 되는것 같습니다.
단순히 1장씩 디스플레이 하는 방법도 있지만, 슬라이드 쇼로 볼 수도 있고, 사진이 마음에 든다면 친구로 추가해서 쉽게 작품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8. 인터넷 컨텐츠의 진화, 컨텐츠 큐브
LG의 스마트폰 컨텐츠제공 사이트 컨텐츠 큐브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컨텐츠 큐브 섹션이 마련 되어 있습니다. 메뉴는 아니콘 현태로 되어 있어서 선택하기가 참 쉽니다.

단순히 서비스의 파이를 키우기 위해 이것 저것 가져다 붙인것이 아니라 리뷰를 쓰기에도 벅찰 만큼의 다양한 컨탠츠를 고 퀄리티로 운영 하고 있습니다.
요가배우기나,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 부분도 있고, 간단한 게임과 특별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스페셜 레시피 까지 , 다양한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LG 인피니아에 있는 매직 리모컨 입니다. 엊그제 LG전자의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더블로거 정기 모임이 있어서 스마트 티비에 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전해 들을 수 있었는데요, 거기서 나왔던 이야기 중에 하나가 리모컨을 대신할 새로운 인풋 디바이스에 관한 니즈 였습니다.
티비는 스마트 티비가 되어 가는데 기존 리모컨을 그대로 써야 한다면 불편하기 짝이 없겠죠?
메직 리모컨을 가지면 마치 마우스를 움직이듯 편하게 서비스들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LG 인피니아 FULL LED 3D 티비.. 이름을 쓰기에도 힘든 이 티비를 만나고 다양하게 삶의 변화가 일어 나고 있습니다. 처음 생각할 때는 3D부분만 특화해서 다른 기능들은 별로 일것 이라고 생각 했는데 김군이 받아든 인피니아는 최고의 찬사를 주어도 아깝지 않을 퍼포먼스를 보여 줍니다.
화질은 보는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FULL LED에서 뿜어내는 480Hz의 잔상없는 출력은 가히 최고 수준이라고 말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스마트 티비에 관한 정확한 계념이 서 있지는 않지만 웹TV를 사용 해 보니 스마트 TV에 관한 수요도 굉장 할 것 이라는 생각이 드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