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가전제품

LG 인피니아 LX9500이 신혼부부에게 좋은 7가지 이유

반응형

김군이 LX9500의 체험단을 시작한지 벌써 2달이 다 되어 갑니다. 그간 만나본 엘지 인피니아는 TV에 관한 김군의 생각을 모두 바꾸어 놓으며 저희 집에서 이제는 없어서는 안되는 그런 물건이 되었습니다.

인피니아는 LG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피니아의 이름만 으로도 집안의 자부심이 되겠죠?ㅎㅎ


LX9500이 신혼 부부에게 좋은 7가지 이유  

1. 그린 에너지 기술로, 상대적으로 낮은 소비전력
TV를 한번 사면 거의 바꿀일이 없이 오래 쓰게 됩니다. 그래서 결혼 할때는 대부분 기능이 많고 화질 좋은 티비를 사려고 하게되죠. 그런대 대부분 간과 하는것이 전력의 낭비가 얼만큼 적냐는것 입니다.
인피니아는 화면 전체에 LED를 담고 있는 FULL LED 방식의 TV 입니다. FULL LED - HD 방식이라 예전 LED 방식보다도 더 욱더 선명한 화질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선명한 화질을 만들려면 일단 전기가 많이 들것 이라고 생각이 들겠지만, 인피니아는 LED를 각각 개별적으로 컨트롤 하는 기술이 적용 되어 다른 LED 티비보다 평균 30%정도 낮은 소비전력을 보여 줍니다.
또한 EyeQ Green 센서가 장착 되어 있는데, 주변의 밝기를 감지해서 최적의 출력을 해 주는데 단순히 밝기만 조절 하는것이 아니라 콘트라스트 같은 세밀한 부분을 200가지가 넘는 계산으로 산출해 내는 방식 입니다.

2. 슬림한 디자인이 가져다 주는 새련된 인테리어
아무래도 신혼 부부라면 집안 인테리에를 신경 쓰지 않을 수 없겠죠?
손가락 한마디 정도 밖에 안되는 두께는 벽에 걸어 놓았을 때 거의 빌트인 한것 같은 느낌을 갖게 해 줍니다.

3. 낮은 발열량과 빠른 응답 속도

저는 예전에는 PDP를 썻는데 티비에서 발열이 있어봐야 얼마냐 있겠냐는 생각으로 결혼할 때 PDP를 구입 했습니다. PDP가 나쁘다는것은 아니지만 이것이 열이,, 생각보다 상당 합니다.
겨울에는 잘 모르는데 여름 같은때에 조금만 틀어 놓으면 집안이 후끈해질 정도..ㄷㄷㄷ
올 여름에는 아이도 있고 해서 거의 티비를 못볼것으로 예상 했는데.. 인피니아 LX9500이 집에 들어 와서 티비를 열심히 보아도 항상 시원한 환경을 유지 할수 있었습니다.ㅋ
또한 선명한 화질을 위해서는 빠른 응답 속도가 생명 입니다. LCD 티비나 PDP 를 쓰시는 분들 중에 잔상문제로 고민 하시는 분들이 꾀 있으시더군요. 
인피니아 LX9500 같은 경우는 TrueMotion480Hz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티비들이 많이 쓰는 120hz 혹은 요즘 보편화 된 240hz 보다 더욱더 빠른 응답속도를 가지기 때문에 훨씬 깨끗한 화질을 감상 할수 있습니다.(480hz라고 하면 1초에 480장을 처리 하는것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3D화질 조차도 잔상없이 선명하게 감상 할수 있는것 이죠..^^ 

