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문자를 많이 쓰는 10대 스마트폰 유저 라면 I-Teen 요금제를 주목 하라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들 많이 쓰기는 쓰나 봅니다.
제 조카 녀석들도 저에게 스마트폰에 관해 이것저것 물어오고, 누나도 스마트폰을 구입해 줘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심각하게 저에게 상담해 오곤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다양하게 공부에 활용 할수도 있고 자신의 일정관리나 다른 게임기를 사지 않아도 되는 장점들이 있으니까요. 물론.. 자신이 게임기로 전락해 버리지 않도록 잘 조절 해야 하지만요..ㅎ
그리하여 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누나는 아이폰을 조카녀석들에게 구입해 주기에 이르렀지만, 요금이 만만치 않음을 저에게 원망하기 시작 했습니다.. 제가 데이터 요금을 부과하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흠..

그러던중에 i-Teen 요금제가 나왔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는데, 문자나 음성 통화가 많은 사람들에게 참 유용한 요금제가 아닐까 하내요.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일반폰 이용자라면 혜택을 볼수 있습니다.

10대를 위한 스마트폰 요금제의 탄생  
10대들은 대부분 데이터 이용보다는 문자나 음성 통화를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i- slim 요금을 쓰게 되면 낭비가 이만 저만 해 지는것이 아니죠. i-teen요금은 데이터를 많이 쓰지 않는 10대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적합한 요금제 입니다. 물론 스마트폰 유저가 아니더라도 활용할수 있으며 자신의 한달 요금이 3,5000원이 넘게 나오는 유저라면 혜택이 있게 됩니다.
실제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10대 유저들 중에는 i형 요금제중에 가장 저렴한 i-slim요금을 쓰는 경우가 많다고 하내요.기본적으로 요금은 i-slim 요금과 같지만 혜택은 더욱 늘어나서 같은 비용으로 추가비용 없이 더 문자나 음성을 사용 할수 있는 알뜰 요금제 입니다.

i-slim요금과 i-teen요금 비교
i- slim요금과 i-teen요금제의 비교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i-slim요금과 i-teen요금제는 같은 비용을 놓고 봤을때 굉장히 매리트 있는 요금 입니다. 데이터를 잘 쓰지 않고 음성 통화나 문자를 주로 사용하는 10대들을 놓고 생각해 보았을때 같은 요금에서 더 많은 혜택을 가져 갈수 있는거죠.
기본적으로 3G데이터를 제공 하지는 않지만, 요즘은 WIFI환경이 잘 갖춰진 곳이 많아서 3G데이터를 굳이 안써도 되는곳도 많아요. 저도 데이터가 남아 도는걸요.ㅎㅎ
또 알 요금이라는것이 음성과 data 그리고 문자 요금이 서로 전환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달에 100분정도의 통화를 한다면 data는 약 340mb정도 쓸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i-teen요금제의 데이터 전환 비율

일반 청소년 요금과 i-teen요금제의 비교

물론 기존에 청소년을 위한 요금제가 없었던것은 아닙니다. show 알문자 매니아 플러스 요금제 라는것이 있었는데요, 이것은 기본 요금은 더 싸지만 이것을 넘어 가면 비싸지거든요.
조금더 추가해서  i-teen요금제를 사용하게 되면 더욱 많은 혜택을 가져 갈수 있게 됩니다.

청소년 이라면 청소년 전용 요금제로 다양한 혜택을~  

점점 스마트폰의 보급이 늘고 스마트폰의 가격대가 낮아 지면서 스마트폰 유저들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다양한 스마트폰들이 출시가 되면서 하드웨어의 성능이 월등히 좋은 기기들이 많아 졌죠.
그러다 보니 PMP나 MP3를 번거롭게 들고 다니지 않고도 스마트폰 하나로 만으로도 활용이 가능해서 많이들 스마트폰을 이용하려고 하더라구요.
KT에서도 교육컨텐츠를 번들로 제공 하는 패키지나 할인을 계획하고 있으니 반응만 괜찮다면 앞으로도 다양하게 교육관련 컨텐츠들이 많이 나오겠내요. 마트에 가서 보니까 스마트폰 강의들을 홍보하는 것도 보이던데, 그렇게 되면 더욱더 10대유저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례들이 많아 지겠죠.

 10대들이라면 문자나 음성을 주로 쓰게 되는 알요금제를 많이 쓰기 때문에 i-teen요금을 이용하면 많은 혜택을 볼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무료data는 없지만 서로 상호 교환이 가능하게끔 설계된 요금제 이기 때문에 간간히 데이터를 쓰는것도 무리가 없을듯 하구요.
사실 데이터 요금의 압박이 항상 있기 때문에 타 요금제를 쓰는 사람들도 3G망을 이용한 데이터를 많이 쓰는 편은 아니거든요. 저는 항상 반 이상의 데이터 용량이 남는데 저도 이런 요금제를 쓸수 있으면 좋겠내요. ㅎ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일반 폰을 사용 하는 10대 유저들도 i-teen요금제를 사용 할수 있으니 특히나 문자 사용량이 많은 10대들에게는 어떤 요금제 보다도 효율적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요금을 잘 따져보고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