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퍼플의 자유에 반하다! 야후! 퍼플 나이트

반응형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야후!의 홈페이지 공식 런칭 행사가 8월 4일 종각역에 있는 탑 클라우드에서 열렸습니다.7월 말 공개 베타테스트를 하면서 새로운 야후! 홈페이지의 모습을 살짝 공개 하기도 했었죠.
이미 세계 여러나라에서 먼저 오픈을 했고 동아시아 지역에서는 우리나라가 처음 이라고 합니다.

33층에 위치한 탑 클라우드에 마련된 이번 행사 참석을 위해 앨리베이터를 타고 올라 갔습니다. 올라가기도... 한참을 올라 가야하는 33층!

33층에서 내려다 보는 종로의 모습은 생각보다 한산 하더군요. 예전부터 여기 한번 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한번 와 보게 되는군요. 33층에서 바라보는 경관이 참 시원 합니다.

입구에 마련된 등록 데스크를 지나 가는 입구 입니다. 퍼플나이트 답게 보라색의 인테리어로 꾸며진 입구!

제가 도착 했을때는 행사가 시작한지 벌써 30분쯤 지난 시간이라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잡고 앉아 계셨습니다. 여기 저기 아는 얼굴들도 많이 보이더군요. 새로워진 야후! 홈페이지에 관한 이야기로 벌써 열기가 후끈 달아 오르고 있었습니다.

한쪽 벽을 둘러 쌓고 있는 야후!의 새로운 광고들.
이번 새로워진 야후! 홈페이지의 모델은 타이거JK가 맡아서 새로워진 야후!의 자유로움을 잘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너무나 탁월한 선택 이었던듯~

이날의 사회자는 변기수씨~ 특유의 입담과 재치로 행사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는 재미난 진행솜씨를 보여 주셨습니다. 역시 변선생의 모습이 자꾸 떠오르는군요.ㅎㅎ

행사장 한켠에 마련된 야후의 새로운 모습을 볼수 있는 시연 노트북과 PC가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서비스 시연 이라서 그런지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더라구요.
벌써 다들 베타 테스트를 한번씩은 해 보고 오셨을듯.

김군도 자리를 잡고 앉게 되었습니다. 이런 행사를 종종 갈때마다 제 이름이 적혀 있는 자리가 있다는게 참 영광 스럽다고 할까요?^^;;
발표회가 7시 부터라 발표회 중간에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다과와 샴페인이 제공 되었습니다.

프란시스 츄 아이사 마케팅 총괄 이사님이 나오셔서 새로워진 야후! 홈페이지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는 시간이 이어 졌는데요, 야후!의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이미 작년 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진행되고 있었고 아시아 지역에서는 한국이 처음 이라는 이야기를 전해 주셨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하게 변화한 야후의 개인화 모듈에 관한 개요와 전반적인 토큐먼테이징을 중심으로한 설명이 이어졌구요.

새로워진 야후!의 홈페이지를 간단히 살펴 보면 매번 포털의 최 상단에 배치되던 광고를 과감히 빼버리고 그날 그날의 이슈들로 채워 지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단순히 이슈만 보여 주는게 아니라 관련 기사들도 함께 노출이 되구요. 가장 주목 해서 봐야할 부분은 LNB부분, 그러니까 좌측의 메뉴들인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서비스를 넣을수도 뺼수도 있고 자신의 블로그나 RSS피드, 트위터등을 한자리에서 한번의 로그인만으로 모두 이용이 가능하도록 변신 ~~ 되었습니다~~ ^^


야후! 홈페이지의 히스토리를 전부 소개하는 시간도 이어 졌는데 생각해 보면 우리나라 포털들이 디자인을 입히기 시작한것이 그리 오랜 시간이 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는 정말 단순히 검색에만 치중해서 간략한 모습 으로 웹 디렉토리를 전달 하는데에 주력 했었거든요.
이날 발표된 개인화된 페이지를 제공하는 야후의 모습과 이전 모습들을 비교해 보니 .. 웹의 발전이 정말 눈부시다는 생각이 듭니다.

열심히 설명을 듣는 참가자들.
이번에 공개된 야후!는 AJAX모듈을 기초로 제작 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여기에 충격받아 .. 저희 회사 홈페이지 다음 리뉴얼에는 적용시키자고 강력하게 건의 하고 있는중..ㅎ

야후! 코리아 관계자 분께서 직접 새로워진 야후~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시연하는 시간도 있었는데, 워낙 새로 생긴 기능들이 많아서 복잡할것 같지만, 직관적인 UI와 한번의 로그인과 간단한 클릭 몇번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자기 자신은 원하는 서비스만 선택해 주면 됩니다.

타이거JK와 함께한 야후!의 프로모션 동영상 상영이 이어졌습니다. 새로워지는 야후의 자유로움이 영상안에 너무 잘 녹아 있고 거기에 타이거JK의 힙합 정신이 잘 결합되어 새로워진 야후!를 잘 보여 주고 있습니다.
영상속의 타이거JK는 너무 즐거워 보이는군요.^^

그런대! 갑자기 무대뒤도 아닌 제 옆을 스쳐 지나가는 이사람! 타이거 JK의 깜짝 방문 입니다. 오오~~
미처 포커스를 맞출 사이도 없이 제 곁을 홀연히 스쳐 지나가버린 타이거 JK!

너무 조용한 관객들을 질타(?)하며 분위기를 한껏 업~~! 시켜 주고 있는 타이거 JK!
새로워진 야후!에 대한 강한 관심과 편리함을 온몸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타이거 JK가 야후!의 새로운 홍보대사라는 것 만으로도 기분이 좋내요..ㅎㅎ

새로워진 야후! 홈페이지에 관한 발표가 끝이나고 조용한 가운데 와인과 함께 스테이크를 먹으며 함께온 블로거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행사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아차! 행사의 하이 라이트 기념품을 빼 놓을수 없겠군요.ㅎㅎ
이날의 기념품으로는 야후의! 로고가 깜찍하게 박혀 있는 로지텍 무선 마우스가 제공 되었습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는 야후! 의 홈페이지~~ 자유를 담은 포털의 모습으로 재 탄생 되었습니다.
이전 부터 계속 개인화 서비스를 한곳에 담은 포털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야후가 그 첫 스타트를 하는군요. 단순히 개인화된 서비스들을 붙여 놓는것 에서 더 발전해서 트윗이나 페이스북등의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메뉴들을 더 선보인다면 훨씬 활성화가 될것 같습니다. 이미 스마트폰 관련 어플들로 사람들은 트윗같은 SNS서비스들의 페이지 보다는 그런 어플들에 더 익숙하니까요.

새롭게 변화된 야후! 홈페이지 의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 되는것은 저 뿐만은 아니였으리라 생각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