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윈도7 에어로 기능을 이용해서 창전환을 쉽고 빠르게

반응형

김군이 원도7의 사용을 하기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각종 그래픽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 해야하고 폰트도 설치 해야 하는데 아직까지는 호환에 좀 문제가 있더군요.
그래도 김군이 우리 디자인팀의 시험 모델로 이런 저런 테스트를 하며 i5코어의 CPU를 기반으로 사용 중 입니다.

윈도7으로 바꾸니까 좋긴한데 인터페이스나 UI 부분이 XP시절과 변경된 부분이 많아서 처음에는 많이 헷갈리더라구요.
지금도 조금씩 혼돈을 느끼면서 사용 중 이긴 합니다.ㅎㅎ


윈도를 사용하면서 자주 사용 하는 기능중에 하나는 바로 ALT + TAB 키를 이용한 창전환이 아닐까 합니다.

윈도 7에서도 이전 윈도 버전에서 보여주던 ALT + TAB 키를 이용한 창 전환을 지원 합니다. 이전 버전에 비해서 테마가 바뀌어서 그런지 훨씬 깔끔하고 표시되는 내용도 많군요. 각 화면을 썸내일 형식으로 보여 주기 때문에 전보다 훨씬 보기가 좋아 졌내요.

이화면도 좋아 졌지만 윈도7의 에어로 기능을 이용한 화면전환을 사용하면 흡사 맥에서 보던것 같은 빠르고 정확한 화면 전환을 쉽게 할수 있습니다.

홈쇼핑 광고 같은것을 보면 윈도7을 이야기 하면서 이런 창전환을 하는것을 자주 보게 되는데, 정확히 어떤 기능 인지는 잘 몰랐거든요. 이것이 바로 에어로 테마를 이용한 창 전환 기능 이더라구요.
에어로 테마의 창 전환 기능은 ALT + TAB 대신 윈도우키 + TAB키의 조합으로 이루어 집니다.
창 전환은 방향키는 사용이 안되고 마우스의 스크롤로 이동이 되구요.
참 중에 작은 창은 듀얼로 모니터를 쓴다면 메인으로 잡혀 있는 모니터의 창 말고 2번 모니터에 잡히는 창들이 작은 아이콘으로 표시가 됩니다.
윈도우키 + 탭키를 쓰게 되면 고정이 되지 않고 계속 키를 누른 상태에서 창 전환을 해야 하는데 CTRL+윈도우키+TAB 키를 이용하면 창 전환 화면이 고정이 되어서 키에서 손을 떼어도 마우스 만으로 조작이 가능해 집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훨씬 이해가 쉽고 빠를텐데요. 창 전환기능을 사용할때 애니메이션 효과도 함께 나기 때문에 뮌가 좀 있어 보이기도 하는군요.ㅎㅎ

물론 저 사향에서도 윈도7이 이용이 가능 하지만 윈도7을 제대로 사용 하려면 어느정도의 시스템 업그레이드는 필수로 해야 할것 같습니다. 저는 윈도7으로 바꾸면서 어도비 CS5로 함께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단행 해서 시스템 사향을 많이 업그레이드 해야 했어요..ㅠㅠ
윈도7의 변경된 UI가 좀 맘에 안들기도 하는데 이런 재미난 기능들이 김군을 즐겁게 해 주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