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Phone

아이폰 MMS 사용을 아직도 망설이고 계십니까?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사람들의 모바일 생활이 많이 변화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래 라이프스타일도 많이 변화 되게 되었죠.
아이폰의 카메라가 그다지 화질이 좋지 않음에도 똑딱이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대신 아이폰만 들고 다니시는 분들을 쉽게 만날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이렇게 다양하게 동영상이나 인터넷에서 찾아본 자료 같은것들을 와이파이가 되는곳을 찾아 다니면서 메일로 전송하거나 다른 곳에 활용하곤 하십니다.

김군이 저번 편에서 sms를 이용하면서 달라진 김군의 모바일 라이프에 관해 적어 두었습니다.
아이폰의 문자를 활용해서 MMS를 마구 날려주고 있다도 하니까 많은 분들이 우려를 나타 내신것이 문자요금 많이 나오지 않느냐? 였습니다.
그래서 ~ 김군이 2탄을 준비하게 된거죠..ㅎㅎ

아이폰 문자 요금 그것을 알려주마!  

아이폰의 문자는 i슬림요금제를 제외하면 전부 300건의 무료 문자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문자가 어렵다고 느끼거나 해서 문자를 전부 소진하지 못하는 분들도 상당수 계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mms는 건당 500원 정도씩을 받기도 했었죠.
이것의 학습효과 때문에 대부분 mms를 보내는것을 두려워 하시는데요 아이폰에서 MMS를 보내는것은 무료 입니다. 정확히 이야기 하면 무료 SMS건수 안에서는 LMS,SMS,MMS(장문,단문,멀티미디어 메세지) 등 무었을 보내도 건당 1건으로 처리가 됩니다. 이 얼마나 행복한일 입니까..ㅋㅋ
물론 누군가 나에게 MMS를 보내서 보는것은 말할것도 없이 공짜 입니다. 제공받는 무선 인터넷 용량에서 차감 된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전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일반 단말기에서도 MMS를 수신하것은 무료 입니다.

아이폰의 무료 문자를 전부 소진 하였다면?  
아이폰의 무료 문자를 전부 소진 하였거나 문자 사용량이 많은 사람 이라면 추가로 3.6.9 요금제를 가입해서 사용하면 저렴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 무료 문자 처럼 LMS,SMS,MMS(장문,단문,멀티미디어 메세지) 등 무었을 보내도 건당 1건으로 처리 가 되게 됩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show의 스마트폰 요금제 전체에 적용이 가능 하구요, 사용기간이 길수록 점점더 할인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MMS 그것이 궁금하다.  
아이폰 MMS에 관해 궁금해 하시던 것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리는것 말고도 문의를 주시면 정리해서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Q.1 MMS 가 보내지지도 않고 받아 지지도 않아요.
MMS는 멀티미디어 메세지 서비스의 약자로 90kb이상의 문자, 음성, 이미지, 음원, 동영상등을 첨부하는 문자를 의미하며 멀티미디어 기능이 충실한 아이폰에서 무척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아이폰의 MMS를 쓰기 위해서는 먼저  MMS 메세지의 활성화를 시켜줘야 합니다. 이것을 활성화 시켜 주지 않으면 MMS를 보낼수도 받을수도 없습니다.
MMS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으면 메세지를 보낼때 카메라 모양의 멀티미디어 첨부 버튼이 생기지를 않습니다.

Q.2 대용량 사진도 보낼수 있나?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이 생각보다 사이즈가 큽니다. 그래서 용량이 커서 가지 않을 까봐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대용량 사진을 보내면 돈을 더 내야 하는것이 아니냐? 이런 질문을 하시던데, 아이폰에서 대용량의 이미지를 MMS로 전송하게 되면 600kb 이상되는것은 아이폰이 알아서 600kb미만으로 리사이징 하게 됩니다.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을 아이폰에 넣을 때에도 자동으로 리사이징 하게 되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 말고도 자신이 찍은 사진을 아이폰으로 전송하면 카메라롤 말고 사진 보관함이 생깁니다. 김군은 거기에 200일때 직접 셀프 스트디오에서 찍은 사진들을 넣어 가지고 다니는데 장인 장모님에게  보내 드리면 참 좋아 하십니다.^^
제가 제 DSLR로 찍은 사진들이라서 용량이 꾀 큰편인데 별다른 변환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리사징되어서 아이폰에 저장이 되더라구요.

Q.3 장시간 찍은 동영상도 전송이 가능 한가?
600Kb이상의 용량이 큰 동영상은 자동으로 편집모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자동으로 용량을 계산해서 편집 구간의 범위를 아이폰이 정하고 위의 화면과 같은 편집모드에서 구간을 정해서 보내 줄수가 있습니다. 
동영상의 길이는 영상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략적으로 1분 내외의 영상이 전송 되게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Q.4 음성도 전송이 가능 한가?
아이폰에서는 음성메모를 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 핸드폰에도 음성녹음을 할수 있는 기능들이 지만 아이폰에서는 좀더 손쉽게 할수 있죠.
음성 녹음을 하고 나서 목록에 들어가서 리스트에 있는 항목을 선택하고 공유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mms로 전송이 가능 합니다. 문자를 쓰기 힘든 상황이거나 눈이 좋지 않은 어르신들에게 음성 메모를 보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되곤 하죠..^^

또 하나의 무료 데이터 쇼 메모리  
아이폰을 구입했던 초기에 주소록을 옮기는 문제 때문에 굉장히들 말들이 많았습니다.
스마트폰 자체가 생소했던 때였고 .. 많은 분들이 3g망이 아닌 2g망을 사용하거나 주소록을 따로 저장 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그런 문제들을 해소 하고자 쇼 메모리 라는 서비스가 탄생 되었습니다.
이전 부터 있었던 서비스 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김군이 스마트폰을 쓰면서 관심을 갖게 되니까 보이더군요..ㅎ

쇼 메모리는 보안상의 이유로 3G망을 이용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와이파이는 보안이 취약하니까요.
3G망을 이용하게 되지만 통화료는 100% 무료 이니 안심하고 사용 하시면 됩니다.
접속을 하게 되면 아이폰에 있는 주소록의 갯수와 쇼 메모리에 백업된 주소록의 갯수 그리고 백업 슬롯이 나타나게 됩니다.
모바일 접속 뿐만 아니라 웹상에서도 주소록의 관리가 가능 합니다.
아이폰을 쓰시는 분이 아니더라도 지금부터라도 주소록을 웹에 등록하고 관리하면 기기를 잃어 버리거나 변경할때 편리 하게 사용 할수가 있습니다.
노키아 단말에는 기본으로 적용이 되어 있는것 같더라구요.
USIM으로 옮기면 되지 않겠느냐고 하실수도 있겟는데, 기기를 분실하게 되면 난감한 상황에 봉착 할수도 있게 됩니다.
김군은 요즘은 제 핸드폰이 밥줄(?)이기 때문에 당장 백업해 두었죠..ㅎㅎ

지금까지 MMS의 요금이 걱정되어서 사용하지 않으셨던 분이 계시다면 당당하게 마음껏 사용하세요. 무료 문자 범위 내에서는 마음껏 쓰셔도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각각 1건으로 처리되니까 멀티미디어 문자로 보내면 그냥 문자만 보내는것 보다 받는 사람도 조금더 기분이 좋겠죠?^^
아이폰과 함께하는 멀티미디어 라이프~ 지금부터 시작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