4. 우리만의 영화관을 만들수있는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

인피니아는 우리나라 TV에서는 최초로 THX인증을 통과했습니다.
THX라는것은 영화를 보기에 적합한 디스플레이라는것을 인증하는 마크로 주로 영화관에서 THX 인증을 받습니다. 인피니아 LX9500에는 THX모드 라는것이 있어서 마치 영화관에서 보는것 같은 느낌으로 영화를 감상 할 수가 있습니다.
또, 다양한 포멧의 미디어 파일을 지원 하기 때문에 인코딩 과정 없이 바로 영화를 다운받아 감상 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DIVX플레이어를 썻는데 이것도 지원 하는 코덱이 많지 않아서 매번 변환해 주어야 했거든요. 이 변환 과정이 은근 시간도 많이 걸리고 미쳐 변환하지 못한 영화를 보려다가 낭패를 본적도 많아서 너무 좋더라구요. 인피니아 LX9500의 기본 미디어 플레이어는 SMI 자막 파일도 지원 하니까 따로 자막을 합쳐야 하는 수고도 필요 없습니다.^^

5. 제로베젤로 더 넓어 보이는 화면과 몰입도
사람들이 잘 신경 쓰지 않지만 TV에서 중요한것 중에 하나가 티비를 감싸고 있는 베젤 입니다.
이 베젤이 두꺼우면 실 세상과의 단절이 강해져서 시청에 대한 몰입도가 떨어 지게 됩니다. LX 9500의 경우 손가락 1마디도 안되는 베젤을 가지고 있어서 영화를 볼때나 티비를 시청할때 2배이상 생생하게 몰입 할 수 있습니다. 또 3D화면을 시청 할 때도 베젤이 얇기 때문에 더욱더 실사처럼 생생하게 느껴 지게 됩니다.

6. 다양한 입력단자로 즐기는 주변기기들
LX9500에는 4개의 HDMI 단자와 2개의 USB입력 단자 그리고 각종 컴포넌트 단자와 외부 입력 단자가 있습니다. 또 WiFI를 지원하고 일반 LAN선도 끼울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을 통한 웹컨텐츠의 이용이나 집안의 홈 네트워크를 꾸며서 간편하게 미디어 파일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DLNA규격을 지원 하구요.
저는 결혼 할때 USB입력이 없는 보급형 모델을 구입했는데.. 나중에 땅을 치면서 후회 했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가 있어서 인피니아 체험단이 되었기에 망정이지 아니 였다면 이렇게 편하고 즐거운 세상이 있다는것을 나중에야 알고 부러워만 했겠죠..
입력단자가 많으니 XBOX며 3D티비에는 필수인 블루레이 플레이어등을 전부 연결해서 상황에 맞추어 잘 사용 하고 있습니다.

7. 1장의 다이아몬드 글라스가 주는 청소의 자유 
전 이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었고 아내도 참 좋아 하는것 중에 하나 입니다. 완전히 거울처럼 비쳐 보이는 다이아몬드 글레스! 1장의 다이아몬드 글레스로 되어 있기 떄문에 청소를 할때 걸리는 부분이 없습니다.
예전 TV는 베젤 부분에 먼지가 쌓이곤 했는데 이젠 그런 염려는 안해도 되겠내요.
TV청소가 은근 귀찮고 하기 힘든데 그냥 마른 걸래로 쓱싺 닦아주면 되고, 행여 예준이가 볼펜 같은 것으로 화면을 긁어 놓을까 걱정 하지 않아도 됩니다.ㅎㅎ
신혼 부부라면 곧 아이도 생길것이고 PDP나 LCD같은 경우는 얇은 막 같은 것으로 되어 있어서 볼펜으로 긁거나 자칫 날카로운 것으로 긁는 날에는 패널을 갈아야 하는 사태가 벌어 질수 있는데 이런 불의 의 사고에서도 안전 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장황하게 설명해 놓았지만 그동안 김군이 보여 드렸던 이야기들을 한데 모아 정리하는 수준이라고 생각 하시면 되겠내요. 인피니아를 사용하게 되면서 TV가 좀더 다이나믹 하게 사용 될 수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고 이렇게 놀라운 세상이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신혼 부부라면 둘만이 갖는 공간에 많은 시간을 함께 하게 될 TV선택에 많은 고심을 하게 될 터인데 인피나아 LX9500이라면 자신있게 권해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보통 LCD냐 PDP냐를 놓고 많이들 고민 하게 되는데 이젠 FULL LED 티비들도 가격이 많이 내렸고 거기에 3D까지 함께 할 수 있는 LX9500정도라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Comments.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