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아기자기한 캐릭터의 PRG게임 얍(YAB) - 리딤코드 이벤트[완료]

반응형

Category: game
Released: jun 03, 2010 
Version: 1.0 , 5.1 MB
Languages: Korean, English
Seller: realNetworks asia  
가격 : 1.99달러
요구사항:
 2.0 혹은 그 이상의 버전
다운로드 링크: http://itunes.apple.com/us/app/dragon-story/id375091138?mt=8

아이폰에서 즐길수 있는 게임중에 RPG게임이 유독 많이 있습니다.
아마 혼자서 즐기게 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특성상 몰입해서 즐길수 있는 RPG게임들이 강세가 아닐까 하는데요. 귀여운 캐릭터에 아기자기한 모습을 하고 있는 얍 이라는 게임을 체험 할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플레이를 해 보았습니다. 흡사 메이플 스토리 같은 모습을 하고 있기도 하내요.

제 생각에는 아마도 2008년에 나온 게임을 컨버전 해서 나온게 아닐까 하는데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얍! 이라는 게임의 네임이 재밋군요.

처음 시작하게 되면 캐릭터를 생성하게 됩니다. 좌측의 방향키를 이용해서 움직이고 우측에 선택버튼으로 선택합니다. 바꿀수 있는 부분이 그다지 많지는 않지만 조금만 신경쓰면 자신만의 캐릭터를 완성 할수 있습니다.

게임의 튜토리얼은 따로 없이 게임을 진행 하는 중간 중간에 기본적인 팁을 알려 줍니다. 초반부에만 등장해서 기본 게임 플레이 방법을 알려주니 거슬리지는 않아요.
이동은 좌측에 있는 방향키를 이용하고 공격버튼은 하나만 있습니다.

게임의 진행방식은 횡스크롤 방식이라 어렵게 길을 찾아 다니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 조금은 난이도가 쉬운 게임 입니다. 하지만 PRG게임의 재미 요소들은 다 가지고 있습니다.

방향키 위쪽에 보면 1 3 이라는 숫자가 있는데 이게 무슨키냐 하면 비스듬히 점프 할때 쓰는 키 입니다. 근대 조작하기가 쉽지 않더군요.. 끙...
중간에 보이는 7, *, 0, # 키는 퀵 슬롯에 있는 스킬이나 아이템을 사용하는데 쓰는데 이 인터 페이스는 분명 예전 일반 휴대폰용의 인터페이스 일것으로 생각이 되거든요. 아이폰용으로 컨버전 하려면 아이폰 UI를 좀 고려해서 만들어 주시지.. 최근에 이렇게 일반 휴대폰용의 게임을 아이폰용으로 컨버전 해서 나오는 게임들이 많은데 대부분 원래 쓰던 UI를 그대로 가져와서 불편해요.  

좀 익숙해지면 그나마 좀 낫지만 처음에는 비스듬히 점프를 할수 없어서 완전 난감 했습니다.
조작이 그리 편하지는 않아서 세세한 움직임을 줘야 할때는 실수 하기 일쑤 이고.. 그나마 조금 플레이를 하다 보니 익숙해져서 다행지만.. 처음에는 완전 황당.. 조작감이 굉장히 좋은 게임은 아닙니다. ㅎㅎ

이야기의 진행은 전부 한글로 되어 있고 나오는 캐릭터 들도 아기자기하고 예뻐서 좋더군요, 외국산 RPG게임들을 진행하다 보면 전부 영어라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맵은 2가지 형태로 제공이 되는데요, 자신이 지금 현제 진행하고 있는 곳의 맵과 NPC의 위치가 표시되는것과 전체 왕국지도로 되어 있는데 디테일 하지는 않습니다.

스탯은 처음 캐릭터 생성할때 기본 스탯을 랜덤하게 설정하게 되고 레벨이 올라 감에 따라 조금씪 올라 가는것 같아요. 랩업 할때 마다 생기는포인트로는 공격력과 생명력 그리고 골드출현 확률을 높이는것을 설정해 줄수 있습니다.

게임의 진행은 퀘스트 위주로 되어 있구요. 퀘스트를 한글로 보여주니까 상당히 편하더군요..ㅎㅎ
영어는 너무 약해서..ㅠㅠ
퀘스트는 그다지 어렵지 않아서 쉽게 완료가 가능 하고 게임진행이 무척 빠른편 입니다.

퀘스트를 가지고 있는 NPC는 머리에 초록색의 마크를 가지고 있고 완료된 퀘스트는 '?'표를 가진 NPC와 대화해서 완료 하시면 됩니다.

참 재미난게 요렇게 작은 캐릭터에도 장비를 착용할때마다 모습이 바뀌게 됩니다. 계속 같은 모습으로 돌아 다니는게 아니라 자신이 어떤 장비를 착용하느냐에 따라 모습이 달라져요.
또 아이템도 일반 아이템 뿐만 아니라 특수한 기능을 가진 레어 아이템들이 존재 합니다.
유니크가 따로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YAP의 총평  
생각보다는 아기자기한 재미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RPG게임 얍!
그러나 매끄럽지 못한 조작감은 좀 많이 아쉽습니다. 게임 진행도 빠른편이고 한글로된 게임이라 접근이 쉬운데 일반 휴대폰의 UI를 그대로 가지고 있는 점은 좀 그렇내요.
아이폰이 좀더 발전된 폰임을 인지 하셔서 조금 UI를 사용자 편의에 맞게 변경 한다면 더욱 멋진 게임이 되어 주지 않을까 하내요.

김군의 리딤코드 이벤트
얍의 리뷰어로 당첨 되면서 2개의 리딤코드를 받았습니다. 하나는 김군이 플레이를 하는데 쓰고 다른 한게가 남게 되었내요. 필요하신 분에게 양보 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벤트 기간 : 06월 08일 오후 8시 까지
  • 이벤트 추첨 및 공개 : 06월 08일 11시
  • 응모 방법 : 댓글에 메일 주소를 남겨 주세요.
  • 추첨 인원 1 명 - 리딤이 많지 않아서 죄송 합니다.. ㅠㅠ
이벤트 발표 : 당첨자는 리얼카이님 이십니다. 메일로 발송 드렸습니다. 응모해 주신분들 감사해요.


반응형